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어원과 의미

Ⅱ. 오페라의 성립과 배경

Ⅲ. 프랑스·영국·독일의 오페라
ⅰ. 프랑스의 오페라
ⅱ. 영국의 오페라
ⅲ. 초기 독일의 오페라

Ⅳ.오페라의 종류
ⅰ. 오페라 세리아
ⅱ. 그랜드 오페라
ⅲ. 오페라 부파
ⅳ. 오페라 부프
ⅴ. 오페라 코미크
ⅵ. 오페레타

본문내용
Ⅲ.프랑스·영국·독일의 오페라

ⅰ. 프랑스의 오페라

프랑스는 17세기 전반에 걸쳐 이탈리아와 정치·문화에 있어서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었다.(이 시기는 앙리 4세·루이 13세·루이 14세가 어렸을 때이다.) 그러므로 1647년에 처음으로 프랑스에서 오페라가 상연된 것은 오히려 늦은 감이 있다. 그러나 이탈리아의 오페라를 받아들인 나라 중에서는 가장 성공한 셈이다.
프랑스는 발레라는 세계 최고의 무대예술을 가지고 있었으며, 오페라를 받아들인 이래 그들은 오페라와의 경쟁에 강압되지 않고 18세기 유럽에 있어서 오직 하나의 국민적인 전통을 가지게 되었다.
프랑스 오페라를 프랑스적으로 만든 사람은 륄리(Lully, J. B. 1633∼1687)였다. 그는 본래 이탈리아의 피렌체 출생으로 만 14세 때에 파리에 와서 귀화했으며, 루이 14세의 총애를 받아 궁정 악장·작곡가가 되었다(그는 뛰어난 통찰력으로 그때까지의 프랑스에서 확실한 지위를 구축한 모든 전비극·목가극·이탈리아의 오페라 그리고 프랑스의 발레가 있었다).
그리하여 그는 50여편의 오페라를 썼는데 거기에는 무용이 중요시되었으며, 레시타티브에는 프랑스어의 억양을 살려 서곡에 새로운 수법을 썼다. 그것은 처음임<느림-빠름-느림> 이른바 프랑스풍의 서곡을 창안하였다. 또한 그는 생을 통해 프랑스 오페라의 지배권을 한 몸에 지닐 수 있었으며, 향후 1세기에 걸쳐 성행한 프랑스 국민 오페라의 기초를 닦았다. 그 이후의 대표적인 인물에는 라모(Rameau, J. P. 1683∼1764)를 손꼽을 수 있는데 그는 오페라뿐만 아니라 이론에도 대가였다.

ⅱ. 영국의 오페라

프랑스에서는 발레에서 오페라가 흥한 것처럼, 영국에서는 마스크(Masque)에서 바탕이 되어 오페라가 생겼다. 17세기 중엽 프랑스와 같이 국민적인 오페라를 가지게 된 영국은 이보다 앞서 16세기 말부터 음악과 시·성악·기악·댄스·연기 등을 결합시킨 형태로서 왕후와 귀족을 위한 가면극(Masque)이 성행하여 1635년경부터는 무대에 상연되어 크게 유행되었다.
한편 17세기 전반 영국에서는 청교도(Puritan)가 우세하여 오페라는 배척을 당했으며, 1655년 찰스 2세가 왕정을 복구한 이래 프랑스·이탈리아 음악 문화를 수입하게 되었다. 그런데 영국의 오페라는 1700년이 지나자 이탈리아에 압도되었다. 그리고 17세기 후반에는 단음악을 사용한 오페라가 나타났는데 그것을 완성시킨 사람은 영국 음악사상 최대의 음악가이며, 오페라의 대표자격인 퍼셀(Purcell, H. 1659∼1695)이었다. 영국의 극음악은 그에 의해 지금까지도 볼 수 없던 금자탑을 이루었다.
1689 년에 발표한 오페라 『디도와 에네아스(Dido and Aeneas)』는 극과 음악에 있어서 호평을 받은 수수한 오페라로서는 유일한 작품이다. 퍼셀의 작품은 멜로디에 있어서 륄리보다 더 아름다우며, 영국의 특성을 풍부하게 발휘하였다. 그리하여 세미 오페라 등 40여 곡의 부수음악을 작곡하였다. 그러나 그는 애석사게도 36세로 요절하고 말았다. 그의
참고문헌
http://usoc.snu.ac.kr/lecture/ch-12/12-99m.htm

http://my.dreamwiz.com/wclassic/opera.htm

http://midluck.new21.org/mainpage.htm

http://altanhadis.cafe24.com/link.ht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오페라의 유령 독서감상문
  • 오페라의 유령의 내용을 인용한 오페라의 유령 살인사건이었기 때문에 그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처음에는 책을 보다가 많이 잠이 들기도 하였다. 하지만 다 읽고 난 후 멍해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오랜만에 레포트를 쓰기위해 읽어보니 예전에 이해되지 않았던 것들이 하나하나 이해되기 시작했다. 원작자인 가스통 르루 (1868~1927) 는 원래 작가가 아닌 신문기자 출신으로 어떠한 사건에 대해 형사가 심증을 가지고 추적하듯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 오페라가 다시 주목 받기 시작했는데, 현대의 영화 및 책, 뮤지컬과는 다른 느낌으로서 다가오는 오페라의 감상은 우리가 경험하지 못했던 시대상의 정서를 이해하게 하고, 고전에서 느낄 수 있는 긍정적 요소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이 레포트에서는 라 트라비아타의 감상을 중심으로 한다. 그 공연을 찾기 어려워 좀 오래된 공연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았다. 다운로드 출처는 토렌트이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는 본론에서 나눠보도록 한다.

  • 음악이미지레포트표지
  • Subject :BusinessProf : Dr. LeeMajor :AdministrationStudent Number :200xxxxxxMy Name :My nameDate :200 . .

  • [사회학] 서바이벌 프로그램, 이용과 충족 이론
  • 오페라스타,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프로젝트 런어웨이 코리아 등 슈퍼스타K, 위대한 탄생(레포트 내용), 오페라스타, 나는 가수다위대한 탄생줄여서 ‘위탄’슈퍼스타K줄여서 ‘슈스케’나는 가수다줄여서 ‘나가수’오페라스타줄여서‘오스타’슈퍼스타 K케이블 역사상 최고 시청률 갱신시즌 1 최종회 8.47%(AGB 닐슨미디어)시즌 2 최종회 18.1%(AGB 닐슨미디어)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무대 신랄한 심사위원의 비판 리얼리티, 휴머니즘 다큐

  • [독후감] 피터드러커의 프로페셔널의조건을 읽고
  • 오페라 작곡가 베르디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어려서부터 음악적인 환경에서 자라난 피터는 베르디의 오페라에 매료되어 그 오페라를 작곡할 당시 베르디의 나이가 80이었다는 것을 알고 당시 18세이었던 피터는 베르디로부터 깊은 인상을 받아 그후 15년이 지난 30초반에 이르러서야 자신에게 어떤 소질이 있는지 그리고 어디에 속해야 하는지 진실로 알게 되었다고 했다. 이후 그는 끊임없이 새로운 주제를 공부하고 자신의 일을 정기적으로 검토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