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세상 만들기 초등 도덕 교육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어느 날 갑자기 눈을 뜨는 아침에 평생 내 주제에 꿈도 못 꿀 억 만금이 생겼죠. 꿈인지 생시인지 나를 시험한건지 어쨌든 오늘부터 내가 제일 부자죠. 근사한 스포츠카 타고 여자친구 생일엔 왕다이아 반질 선물했죠. 한 순간에 나를 떠받드는 이들 내가 최고죠. 난 부자예요. 다 이룰 수 있죠. 하지만 어쩐지 자꾸 사모아도 부족한 것 같았죠. 참 이상해요 왜 불안한거죠. 가끔씩 저 높은 하늘 볼 때마다 작아지는 나였죠.
처음 무지하게 잘 나간다 했지 뭐든지 원하는 건 다 가져봤지. 하지만 풍요 속에 자꾸 빈곤한 행복은 돈으로도 살 수 없었어. 그리 바라던 돈벼락 맞아도 어차피 죽으면 다 끝인걸. 에라 돈이 다 뭐야 이 돈으로 좋은 일 한번 하고 갈까나
높다란 달동네에 집을 뺏긴 사람들 이젠 마음 편히 지낼 곳을 내 집 팔이 사줬죠. 끼니를 굶는 다는 눈이 맑은 아이들 배불리 자라라고 식당하나 차렸죠. 조금씩 내 주머닐 열면 아니 내 마음 열면 더 많은 것을 살 수 있죠. 하나둘씩 나와 함께 하는 이들 기분 최고죠. 난 부자예요. 더 나눌 수 있죠. 언젠가 내 돈이 모두 바닥나도 웃으면서 살겠죠. 참 행복해요. 난 달라질거죠. 어쩌면 더 좋은 세상 만들라고 이 돈 주신거겠죠. 난 부자예요.
Im millionaire I wanna share my love 조금씩 내 것을 사랑 속에 더 많은 걸 얻겠죠. Im happy runner I wanna give my all 돈 보다 더 귀한 사랑 모은 다면 우린 모두 부자죠. 사람들 처음 생겨날 때 모두 다가 맘이 가난한 혼자였죠. 그래서 서로 만난거죠 우리 맘과 맘을 채우기 위해서
좋은 세상 만들기 - 쿨 6집
사례2
그늘 밝히는 ‘작은 가게 큰 기부’
서울 광진구 자양동에서 33㎡(10평) 남짓한 만두 가게를 운영하는 박홍석(43)씨는 춤 추듯 만두를 빚는다. 오른쪽 다리에 힘주며 만두피를 잡고 왼쪽 다리로 무게중심 옮기며 속을 넣는데 한 시간이면 500여개가 뚝딱이다. 지난 6월부터 매주 250여개는 새빛지역아동센터 몫이다. 20년 갈고닦은 만두 빚는 기술로 그는 이웃을 돕는다. “이게 뭐 별거라고…. 할 수 있는 거 하는 건데….”
박씨 뿐만이 아니다. 미장원 주인은 아이들 머리를 자르고, 약국에서는 상비약을 챙기며, 중국집에서는 자장면을 비벼준다. 지역의 업체와 이웃 가난한 사람을 연결해주는 ‘서울시 디딤돌 사업’에 참여한 ‘사장님’들이다.
‘만두 달인’ 박씨는 서울 잠실역에서 어머니와 떡볶이 노점을 하다 쫙쫙 잘 늘어나는 만두피를 개발해 지난 5월까지만 해도 노른자위 땅에 점포 3개를 경영하는 잘 나가는 사업가였다. 한 매장에서만 하루 170만원씩 매출을 올리다가 사기를 당해 하루아침에 다 잃고 빚 2억원을 떠안았다. “돈 많이 벌 때는 조금 더 벌고 싶은 욕심에 다른 생각 못했는데 망해 보니 남 힘든 게 보이더라고요. 10살짜리 아들을 키우는데 새빛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보면 다 아들 같더라고요.” 만두 250개는 그곳 공부방 80여명이 충분히 먹을 양을 눈 대중한 것이다. 만두만 먹으면 질릴까 잡채도 가끔 섞어 보낸다.
서울복지재단이 지난 8월부터 시작한 ‘디딤돌 사업’에 참여한 업체는 모두 509곳, 이 가운데 절반 242곳은 동네 음식점, 문구점 등 박씨네 같은 작은 가게 들이다. 이밖에 태권도 학원 등 교육기관이 24곳, 공연장 등 문화예술업소가 10여 곳, 약국·병원이 117곳 참여해 저소득층 6천여명에게 도움을 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교육사상
  • 좋은 일상생활 습관을 길러주는 것성격형성학원의 구성유아학교1-3세의 유아반4-6세의 연장반초등학교에 해당하는 6~10세 어린이 학급노동자 자녀를 위한 야간학교10~15세15~20세20~25세성격형성학원성격형성론에 바탕을 둔 환경개선의 교육 어린이들의 자기활동을 중시하는 교육 사랑과 행복의 교육 상벌의 폐지 직관교육 생산노동과 결합된 교육자연과 결합된 교육교육의 방법교육의 내용2~3세4~5세6세무용, 노래 부르기, 악기

  • [교육사상가] 프뢰벨 교육사상가연구
  • 통해 얻은 수량에 관한 기본적인 개념은 초등학교의 산수나 중,고등학교 수학 학습의 기초가 됩니다. 3. 특징은, 이 교육 놀이 기구에서 어린이는 일상 생활과 관계 있는 모양인 자동 차, 의자,책상,아파트,빌딩 등 그들이 날마다 체험한 것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4.이 기본 형태를 가지고 아름다운 모양인 별, 꽃, 물고기 등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헬로우가베골드(13종) (소비자가 95만원)킨터가베 알파(13종) →(소비자가 70만원)

  • 콜버그 도덕성 발달 이론의 도덕교과에의 적용 - 선택이유 - 경험사례와 교수학적 변환 - 적용
  • 도덕성세상에는 옳은 한 가지만의 규칙이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규칙과 관점이 존재 할수 있다는 점을 이해한 단계이다. 옳고 그름에 대한 판단은 개인의 이익에 부합 되는지에 따라 결정된다. 이 단계에서는 ‘이후에 약값을 갚으면 된다’는 등의 상호 교환과 공정성에 대한 배려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2) 인습적 수준의 도덕성③ 3단계 : 좋은 관계 지향의 도덕성이 단계에서는 행동의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데 행위자의 동기를 고려하기 시작

  • [초등도덕교육론] 흄의 공감이론을 적용한 초등 도덕 교육
  • 도덕적 감성과 정서, 연민과 동정심, 사랑 등의 성향을 자연스럽게 이끌어낼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서로를 배려하는 따뜻한 교실을 만든다면 그 공간은 교사에게도 학생들에게도 유익하고 아름다운 학습 공간이 될 것이다.Ⅵ. 참고 문헌서양의 도덕교육 사상, 박재주, 청계, 2003서양근대윤리학, 서양근대철학회, 창비, 2010공감의 뿌리, 메리 고든, 샨티, 2010정념에 관하여, 데이비드 흄, 서광사, 1996초등 도덕 지도서- 3학년초등 도덕 지도서- 5학년

  • 서로를 바라보는 세상을 꿈꾸며 - 이야기를 통한 교육
  • 도덕교육의 적용 부분에서 배려의 ‘실천’보다는 배려를 위한 ‘사랑과 존중의 마음 심어주기’ 에 초점을 맞추려고 노력했다. 아이들을 위한 수업임을 감안해서 다른 교과목 시간에 배웠던 것들을 적용하여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의 소중함을 느끼도록 구성해보았다. 배려교육론에서 나딩스가 중시한 바를 수업방안에 담아내고자 노력했던 것은 굉장히 보람있는 일이었다. 또 언제나 그렇듯, 아이들에게 ‘이러한 사람이 되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