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자원봉사의 의의 및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03 / 2019.06.0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 기업자원봉사의 의의

국내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이 본격적으로 강조되기 시작한 시기는 1990년대 이후라고 할 수 있다. 당시 국내적으로는 비자금 사건 등으로 기업에 대한 비판이 증가하 였고, 특히 기업의 규모가 커지고 활동영역이 확대되면서 사회복지체계에서 기업의 역할이 재조명되기 시작되었다. 대외적으로도 기업들의 해외진출이 증가하면서 현지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필요하다는 인식도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할 전담 부서를 신설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그 영역도 단순한 금전적 지원에서 인적 봉사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였다. 특히, 1993-1995년 사이에는 국내기업들의 기부금 총액이 크게 증가하였다. 그러나 경기불황이 본격화된 1996년에는 기업들의 기부금 총액이 약 25% 감소하였으며 1998년도에는 전년대비 약 25% 감소한 1조 4,000억 원 수준에 머물렀다.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이 경기상황에 따라 민감하게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취약한 구조로 구성되어 있었음을 나타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기업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 추세에 대한 연구
  • 기업자원봉사의 활성화 추세에 대한 연구목차 I. 서론 1. 문제제기2. 연구의 필요성II. 기업자원봉사와 관련된 이론적 논의1. 기업의 자원봉사의 개념2. 기업자원봉사의 역사적 배경1)미국 2)일본 3)한국3. 자원봉사활동의 이론적 이해1) 기업과 사회환경의 관계2) 기업자원봉사활동의 욕구 및 동기3) 기업자원봉사활동의 동기 이론4) 기업자원봉사활동의 의의와 중요성III. 국내기업자원봉사 현황 및 지원제도1. 국내기업자원봉사 현황분석2. 국내

  • 기업의 자원봉사
  •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목적과 의의 - 3(3) 기업 봉사활동의 필요성 4(4) 기업 자원봉사의 원리 5(5) 기업자원봉사의 역사와 발전과정 62) 기업의 자원봉사 현황(1) 외국기업의 자원봉사 현황 - 9(2) 국내 기업의 자원봉사 - 15(3) 대학과 같은 타 기관과의 연계 사업 213. 결론 및 제안 (1) 활성화 방안(유지) -

  • 기업의 자원봉사
  • 기업의 봉사활동목차1. 기업의 자원봉사란    (1) 기업의 자원봉사의 개념    (2) 기업 자원봉사활동의 목적과 의의    (3) 기업 봉사활동의 필요성    (4) 기업 자원봉사의 원리   (5) 기업자원봉사의 역사와 발전과정   2. 기업의 자원봉사 현황 (1) 외국기업의 자원봉사 현황(2) 국내 기업의 자원봉사(3) 대학과 같은 타 기관과의 연계 사업3. 결론 및 제안 (1) 활성화 방안(유지)(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안1. 기업의 자원봉사의 개념1970년

  • 기업의 자원봉사
  • 기업자원봉사는 기업 자체가 가진 자산과 인력으로부터 최대의 효과를 창출하기 위해서, 지역사회의 이익을 위해서, 그리고 양질의 노동력과 사업 자체를 위해서 기업들 간에 새로운 경쟁적 이슈로 등장하고 있다.*3) 기업자원봉사의 원칙**윤리적 비즈니스 실천둘째이해당사자 기대부응셋째환경보전과 지속가능개발첫째직원들의 사기 신장 -> 경영이익직원 훈련 및 교육, 기업 홍보 비용 절감**4) 기업자원봉사의 효과(1) 부가가치와 비용절

  • [자원봉사론] 기업, 대학, 시민단체, 종교계, 전문직의 자원봉사
  • 자원봉사활동 참여 의의생산의 주체지역사회와 함께 성장기업은 생산의 활동과 함께 점차적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공헌을 위한 노력기업1. 기업의 자원봉사 참여 의의와 필요성2) 기업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필요성기업의 측면사회의 측면임직원 측면∨ 도움 제공사회문제 해결 → 자아성장, 가치 발견의 기회∨ 멤버쉽 훈련과 직원 사이의 결집력, 공동체 정신 ∴ 기업체 종사자의 사기가 향상되는 결과를 가져옴∨ 사기 증진 및 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