수학 특수아 과제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생들에게 초중고 수학 학습 과정을 거치면서 수없이 행하는 수학적 계산은 어떤 의미가 있을까? 수학적 계산들 중 사칙연산은 흔히 대수적 문제 해결을 위한 단순한 과정으로 다루어지고 있으며, 이후 연속될 수준 높은 수학적 내용을 받아들이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였다. 이 과제를 통해 학생들이 사칙연산 중 뺄셈을 단순 계산으로 다루는데 그치지 않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대수학적 의미를 파악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대상학년은 실수까지의 수체계를 배우게 되는 중학교 3학년으로 한다.
과제의 배경
디피(diffy)는 윌스(Herbert Wills)가 1971년에 사각형 위에 수를 배열함으로써 게임으로 만들었다. 그가 만든 게임인 디피의 규칙은 오른쪽그림처럼 정사각형의 각 꼭지점에 네 개의 자연수 1,2,3,5를 쓰고 각 변의 중간에 이웃한 두 수의 차를 쓰는 것인데 모두 0이 되기 전에 정사각형을 채우면 이기는 것이다. 이 과제는 윌스가 만든 사각형의 꼭지점 위에 수를 배열하여 게임하는 방식과는 달리, 이해를 쉽게 하기 위해 수를 일렬 배열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다.
디피의 규칙
① 이웃하는 두 수의 차를 아랫줄의 두 사이의 빈칸에 적는다.
② 가장 왼쪽과 가장 오른쪽에 있는 두 수의 차를 아랫줄의 가장 오른쪽 빈 칸에 적는다.
③ 모든 수가 0인 디피열(일렬로 배열된 숫자들)이 생기면 디피는 끝이 난다.
1
5
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급경영] 초등교사의 하루 -초등학교를 다녀와서
  • 과제는 지양하는 편이다. 학교, 교육청, 교육부, 사회에 대한 지원 요청 사항 1) 학교 급식 확대 아침을 먹지 못하거나 도시락을 싸가지 못하거나 하루 학교 급식만 먹고사는 아이들과 장기간 방치되어 영양실조와 발육부진인 아이들을 위해, 또 편부들이 식사요리를 하는 방법을 몰라서 골고루 자녀들에게 식사를 주지 못하여 결과적으로 자녀들을 배고픈 상태로 방임하게 된 결손가정 자녀들을 위하여 중학교까지 양질의 급식을 확대해야 하고, 급식

  • 교육학 특수아 사회과의 교수 학습 방법
  • 능력에 따라 적절한 수준과 양으로 재구성될 필요가 있다.김현진(2006). 특수아 사회교육(강의용 편집교재)이영철. 정신지체학생의 교수-학습지도방법.박성식(1998). 교수학습방법의 이론과 실제1. 교육과학사.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 저(1997).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전숙자(2003). 사회과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교육과학사.Robert M. Gagne(1998). 교수학습이론. 학지사.인터넷 사이트 : 손오공의 특수교육 사회과

  • 학습장애 수학교수전략
  • 수학성격의 과제 부여학생들의 반응, 관찰 기록인지발달단계 특성 파악나이와 인지 발달단계에 따라 각 단계에서 다룰 수 있는 수학문제 분류Piaget의 수학학습지도Number sense숫자 감각, 수 감각숫자와 익숙해지는 수준을 말함숫자가 의미하는 것에 대한 이해 지적 수학 형성, 비교를 하도록 하는 능력유치원 입학 전에 수 감각이 발달수 감각은 산수 계산을 해결하는데 수학 정보와 능력을 더 용이하게 함Number sense최근 음운 체계 과정 기술

  • 특수아 과제개발 보고서
  • 과제 1하위과제 2하위과제 3하위과제 4하위과제 4페르마의 점과 삼각형의 오심 중 같은 점이 있는가? n각형(n>3) 에서도 페르마의 점이 존재하는가? 페르마의 점이 작도 가능한가? 페르마 점의 일반적인 성질은 무엇인가? 실생활에 적용되는 다른 예들을 가능한 많이 찾아보아라. 수학교육학적인 의미해석기하학적인 측면보다 순수기하학적인 측면을 강조함으로써 기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학습 교구와 GSP등의 프로그램을 직접 다뤄 봄으

  • [2020 특수교육학개론 4공통][자폐성장애 선정] 1. 발달지체에 대한 정의 및 진단, 발달지체영역별 교수-학습 방법을 기술하시오. 2. ① 지적장애, ② 자폐성장애, ③ 시각장애, ④ 청각장애, ⑤ 정서 및 행동장애, ⑥ 의사소통장애 6가지 장애 중 본인이 관심 있는 장애 유형 1가지를 선택하시오.
  • 수학습전략도 중요하며 학습 방법도 중요하겠지만, 실제 우리가 가져야 할 자폐에 대한 인식의 개선이 선행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 자폐성장애아를 대함에 있어 정상과 비정상이라는 이분법적 개념이 아닌, 세상을 인식하는 ‘또 다른 방식’이란 인식이 필요한 것이다. 자폐성장애아동 또한 단지 성장하는 과정에 있는 한 아이다. 아동에 대한 진정성 있는 애정으로 존중하고, 섬세하게 관찰하고 그로부터 해결의 지점을 찾는 교육방식이 필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