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활의욕 고취 및 자활지원을 위한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현재 영등포구에서 노숙인 자활사업을 시행하는 기관은 자체 사업을 시행하는 쉼터를 비롯하여 자활사업단 등 9개소가 넘으나 사업수행을 위한 기능교육 위주로 진행되어 현장에서 참여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실질적인 자활의욕 고취 및 자활지원을 위한 전문교육은 부재한 것이 현실이다. 자활사업에 참여하는 신규 참여자의 경우엔 기존 참여자와의 갈등, 규칙 준수, 지속 참여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경우가 많으며, 때문에 사업을 종결하기도 한다. 신규 참여자뿐만 아니라 기존 참여자의 경우에도 참여자, 실무자와의 관계형성 및 규칙 준수 등에 어려움을 경험하는 것은 마찬가지라 할 수 있다.
노숙인 자활사업에서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참여자들의 자활의욕을 고취시켜 지속적으로 자활사업에 참여하고 더 나아가 일반취업, 일반자활 편입 등 근로계층의 상향이동일 것이다.
이를 위하여 노숙인 자활사업 현장 및 참여자에서 요구되어지는 자활의욕 고취 및 자활지원을 위한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을 노숙인 자활사업 실무자 네트워크 운영을 통하여 효과적으로 기획, 진행하고자 한다.
Ⅱ. 사업개요
1. 프로그램명
자활의욕 고취 및 자활지원을 위한
나 + 너 = 우리
참여자 역량강화 교육
2. 프로그램 개요
-일정 : 5월부터 격주 목요일 오후 2시-4시, 6개월 총 12회
6개월 과정을 하나의 연속 프로그램으로 진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 일본의 의(衣)문화 - 가부키, 노, 분라쿠
- [교육학] 교육이란 무엇인가
- 2023년 만1세 신입원아 적응일지 & 총평 (일주일 5명 분량 적응일지 / 아주 자세합니다)
- 아동문학개론 보고서-반지의 제왕
- 반지의 제왕 감상문 - 생태론적 접근
- 일본 대중음악 한류 열풍 J POP 정의 J POP 일본 대중음악 J POP 일본식 팝
- [배론 최신A+] 다음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 대조언어학_1~2주차 강의를 통해 대조언어학의 기본 개념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외국인 학습자의 한국어 학습의 어려움을 이해하기 위해 거꾸로 한국인이 외국어를 학습할 때 겪은 어려움의 사례를 조사하여 제시해 봅시다 (2)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