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교육과정의 편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① 중앙집중적 방식 : 전통적으로 국가에서 통제하는 국가교육과정, 국가수준 교육과정
② 지방분권적 방식 : 지역의 특성과 실정, 필요, 요구 등을 반영한 교육과정
학교 수준의 교육과정
>> 최근의 세계적 동향은 두 가지 유형을 절충하는 형태를 취하며, 우리나라 또한 제 6차 교육과정 개정에서 국가수준의 통제를 완화, 학교수준의 교육과정 개발을 권장하고 있다.
1. 국가수준 교육과정
가. 개념
: 한 국가의 초. 중등교육의 기본 설계도이자 그 나라의 국민성 형성을 위한 교육지침서.
기초. 공통교육을 통해 추구하고자 하는 인간상을 제시, 이를 형성하기 위한 교육목표, 내용, 방법, 평가 등에 관한 기준이 설정되어 있음
나. 성격
① 교육 내용의 공통적. 일반적. 요강적 기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