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희망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계몽이라는 이름 아래, 계몽을 위해 매일같이 배우에 반하는 죄를 짓고 있음
학교학계의 개혁
-집단적 유아론을 발생하게 만든 근원지는 국가과외 실시한 것
-인간은 모두가 원본으로 태어나지만, 학교교육과정을 받는 동안 복사본으로 변질
-학교는 일등과 꼴찌를 동시에 제조해 내야 하는 선발기구가 되어버림
계몽의 교육개혁
-대학정원을 국가가 규제하고 있는 것은 무의미함
-대학정원 문제는 대학에게 되돌려 주어야 함→ 대학의 고유권한이 되어야 함
학자의 양심선언과 결단
다원주의적 선택과 결단
-다원주의라는 개념은 자유주의와 유사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뭇 다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희망경기교육(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새희망교육자산관리(주) 기업보고서(NR1)
  • 새희망교육자산관리(주) 기업분석보고서(NR2)
  • 교육의 희망보고서
  • 제 10 장 교육의 희망교육자들의 교육적 네메시스 - 교육자들이 교육병을 만든다.학교학자들의 ‘왕자병/ 공주병’(집단적 유아론)에 대한 네메시스의 응징을 학생들이 대신 감당집단적 유아론에 빠진 교육계인간이 빠져 있는 인간이해/ 자신에 대한 배움에 나약한 학교학자 계몽을 위해 배움에 반하는 교육개혁안을 양산지식권력과의 공생→ 교육개혁에 대한 거대한 지식권력을 만들어냄으로써 국가과외의 정당성과 이데올로기 생산다원주의

  • (기업 승진 성과 우수작) [경제학] 기업 승진 과제용 유한 킴벌리를 읽고 독후감
  • 희망이었다. 그 희망은 내 안에서 생긴 희망이 아니라, 외부에서 발견한 그것이다. 요즘처럼 혼란스러운 세상에서는 잘 좀 하지 하는 외부의 원망도 생기는 게 사실인지라, 이 책의 메시지가 더욱 반가웠다. 사실, 유한킴벌리의 4조 2교대나 평생교육제도 자체보다도 그러한 혁신적 아이디어를 실제 작업장에 적용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경영진의 리더십과 노사간의 신뢰가 한층 더 가슴에 다가왔다.책에는 한국형 새로운 상생의 모델로 유한킴벌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