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사회복지 안동 여자 학교 방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CHAPTER 1
학교사회복지의 개념 및 목적
*
콘텐츠 사라지면서 세로로 배치되고 목록이 좌르륵 나온다
*
출처
성민선(2000) 학교사회복지 실천과제 학교사회복지3
양원석(2000) 학교사회복지에서 사레관리의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서울00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평택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이성희, 이경은(1998) 도시중등학교에서의 학교사회복지 모형 연구
이태수(2004)교육복지 증진 및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사회복지사 활용방안 연구. 교육인적자원부 보고서
전재일(1998)학교사회복지 제도 도입에 따른 접근방법에 관한 연구. 대구: 사회복지개발연구원
정길홍(1998)사회복지 사업의 개척분야. 사회복지개론. 서울: 홍익제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http://www.kassp.or.kr
한인영, 홍순혜, 김혜란, 김기환(1997) 학교와 학생복지. 서울: 학문사
이순형 외 공저(2003)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개론]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및 과제(기관 사례 중심으로)
  • 사회복지개론`학교사회사업`< 목차 >Ⅰ. 학교사회사업(1) 학교사회사업의 개념과 정의(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3) 학교사회사업의 대상(4) 학교사회사업의 실천모델1) 전통적 모델2) 학교변화모델3) 지역사회모델4) 상호작용모델5) 삼자관계모델(5) 학교사회사업의 가치(6) 학교사회사업의 준거틀(7) 학교사회사업의 현황1) 사업실시현황과 기관2) 프로그램의 종류3) 예산투입(8) 학교사회사업의 과제Ⅱ. 원당종합사회복지관(1) 기관소개1) 설립

  • [학교사회복지] 학생(청소년기)의 스트레스 현황
  • 1. 스트레스의 정의1) 스트레스2) 스트레스의 원인2. 학교생활에서의 스트레스1) 학교의 사전적 정의2) 학교 스트레스의 원인3. 학교 생활외의 스트레스1) 가족요인2) 환경요인3) 기타4. 스트레스로 인한 반응5. 학생의 스트레스 현황 및 프로그램 소개6. 학생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방안1)학교 내의 학생복지 확대2) 학교에서의 스트레스 관리7. 학생 스트레스 토론 및 인터뷰8. 학교사회복지와 학교사회복지사의 역할1) 학교사회복지의 정의2)

  • [학부모단체][학부모회]학부모단체의 역사,변천과정, 학부모회의 정의,현황, 학부모회의 대표선출, 학부모회의 학급학부모회 사례,제언
  • 학교장 자의에 의한 학부모단체의 조직3. 대다수 학부모들의 학교 참여 외면Ⅵ. 학부모회의 대표선출1. 학부모회 선출2. 학급학부모회의 역할3. 학년학부모회의 역할4. 학교학부모회의 역할Ⅶ. 학부모회의 학급학부모회 사례1. 하게 된 까닭2. 학급 학부모회에서 다룬 내용 - 안건을 중심으로3. 학부모들의 참여도4. 학부모회를 통해 이루어낸 학급 문화1) 학급 기행, 학급 캠프2) 학교 연합 체육대회, 아버지 모임3) 양로원 방문, 장애자 복지원 방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 성매매 원인 및 해결방안
  • 복지대책의 현황 3. 선도보호시설 현황 및 청소년 성매매 관련 사이트Ⅶ. 해결 방안1. 국가적 차원의 대안2. 시설, 학교적 차원의 대안3. 가정 및 개인적 차원의 대안 Ⅷ.부록 및 참고 문헌Ⅰ. 정의& 유형& 특징1. 청소년 원조교제와 성매매의 정의어른들이 어린 청소년에게 금전적인 지원이나 기타 편의를 제공하는 대가로 청소년을 성행위의 대상으로 삼는 행위를 말한다. 흔히 원조교제로 부르는데, 이는 일본에서 건너온 말로, 한국에서 성행하

  • [아동복지] 우리나라 학교사회사업
  • 학교사회사업과 목 명: 아동복지론담당교수: 제 출 일: 2004.11.16학 과: 목 차Ⅰ. 서 론 1. 학교사회사업의 정의 2. 학교사회사업의 목적 3. 학교사회사업의 역사 Ⅱ. 본 론1. 학교사회사업의 이론적 틀 2. 학교사회사업의 실천 과정 및 방법 3. 학교사회사업가의 역할과 직무 4. 2003학교상주형 학교사회사업실시현황 5. 문제점 및 개선방향 Ⅱ. 결 론 Ⅰ. 서 론우리나라는 80년대 이후 한해에 대략 8만여 명의 중고등학생이 중도탈락되고 있다.(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