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보고서 - 방사능 측정 실험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방사능 측정 실험 보고서
1. 실험 일시
2. 실험 장소
@@중학교 제3 과학실
3. 실험 주제
차폐물(납판)의 두께에 따른 방사능 투과 정도에 대한 연구
4. 실험 목표
-납판의 두께에 따른 방사선 투과정도를 알아본다.
-납판과의 거리에 따라 방사선의 측정 정도를 알아본다.
-납판 두 장 사이의 거리에 따라 방사선 투과정도의 변화를 알아본다.
-납판 두 장 사이에 위치한 물질의 종류에 따른 방사선 투과정도를 알아본다.
-실험 결과를 바탕으로 방사선을 가장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5. 실험 동기
얼마 전 학교에 방사선 측정기기가 도착한 이후 우리는 평소 실험으로 접하기 어려웠던 방사능에 대한 실험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실험 주제를 잡던 중 우리는 방사능 측정 키트에 있던 납판 두 개를 이용하여 실험을 해보기로 했다. 방사선을 잘 막아주는 물질 중 하나인 납을 이용한다면 확실한 실험 데이터를 얻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실험을 통해 방사선을 좀 더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실험을 하게 되었다.
6. 실험 가설
1. 납판이 두꺼울수록 방사선이 전해지는 양이 적어질 것이다.
2. 납판과의 거리가 멀수록 방사선이 전해지는 양이 적을 것이다.
3. 두 납판 사이의 거리가 멀수록 방사선이 전해지는 양이 적을 것이다.
4. 납판 사이에 물이 위치할 시 방사선이 전해지는 양이 가장 적을 것이다.
7. 준비물
방사능 측정기기(Nabi), 방사능 물질(세슘), 실험 세트(거치대), 납판 두 장, 휴지뭉치, 비닐봉지
8. 실험 내용
<실험 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게임 중심 공감 훈련 프로그램이 북한이탈주민 아동들의 남한 사회 적응에 미치는 영향-친사회적 행동과 공격성을 중심으로
  • 실험훈련과정활 동 내 용시간마음열기▶ 당신의 마음이 내 손안에 있소이다!(교사용 자료 4-①)- 제시된 5가지의 그림과 사진을 보고 사람의 감정을 추측하여 맞춰보게 한다.5‘본활동감정 단어 알기(활동지4-①,③)- 활동지의 감정 보따리의 단어 목록을 그림과 함께 보며, 이해가 되지 않는 단어가 있을 경우 설명을 해 준다.- 각각의 감정들을 느낀 적이 잇는지 손을 들어 확인하며 대부분의 사람이 비슷한 감정들을 느끼고 있음을 알게

  • [과학과][과학교육][과학학습]과학과(과학교육,과학학습)국제적동향,교육중점,지도원리, 과학과(과학교육,과학학습)시뮬레이션,평가방법,교수학습방법
  • 실습, 연구 설계, 협동 학습 및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 실험 등 다양한 형태의 학습 방법이 적용될 수 있다.참고문헌김동영(1999) : 수행평가 과학과 사례, 교육소식 7월 20일자남명호(1995) : 수행평가의 타당성 연구 : 과학 실기 평가실험보고서 평가컴퓨터 시뮬레이션 평가의 비교, 고려대서문주 외(1997) : 학습을 위한 수행평가, 서울 : 교육과학사이화국권치순김창식한안진(1992) : 과학탐구 실험 능력 평가 모형 및 평가 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한

  • 환경산업보건 분야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보고서, 2011-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의 기술수준 분석 결과에 따르면, 환경보건분야에 따른 기술수준은 분야별로 차이는 있으나, 다른 기술분야에 비해 기술수준의 격차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생활공감 환경보건기술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최종보고서 재인용,2011.8환경보건 관련 16개 기술분야의 세계 최고수준 대비 국내 기술수준을 71.8% , 기술격차는 6.6년으로 조사되어, 11대 기술분야의 전체 평균인 76.5% , 5.4

  • [인터넷활용교육] 인터넷 활용 교육의 현황과 향후 과제 및 제언(사례 중심)
  • 측정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따라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는 학습의 효과를 선다형 검사로 측정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보아야 하며, 따라서 적절한 평가 기준, 방법, 도구들이 개발되어야 할 것이다. 3. 앞으로의 방향위에서 학교 현장에서의 인터넷 활용을 저해하는 요인들과 그 해결 방안들을 몇 가지 간추려서 간략하게 살펴보았다. 이 글에 제시된 것 외에도 학교에서의 인터넷 활용 활성화를 위해 해결해야할 과제는

  •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개선 세미나
  • 보고서.김병성, 권낙원, 김정환, 백영균, 손인수, 송용의, 이병진, 이중석, 정태범(1992). 교육 학총론. 서울:양서원.백영균설양환(1997). 인터넷과 교육. 서울:양서원박인우(1997). 학교교육에 있어서 구성주의 교수원리의 실현 매체로서 인터넷 고찰, 교육공학연구, 제 12권 제 2호 (1996.12):pp.81-103.변영계김영환(1996).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서울:학지사.최수영설양환(1996). 효과적인 영어교육을 위한 컴퓨터의 활용, MIE Journal. No.3 (July, 1996).Barron, A. E. & I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