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평가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투입변인, 과정변인, 산출변인을 파악하여 학생의 바람직한 행동변화를 다룬다.
인간의 이해수단으로 활용된다. 교육활동의 간접측정에 의해 행해진다.
동기유발 역기능 방지, 생활지도 기능을 한다.
교육정치, 성적 예측, 다른 집단과 비교가능을 한다.
주된 목적: 학습목표 완성도 측정
궁극 목적: 교수 학습과정의 개선통한 학습효과 상승 시키는 것
2. 교육평가의 발달과정
숀다이크: 측정운동의 선구자 ⇒ 페스타로찌, 헤르바르트, 프로벨: 발달정도, 개인차 고려 주장
⇒ 19세기 과학적 측정에 영향
3. 교육측정과 교육평가의 구분 - 발달과정은 측정이 평가보다 앞선다.
교육측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