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발달의 이론_pp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4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성숙이론
루소의 자연주의 교육철학 에 그 뿌리를 두며, 아동이 지니고 있는 유전적 성향을
자연스럽게 펼쳐갈 수 있도록 자연의 원리에 따르는 교육이 필요함을 주장하였다.
인간의 내부에는 발달과 성숙을 위한 내적인 시간표 가 있어 이에 따라
신체적정신적사회적인 성장을 이루며 이를 교육을 통해 혹은 인위적으로 앞당기거나
늦추려 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보았다.
성숙이론이란?
생태체계이론의 평가
인간이 어떻게 환경에 영향을 주고 환경에 의해
영향을 받는가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으며,
인간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을 체계적으로 구조화한 창의적인 이론이다.
인위적인 조작을 통한 환경적 영향이 아닌 자연적인 환경의 영향을
포함한 포괄적인 환경을 다루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육] 색채 자극을 통한 논리, 창의, 감성 영역의 발달을 도모하기
  • 발달시키도록 합니다. 6차시(45분)VI. 색채 심성- 자연그림을 PPT에 이미지를 정리하여 보여주며 설명한다. - 온화한 색의 느낌을 설명한다.- 그림으로 표현 하도록 한다. 자연그림 ppt 자료 준비수채화 물감 및 채색 도구,스케치북,붓,한지정리치유적 색체활동으로 아동내부에 있는 갈등을 외부로 표출 시켜 심성을 정화 시키며,정서적으로 안정된 마음을 갖게 합니다. 전인적 인격형성을 통하여 아름다운 마음과 조화로운 삶을 추구하도록 합니다. 5

  • [소비자교육] 지속가능한 소비
  • 절약하는 습관을 갖는다.ㆍ용돈 기입장 작성방법을 습득하고 계획성 있게 용돈을 사용 할 수 있다.Ⅵ. 참고문헌출처 피아제 인지발달이론소비자교육의 이해(2008) 시그마프레스photolog.blog.naver.comⅦ. 부록ㆍ리폼 사례와 만드는 방법1. 필통준비물: 포장지, 플리스틱이나 철제 필통(실증난것), 풀, 테이프, 가위2. 지우개 도장준비물: 안쓰는 지우개, 조각칼, 인주3. 저금통 만들기준비물: 페트병이나 초콜렛통(플리스틱), 포장지, 풀, 가위, 칼

  • [사회 학습과정안] 4학년 1학기 사회 3.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지역
  • 발달하여 서로 자매결연을 맺었습니다.7ppt 제시판서자료빈칸을 유추해 볼 수 있도록 지도한다.농촌에 사는 김씨 이야기연수면 연성리 00마을에 사는 김00씨,TV에 나오는 대도시에서처럼 연극이나 뮤지컬 공연을 보러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한편, 김00씨가 나는 마을엔 점점 인구가 줄어들어 빈 집이 늘어만 가고 있는데.김00씨: 마을에 사람들도 많아지고, 시골 농촌에서도 공연과 같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는 없을까?T. 다음 화면에

  • [사회과 학습과정안] 도덕적 이야기하기 모형 지도안
  • ‘정직’관련수업 재구성도덕적 이야기하기 모형 Ⅰ. 정직(正直)의 의미 1. 정직의 사전적 의미2. 정직의 윤리적/일상적 의미3. 도덕교과에서 정직의 의미Ⅱ. 현대 사회에서 정직을 가르친다는 것Ⅲ. 아동의 도덕성발달 수준1. 피아제 도덕 발달 이론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단계Ⅳ. 우리의 지도방향1. 정직덕목의 지도방향2. 도덕적 이야기하기 교수 학습 모형Ⅴ. 교과서 분석기준 1. 아동들의 실 경험과 밀접한가?기준 2. 아동의 발달수

  • 개념학습(개념형성학습)개념,이론적기초, 개념학습(개념형성학습)사례, 개념학습(개념형성학습)실제, 개념학습(개념형성학습)수업모형,적용과제
  • 아동들에게 학습시키는 것이 매우 어려운 일이라면, 그 개념의 하위개념부터 학습을 시켜야 한다. 2. 적절한 수업 전략 및 보조자료 개발1) 아동 발달 이론에 기초를 둔 접근첫째, 국민 학교 아동들의 사고과정은 그들의 외부환경을 인식하는 것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직접적인 경험을 통해서 학습시켜야 한다(Piaget, 1928). 둘째로, 개념체계를 조직할 수 있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면 할수록, 더욱 완전한 개념 발달이 이루어진다. 셋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