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도를 위한 브레인스토밍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산하기 위한 학습 도구이자 회의 기법브레인 스토밍이란?.type
☆창출된 아이디어를 비난하거나 평가해서는 안 된다.☆ 아무리 우스꽝스러운 아이디어라도 수용해야 한다.☆ 아이디어는 많을수록 좋다.☆ 이미 제안된 아이디어로부터 다른 아이디어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한다.브레인 스토밍 방법.type.type.type.type.type
☆ 자신의 지식을 절대적으로 신봉한다.☆ 과학적 지식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큰 차이가 없다면, 자신의 방법을 고집한다.☆ 절대불변의 진리를 공부한다고 생각한다.과학도의 특징.type.type.type.type.type
☆자신의 과학적 지식으로 이해되지 않는 의견은 무시하거나 반대한다.☆ 과학적 증명이 되지 않는 종교적, 철학적 문제들은 회피한다.☆ 어느 누구나 증명할 수 없는 부분에서는 자신의 의견을 고집한다.☆ 책에서 배운 많은 법칙들은 일단 불변의 진리라고 생각한다.과학도의 브레인스토밍 문제점.type.type.type.type.type
☆충분한 시간을 준다.☆ 비판하는 것을 삼가게 한다.☆ 상상의 날개를 펼칠 분위기를 만든다.☆ 확실한 메모는 필수이다.해결방안.type.type.type.type.type
감사합니다^^
위한 종합적 계획. 목적-내용-조직-방법을 종합적으로 묶는 교육의 전체 계획을 의미. 커리큘럼은 ‘말이 뛰는 길이라는 쿠레레’에서 유래.7.교육심리학 : 교육에 내재된 심리적 현상을 연구하는 것으로, 교수학습(수업)의 이론적 근거를 마련. 교사에게 ‘왜 그런 수업을 해야 하는가?’에 대한 이유를 제시. 교사의 교육실천을 지원하는 학문으로, 교사의 수업생활지도학급경영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8.교육방법학①수업설계 : 수업목표를 학
위한 무대를 준비한다. - 하나님께서 내게 가장 잘 할 수 있도록 하신 것은 무엇이니? - 하나님이 주신 재능으로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있겠니?- 어떻게 할 수 있을까?③ 유아들이 나와서 자신만의 특별한 방법으로 하나님께 경배한다. - 노래, 피아노, 춤, 그림, 이야기.1과 나는 특별해요▶초점: 개인의 정체성.▶개념: 사람들은 서로 다르지만 비슷한 부분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서로의 다른 부분을 살펴보는 것은 사람들이 개개인으로서의 그들
위한 절대적인 전제조건은 아니라고 말했다. 다른 방법으로 혁명을 유도할수도 있다고 그는 설명한다. 위에서 제시되고 있는 과학혁명의 구조는 필연적인 구조라기 보다는 라고 이해 되어야 할 것이다.3. 쿤의 과학관이 갖는 혁명성1) 과학자의 활동과 자학 자체에 대하여쿤은 과학자의 활동과 과학 자체를 구분하는 이러한 이해에 반대한다. 과학자의 활동이 바로 과학이며 따라서 과학도 과학사회학의 한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쿤에
위한 과거의 전통 재인식.* 저자의 역사인식삼국사기 : 김부식 (1075∼1151)㉠ 이상적인 유교정치의 구현.㉡ 역사를 교훈이나 후세의 귀감으로 파악하여 역사서술을 현실비판의 도구로 삼음.㉢ 단순한 개인주의적 사관이 아닌, 멸사봉공의 의무와 도리를 강조한 국가의식을 강조.삼국유사 : 일연 (1206∼1289)㉠ 신이의 강조 ㉡ 유교의 도덕적 합리주의사관에 대한 비판적 태도 ㉢ 불교적신화적 세계*서술상의 방법 삼국사기 - 기전체:왕조를 중심으로
과학도로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은 가장 도전적인 경험”으로 저의 가슴에 남아있습니다. 3. Change 큰 변화를 시도한 경험이 있는가? 그 계기는 무엇이었으며 변화를 통해 얻은 것이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700자)작은 행동이 불러온 큰 변화201X년 석사 1학기 때의 일입니다. 그 당시 저희 학교 연구실 안에는 사무실과 실험실이 같이 있었기 때문에, 연구생들이 사무를 볼 때도 휘발된 유기용매의 독한 냄새를 계속 흡입해야 했습니다. 저는 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