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과 평가문항 출제 3학년 동음이의어를 구별하여 글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동음이의어를 정확히 구별하고 문맥을 고려하여 문장이나 글의 의미를 명확하게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
동음이의어를 구별하고, 이를 적용하여 문장이나 글의 의미를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
동음이의어를 구별하여 문장이나 글의 의미를 파악하며 글을 읽는 데 다소 미흡하다.
1-2. 문항 출제 (3학년)
【평가문항】<문형항태-선택형>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여 봅시다.
은근히 화가 난 나그네는 큰소리로 물었습니다.
“당신 ㉠쓴 것이 뭐요?”
갓을 쓴 선비가 말을 묻는 나그네를 놀려서야 되겠냐는 뜻이었습니다.
“쓴 것이라……? 쓴 것이라면 씀바귀보다 더 쓴 것이 어디 있겠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과 어휘교육개론
  • 평가1. 교육과정을 통해 살펴 본 어휘력 평가의 목표2. 어휘력 평가의 목적과 목표3. 어휘력 평가의 선행연구 4. 어휘력 평가 유형 및 개념 5. 어휘력 평가의 내용6. 어휘력 평가의 영역 및 문항형식Ⅵ.결론 Ⅶ.제언 Ⅰ. 어휘교육의 목표 국어과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학습자의 언어사용 능력의 신장에 있다. 언어사용 능력이란 단어나 문장 수준에서의 언어와 의미 사이의 단순 번역에서 나아가 ‘의미를 구성하는 능력’을 뜻하는 것으로 언어를

  • [국어교육] 초등 국어교육 위한 문법 영역 분석 및 교과서 제작
  • 수 있다.우선 우리 조는 문법에 관한 이론들을 조사 한 뒤, 문법 이론과 관련된 우리조의 견해를 제시하였다. 이를 토대로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문법 영역을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국어 교과서 단원을 구성하여 교과서를 구현해 보았다. Ⅱ. 문법에 대한 이해1. 문법의 개념가. 일반적 개념문법이라는 말은 매우 다양한 의미로 쓰이고 있는데, 크게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의미로 사용되어 진다.① 문법은 모국어 화자가 말과 글을 바르게 사용하도록

  • 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세미나 자료집】연구 자료 ORM 98-4-5제7차 교육과정에서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일시 : 1998. 12. 17. 13:00 - 18:40장소 :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강당주최 : 한국교육과정평가원후원 : 교 육 부세미나 프로그램13:00 - 13:30 등 록13:30 - 14:00 개회식사회: 조난심(한국교육과정평가원 본부장)개회사 박도순(한국교육과정평가원 원장)제1부 :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총론)14:00 - 16:00 수준

  • [문법] 어휘와 의미 교육론
  • 글쓴이가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사용한 속담, 관용 표현, 격언, 명언 등의 의미를 파악하며 글을 읽는다.2-문법-(3)낱말과 낱말 간의 의미 관계를 이해한다.내용 요소의 예◦ 유의 관계, 반의 관계 등의 개념 이해하기◦ 낱말들 간의 의미 관계를 바탕으로 어휘 더 알기◦ 낱말들 간의 다양한 의미 관계에 관심 가지기3-문법-(2)소리가 동일한 낱말들이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되는 현상을 분석한다.내용 요소의 예◦ 동음이의어와

  • 국어과 평가문항 출제 분위기를 파악하며 시를 들을 수 있다
  • 평가기준】3. 읽기중 영 역32. 원리소 영 역321. 낱말이해성취기준321- 1. 동음이의어를 구별하여 글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평가기준321- 1상․ 동음이의어를 정확히 구별하고, 문맥을 고려하여 문장이나 글의 의미를 명확하게 파악하며 읽을 수 있다.중․ 동음이의어를 구별하고, 이를 적용하여 문장이나 글의 의미를 파악하며 글을 읽을 수 있다.하․ 동음이의어를 구별하여 문장이나 글의 의미를 파악하며 글을 읽는 데 다소 미흡하다.문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