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위성 SATELLITE COMMUNICATION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가톨릭대학교 199921349 조민경
통신위성
(SATELLITE COMMUNICATION)
*
목 차
인텔샛
통신위성 원리
지구국
대역폭
중계기
통신위성의 위치
안테나와 지연시간
목 차(cont.)
GPS
GPS발전전망
GPS구성
GPS작동원리
GPS종류
GPS응용분야
GPS이용현황
인텔샛(Early Bird)
1965년. 최초의 상업적 목적의 인공위성
국제간의 모든 통신을 담당
인텔샛이라는 기관에 의해 운영되는 통신위성
국제간의 위성통신만을 전담하는 기관
이 기관 이외에는 통신위성을 띄워 국제간의 통신을 행할 수 없다.
통신위성 원리
마이크로웨이브 주파수 대역을 이용
주파수 대역은 SHF대역으로 3GHz~30GHz 범위의 주파수를 이용
파장이 긴 전파들은 두 상대방이 가시거리 내에 있지 않아도 통신이 가능
사용되는 마이크로웨이브의 파장은 10cm~1m 정도로 짧은 전파를 사용
통신위성 원리(cont.)
하늘에 떠 있는 마이크로웨이브 중계 안테나의 역할
지상에서는 전파를 발사할 때 직접 통신위성을 향해 발사
주파수의 변환 이유는 지상으로부터 Uproad된전파와의 간섭을 피하기 위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믹스] 글로벌스타(Globalstar) 사례
  • satellite telephone service>위와 같은 마케팅 환경에 미루어 봤을 때, 글로벌 스타가 공략할 수 있는 마켓은 일반적인 통신시장이 아니라, 좀 더 특수하고 전문적인 Demands 가진 다음과 같은 Market이다.①얼리어답터새로운 기술을 접해보고 싶어 하는 성향을 가진 고객의 경우, 위성 전화 서비스를 가장 먼저 사용할 것이다.②개발도상국정보의 교류가 중요해지는 개발도상국의 경우 제대로 된 인터넷망이 구축되어 있지 않으며, 개개인에 대한 인터넷 접근

  • [뉴미디어] 디지털위성방송
  • ContentsⅠ.디지털 위성방송의 개념1Ⅱ.외국 Case 분석7Ⅲ.한국의 디지털 위성방송14Ⅳ.제안18Ⅰ. 위성방송의 개념1. DBS(Direct Broadcast Service)의 개념 본민간방송연맹,「방송핸드북」(서울: 한울아카데미, 1995), P.437위성방송(DBS : Direct Broadcasting by Satellite)은 TV 프로그램이나 음성 프로그램 등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인공위성을 이용해서 전

  •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 문제점 개선 방안
  • 위성방송은, ASTRA-1E나 핫버드(Hotbird) 위성을 사용하여, BskyB, Canal Plus등의 사업자에 의해 1996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있다. 또한 199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아시아에서는 STAR-TV에서도 채용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Koreasat위성을 사용해서, 1996년부터 디지털위성시험방송을 시행하고 있다.3) 일본 디지털 TV방송CS(Communication Satellite, 통신위성)에 의한 디지털방송에 관해서는 CD, DAT(Digital Audio Tape)등의 패키지미디어 보급이나 BS(Broadcasting Satellite) 위성방

  • [전략정보론] 무선통신기술과 인프라
  • communications).143.1 특징3.2 시스템 개괄3.3 주파수 할당4. 다중 접속(Multiple Access)174.1 부호분할 다중화(Code-Division Multiplexing)4.2 접속 방식의 선택5. 3세대 무선 통신216. 위성통신227. 이리듐 : 제3세대 위성통신 시스템247.1 위성과 궤도7.2 통신7.3

  • [방송미디어] 케이블 TV에 대한 심층적 고찰
  • 위성방송과 시스템이 분할하는 방식② 위성방송의 채널 사업자가 케이블 TV 시스템과 개별 계약을 통해 서비스 대상을 확대하는 방식방식으로활로모색* 케이블 TV- 기존 시장 입지 강점(가입 가구 500~600)-SO간M&A.통한MSO등장* 위성 방송- 일정 수준의 가입자 확보(200만 가구 이상)* 케이블 TV- MSO 중심으로 시장 재편- 대형 MSO의 시장 지배*위성방송&케이블 TV- 가입자 포화 상태- 전략적 제휴 활성화- 통신 서비스와 융합 시작- 콘텐츠 공동화- 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