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조사발표 피아제 생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애 및 업적>
스위스에서 출생
연구활동을 활발히 함
대학시절- 비슷한 연령의 아동들이 어떤 문제에 같은 오답을 한다는 사실 발견
아동의 오류가 연령집단에 따라 질적으로 다르다는 사실 발견
아동의 사고과정이 성인의 사고과정과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결론 내림
결혼후- 세 자녀의 성장 과정을 관찰함을 통해 인지 발달 이론정립
<교육관>
piaget曰: 인지는 환경과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한다.
동화와조절
동화: 자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도식 속에 새로운 대상을 받아들이는 인지과정
조절: 자신의 기존 도식이 새로운 대상을 받아들이는 데 적합하지 않을 때, 새로운 대상에 맞도록 이미 가지고 있는 도식을 바꾸는 인지과정
피아제(Piaget)
마틴 루터(Martin Luther)
1483.11.10 ~ 1546.02.18
독일의 종교개혁가 이자 신학자
<교육관>
종교적 이상을 위한 수단으로서 교육으로 바라봤지만 교육의 중요성을 깨닫고 교회 담당의 교육과는 달리 세속적인 교육도 중시함
학교교육의 중요성 강조, 가정교육의 한계 지적. 가정교육은 체계성,전문성이 떨어져 학교에서 체계적으로 배워야한다고 강조
<교육사적 측면에서 미친 영향>
성서가 평민에게 개방 → 교육도 보편화됨
실과교육강조
인간평등사상은 교육의 민주화에 박차를 가함
전문적인 교사양성교육의 필요성이 강조함
초등학교에서 여교사 채용을 주장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달심리학]피아제 분석
  • 피아제의 理論과 臨床法 實際. 배영사. 장상호(1982). 發生的 認識論과 敎育. 서울 : 敎育科學社.김재은(1983). 삐아제의 兒童心理學. 서울 : 敎育科學社.김양희, 이영환 (1991). 피아제의 이해. 서울: 창지사송명자 류웅달 김상윤(2000). 아동의 도덕판단. 울산: UUP.Pulaski, Mary Ann Spencer(1989). 어린이를 위한 피아제 이해. (이기숙, 주영희역). 서울: 창지사. Kamii, Constance(1987). 피아제 이론의 교육적 적용. (이 경우 역). 서울: 교문사. Kamii & Devries(1985). 피아제 이론

  • 영유아교육프로그램-구성주의 원광부속유치원프로그램
  • 인물 탐색하기원대수목원4내가 친구를 도울 수 있는 방법, 친구 간에 지켜야 할 예절4봄1주제탐구학습 - 딸기사전활동단계 : 생각 모 으기, 선개념망 작성하기, 질문목록 모으기딸기밭2탐구ㆍ조사단계 : 질문 목록 해결하기마트3사후활동단계 : 사후개념망작성하기, 후기 경험 표상하기, 평가하기원불교총부특별한 날 - 어린이날4문학적 주제접근동화 탐색하기, 등장인물 맵, 동화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원대수목원5어린이날 행사 준비하

  • [번역] 생애과정연구
  • 인물에 의해 교육받는 부분이 있다. 나는 두 남자 형제와 하나의 여자 형제 사이에서 자라났다. 나의 부모는 원래 집안이 가난했지만 모두 대학을 졸업했고 전문인으로서 성공적인 삶을 살았다. 내 부모는 자녀들이 모두 대학을 가고 열심히 일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우리는 이러한 기대에 자극 받았고 우리 중 세 명은 박사 학위를 나머지 한 명은 석사 학위를 얻었다. 우리의 성취에 있어 가족의 영향은 가장 중요한 동기요인이었다.대조적으로 내 학

  • (교육과) 인지발달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피아제가 제시하는 전 조작적, 혹은 초기 구체적 조작 단계에 해당한다. (피아제의 타율적(초월적)도덕성, 프로이트의 초자아 형성기에 해당) 이 단계의 아이들은 물리적 문제와 물리적 해결에 관심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권리와 감정을 고려할 줄 모르며, 벌을 주는 것으로 문제가 끝난다고 생각한다. ② 제2단계- 개인적 도구적 목적과 교환의 단계 (8-11세)․ 약을 훔쳐서라도 하인즈는 자기 아내의 생명을 구해야 한다고 판단하는 시기이다.․ 내용:

  • [비고츠키 발달이론 연구레포트] 비고츠키 인지발달이론,사회문화적 발달이론,근접발달이론분석및 비고츠키 발달이론의 실제교육 적용사례와 시사점
  • 조사하였다. 정신연령이 8세라는 것은 8세 수준으로 표준화되어 있는 난이도 수준까지 문제를 독립적으로 다룰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들은 이 아동들의 정신 발달의 후속과정과 학교 학습의 후속과정이 동일할 것이라고 생각하게 된다. 그러나 그들에게 문제를 다루는 다양한 방식을 보여 준 결과는 이와 다르게 나타났다. 어떤 시험자들은 전체 보기를 보여주고 아동들에게 반복하라고 했고, 다른 사람들은 해결을 시작해서 아동에게 끝맺음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