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사례조사 게임 스토리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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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게임은 플레이어 자신이 하나의 아바타를 만들어 자기 스스로가 현실에서 경험할 수 없는 경험을 통해 얻어지는 쾌감을 얻기 위하여 하는 것이며 플레이어가 보다 확실한 경험을 얻기 위해서는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플레이어가 아바타와 혼연일체가 되는것이 중요하다 이런 특징 때문에 캐릭터마다의 스토리가 있고 방대한 양의 서브 스토리 탄탄한 본 스토리가 있다.
게임 은 스토리가 달라지면 게임자체도 달라지며 플레이어가 느끼는 쾌감의 종류도 달라진다. 예를 들어 위에 사진에 있는것이 마비노기라는 게임이다 위 게임은 아기자기함과 탄탄한 스토리로 부족한 그래픽과 타격감을 이겨내었고 위 마비노기 스토리에서 파생한 다른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 게임도 나왔으며 스토리가 다른 스토리를 불러오는 좋은 예 라고 생각된다. 위 마비노기에서 파생된 게임이 마비노기 영웅전이다.
스토리의 사소한 변화의 거대한 차이점
마비노기와 한 뿌리에서 나왔지만 전혀 다른 매력 전혀 다른 스토리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마비노기와 마비노기 영웅전의 차이는 캐릭터의 스토리가 붙고 안 붙고의 차이이다. 마비노기는 모든 캐릭터의 스토리가 같고 하나의 서사시적 구성이지만 마비노기 영웅전은 각각의 캐릭터가 따로따로의 스토리를 가지고 있어 캐릭터마다의 새로움이 느껴진다.
이 과제를 하면서 느낀점은 스토리가 또 다른 스토리를 불러 들일수도 있다는 것이며 스토리가 좀만 달라져도 전혀 다른 느낌을 받을수 있다는 것이다.
서브 스토리
본 스토리
마비노기 영웅전
각 캐릭터별 스토리가 있고 여러 서브 퀘스트로 다른 스토리를 만들어낸다.
캐릭터가 영웅으로서 갈등하는 스토리이며 여러 고난을 극복하는 스토리이다.
마비노기
던전마다 퀘스트가 있고 서브 퀘스트로 여러 갈래의 스토리를 진행시킨다.
처음부터 영웅의 자질을 갖추고 만들어지며 기존 영웅의 정의로운 가치관이 주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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