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근육운동발달 개념, 운동발달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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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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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 이론
2. 운동발달 이론
최근의 이론
중추신경계의 운동프로그램 → 움직임 발생
신경계 변화 - 움직임 변화 유발
: 신경근육계의 치료 중시
과제의 실행 : 피드백(feed back)
앞먹임(feed forward)
하나의 구조로서의 인간 - 많은 하위구조의 상호작용 →협응된 움직임
운동과제의 특수한 요구
안정성, 이동성, 조직적 운동력의 발달
개인적 요인
환경적 요인 상호작용
1) 운동프로그램 모델
2) 역동적 모델
4) 환경의 설계와 수정
환경 구성 시 고려사항
아동이 독립적으로 환경과의 상호작용 가능하게 구성
아동 성장·발달 위 한 자극·경험 충분히 제공
적절한 수준에서 아동의 움직임 요구·촉진
안정적·편안, 안전성을 고려하여 구성
→행동·기술의 습득 촉진, 일반화 하는데 영향
5.운동기술을 가르치기 위한 교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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