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 계획 안전도 식기 아동 4~7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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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초등학교에 들어갈 즈음의 대부분의 아이들이 전도식기에 해당된다. 의도적인 표현을 하는 시기로 손과 눈의 협응이 발달되어 주관에 의한 도식을 형성하여 그림으로 나타내며 그려진 것과 그릴 대상과의 관계를 발견한다. 표현된 것과 대상과의 계를 발견하기 시작하며 아는 바를 그리고 반복을 통해 한정된 개념을 발달시키며 모든 것을 자기중심적으로 표현한다. 또한 표현한 대상의 사실성 여부에는 큰 관심을 나타내지 않고 감정적인 표현을 즐겨하기 때문에 색의 선택도 객관적인 색보다는 주관적인 색을 선택한다.
자기중심적 아동화발달의 전환기로 색을 구별할 줄 알며, 감정과 정서에 따라 좋아하는 색을 선택하여 칠하지만 색체는 대상과 색의 관계보다 대상을 선으로 그리는 것에 관심을 가지며 형태의 차이를 인식하는 것이 중심이 되는 시기이다.
초등학생, 의도적 표현을 하는시기, 손과눈의 협응이 발달. 주관에 의한 도식을 형성, 그림으로 나타내며 그려진 것과 그릴 대상과의 관계를 발견, 자기중식적으로 표현, EH한 표현한 대상의 사실성 여부에는 관심을 나타내지 않고 감정적인 표현을 즐겨하기 때문에 색의 선택도 객관적인 색보다는 주관적인 색을 선택한다.
-시각적 대상과 관련되는 묘사적 표현이 시작되는 단계
(좋아하는 대상을 표현)
-자신의 표현의 첫 상징은 사람으로 머리를 나타내는 하나의 원 과 다리나 몸을 나타내는 두개의 세로선으로 그리는 전형적인 인물표현이 나타낸다.
(새로운 개념을 찾기 위해 표현 형태가 자꾸 변함)
-반복 통해 한정된 개념을 잘달 시키며 입체감 없이 자기중심으로 대상을 표현한다.
(지능발달 따라 개인차가 심함.)
-감정, 정서에 따라 색채를 택하지만 재료를 적절히 다루지 못한 다. (창조성이 높게 나타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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