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교육현장활동 포트폴리오 보고서 요약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종교인 과세에 대해서 알아보고 현장에서 일하시는 관련 인들의 인터뷰를 시행하여 현상 파악을 한 뒤 국민신문고에 개정안을 투고해 보자. 찬성과 반대로 화제가 되고 있는 종교인 과세에 대한 법안을 조사하여 개정안을 만들어 나라가 운영하는 공모전에 개정안 제출 및 국민신문고에 투고하여 실제로 나라에 도움이 되었다는 의의가 있다.
2. 활동내용 및 결과
⑴주제 선정 및 사전 자료 조사
종교인 과세에 대한 주제를 잡아 개정안을 투고해보자는 의견이 나와 이대로 시행하기로 하고 그에 관해 어떤 정보들이 있는 지 각자 인터넷에서 조사해보기로 함. 그 중에서도 찬성과 반대로 나누어 어떤 집단이 왜 그렇게 주장하고 있는 지를 중점으로 조사해보았다.
⑵신학대학교 학생과의 인터뷰
영남신학대에서 학생회장을 했으며 현재는 군대에 가있는 학생과의 인터뷰를 시행함. 우리보다 사전에 이에 대해서 토론을 많이 나누어보았으며 관련 자료도 많이 가지고 있어 도움이 많이 됨. 인터뷰에 대한 답도 성실히 해주었으며 참고할 만한 신문기사도 많이 스크랩을 해주었다. 그리고 지금 종교인과세에 대한 법안에 문제가 많다는 사실을 알았다.
⑶목사님과의 인터뷰
영통역 주변의 교회의 목사님과 인터뷰를 시행해보았으나 구체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있거나 우리가 원하는 정보를 제대로 말씀해 주실 수 있는 분들이 생각외로 적어 알고 있던 목사님 중 그 지역 신문사의 국장을 겸하고 계시는 분이 있어 인터뷰를 부탁함. 실제로 종교에 몸담으신 분들에게서 나올 수 있는 생생한 정보에 감사하며 개정안을 내는 데 기존에 가지고 있던 편견들이나 오해들을 많이 없애는 데 도움이 됨. 모든 종교인들이 납세를 하기 싫어한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서관정보네트워크] 해외 서지네트워크에 관한 연구(CARL을 중심으로)
  • 활동도 한다.(1) 임명학부장 또는 각각의 의원 기관 도서관의 책임자는 그 회원 도서관을 회원 회의에 대해 대표한다.(2) 권한의원 회의는 Alliance의 모든「도서관」관련의 활동의 원인이 된다. 또한 이사회에 의해서 확립되는 일반적인 방침의 범위 내에서 움직인다. 7) 위원회대다수 중역에 의해 채용 결정된 이사회는 회원 중의 한사람이나 그 이상 또는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인 위원회의 구성을 위해 이사회에 의해 요구된 자격을 갖춘 사람이 임명

  • [사회] 정보사회 지식경쟁력 강화방안
  • 활동을 펼치고 있는 미국방성의 이 같은 활동은 자원의 효율적인 관리와 새로운 군사전략을 수립, 시행하는데 지식경영을 도입하는 길이 가장 효율적이라고 판단하기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4. 캐나다의 지식기반경제 구축을 위한 프로젝트캐나다는 지식기반경제사회로의 이행을 위하여 경제분야를 비롯 사회, 교육 등 모든 분야에 걸쳐 국가 역량을 재결집하는 범국가적 파일럿 프로젝트(pilot project)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각 경제주체의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교육하는 ‘걸 이펙트(Girl Effect)’ 프로그램도 만들었다.”나이트 명예회장의 순자산은 235억달러(포브스 11월 1일 기준)에 달한다. 현재 전 세계에서 32번째 부자로 꼽힌다. 그는 자선 기부 활동을 활발히 해왔다. 2013년엔 오리건 보건과학대에 암 연구를 위해 5억달러를 기부했고 올해 2월에는 스탠퍼드대에 대학원 장학금으로 4억달러를 내놨다. 지난달에는 오리건대에 과학센터 건립 비용으로 5억달러를 기부했다.―자선 기부에 적극적인데, 특별한 이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수행평가에 대하여
  • 교육개선과 학습증진을 기본으로 하며, 학습현장에서 학생, 교사, 학습내용, 전달과정의 상호작용을 다양한 방향에서 종합하여 의사결정의 자료로 활용하는 데 의의를 둔다. 이런 점에서 수행평가는 개인차를 고려한 교육활동에서 구체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평가방식이라고 하겠다. 수행평가의 종류는 서술형, 논술형, 구술시험, 실기시험, 실험실습, 면접, 관찰, 연구보고서, 포트폴리오(작품집 평가) 등으로 다양하다.(2). 수행평가의 등장 배경지

  • 수행평가 필요성, 수행평가 분류, 수행평가 특징, 수행평가 도입논거, 수행평가 현황, 문제점, 외국 수행평가 사례, 수행평가 효과적 시행대책
  • 활동과 평가활동이 상호 통합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강조하기 때문에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들이 곧 수행평가를 위한 평가방법이 될 수 있다. 예컨대 도덕과나 사회과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역할놀이는 교수․학습활동을 위한 중요한 방법이 됨과 동시에 수행평가를 위한 중요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열린교육에서 교수․학습 방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신문활용교육, 현장조사, 작품감상, 만들기, 전시회, 발표대회, 협력학습, 개념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