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권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4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II . 인권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기
1. 표준화된 인권지표 만들기
2. 청소년이 인식하는 인권과 누리는 인권
3. 인권침해를 정당화시키는 미신
III . 모든 교과에서 인권교육 학습하기
1. 모든 교과에서의 인권교육
2. 도덕과 사회 교과에서의 인권교육
IV . 인권을 올바로 가르치는 교사의 양성
1. 인권교육에 관한 일반연수
V . 인권교육 기법의 개발과 연대활동
1. 재미있는 인권교육의 기법
2. 청소년인권단체의 연대사업
VI .결 론
참고문헌
주석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권을 논의할 때 인권교육의 중요성은 늘 강조되어 왔다. 세계인권선언은 전문에서 "모든 개인과 사회의 각 기관은 이 선언을 항상 마음속에 간직한 채, 교육과 학업을 통하여 이러한 권리와 자유에 대한 존중을 신장시키기 위해 노력하고....."라고 선언했고, 제26조 2항에서 "교육은 인격의 완전한 발전과 인권과 기본적 자유에 대한 존중을 강화하는 데로 나가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인권교육에 대한 국제사회의 특별한 관심은 주로 유네스코를 통해서 이루어져왔다. 유네스코는 국제적인 비정부기구와 협력하여 인권교육에 관한 방법, 자료, 그리고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지난 50 여 년동안 유네스코는 인권교육에 관한 국제회의를 여러 차례 열었고, 1993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인권과 민주주의 교육에 관한 국제회의'에서 인권교육에 관한 '세계행동계획'을 채택하기도 했다(이용교·이희길 역, 1997:78-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