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예술 보고서 - 미래 도시의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환경과 예술 보고서
(개인연구과제)
주제: 미래 도시의 환경
내용 :1. “ 미래도시의 환경 “의 정의
2. 미래 친환경도시가 추구목표
3. 친환경 도시의 국내사례
4. 친환경도시의 국외사례
5. 미래형 친환경도시의 과제
6. 결론 및 보고서를 통한 느낀점
1. “ 미래도시의 환경 “의 정의
미래 환경 디자인은 곧 21세기를 시작으로 하는 미래가 궁극 적으로 추구하는 평화의 패러다임을 실현하는 주된 하나의 분야라 할 수 있다 .
그러므로 유니버셜 디자인 , 소셜 디자인 , 에코디자인 ,문화 디자인 , 그리고 친 디지털디자인은 환경 디자인계가 미래도시 환경 창조를 위해 받아 들어야하는 절대적 패러다임인 것이다
바로 미래에는 친환경 도시 만들기 즉, 자연환경을 살리는 일이 될 것 이다. 인간은 자연의 일부이다.
때문에 자연이 보존되어야 인간의 삶도 계속해서 영위해 나아갈 수 있다. 세계 다른 나라와는 달리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친환경도시를 만들거나 친환경적인 정책을 펴는데 있어 많이 소극적이고 국민의 의식 역시 아직까지는 자연보전 보다는 과학기술의 발달과 문명의 이기에 더욱 관심이 쏠려있다.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가며 미래에 우리나라도 세계 다른 선진국들처럼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을 이루어 미래도시는 환경적 측면을 고려하녀 전개해 나가야 할것이다 .
2. 미래 친환경도시가 추구하는 기본목표
첫 번째로는 환경 부하의 절감(Low Impact)이다. 환경부하를 절감하게 된다면 에너지 소비삭감에 유효하고 자연 및 미 이용 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고 쓸데없는 에너지로 인해서 생기는 폐기물을 삭감시키는 효과를 준다.
두 번째로는 주변 환경과의 친화(High Contact)가 있다.
지역, 지구의 생태적 풍요로움과 순환성을 배려한 목표로서 주변지역과의 조화와 내외 연관성을 배려하여서 도시와 자연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가능하게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도시 시범사업 평가기준 및 절차연 구』 p.4 참고3. 세계여행신문 2005.1.204. 한국무역진흥공사 시장조사 2005.9.225. 한국무역진흥공사 시장정보 2005.9.27/2005.12.156. 여행신문 2005.8.23/2005.10.247. 한국은행. 2006. 3. 27.8. -시그마 프레스 참고9. 휘닉스 컴 보고서 Market Radar 2005. 6.10. 조선일보. 2006. 3. 29.11. 『일본 한류 소비자 연구』-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참고12. -소담출판사 참고13. -신

  • [현대시인론] 이용악의 시세계
  • 미래의 조국에 대한 전망이 주된 내용이다. 그리고 ‘루마니아 정부 대표단을 환영하여’ 쓴 와 은 사회주의 국제친선의 주제를 조국해방 전쟁시기와는 다른 각도에서 다룬 것이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어느 경우든, 자연 심상에서 촉발되는 정서들이 작품마다 깔려 있어, 격조 높은 낭만적 서정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농촌의 인정 넘치는 삶의 정경을 그린 의 첫 연은 “산기슭 띠염띠염/

  • [중국문화산책(공통)] 방송통신대학교 2020년도 1학기 과제물 (202002)
  • 가지게 된다면 중국문화의 지역적 특수성과 보편성을 동시에 살펴보는 열린 자세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이번 보고서를 통해 깨닫게 되었다.참고문헌- 김영구장호준(2016). 중국문화산책.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후자오량(2005), 중국의 문화지리를 읽는다, 휴먼역사- 이진규(2015), 한자, 중국어와 함께하는 중국문화산책, 한나래- 유병갑(201), 중국문화 예술의 산책, 학고방- 유창하(2006.04.28.). 상하이 명동, 난징루 제대로 즐기기. 오마이뉴스

  • [소비자행동] 경제 위기 이후의 신소비 트렌드로 바라본 광고 분석
  • 이론적인 결과물을 낼 수 있을 것 같아서 과제의 질을 떠나서 만족스러운 과제가 된 것 같다. 가까운 미래에 꿈을 이뤄 광고인이 되었을 때 이번 과제의 경험과 소비자 행동에서의 수업이 나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두근두근대고 뿌듯하다.3.4. 자료원김지성 기자, 불황 이후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이투데이, 2009.9.23.http://www.etoday.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601&idxno=256919경제위기 이후의 新소비 트렌트, 삼성경제연구소, 2009.9.23, pp. 1-17.

  • [지역사회복지론 사례] 한마음공동체
  • 도시에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도시는 구매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이 계속해서 생산되는 것을 돕는다는 상부상조의 개념이 적용된다는 것을 생각해보게 된다.Referencehttp://www.ihanmaeum.co.krhttp://ecohanmaeum.co.kr/남상도, 한마음공동체와 영성, 새가정 Vol. 562 No.-, 2004한국기독공보 2006. 7. 21 표현모 기자한겨레신문 2003. 7. 31 조연현 기자조경만, 농촌-도시의 공동체적 유대와 갈등: 한마음공동체를 중심으로, 현대사회과학연구 전남대학교 사회과학연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