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사용자의 요구 : 디자이너는 제품에서 이용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것이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②기업의 요구 : 디자이너는 사용자의 관심을 고려하여야 하지만 대부분 기업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에 디자인을 할 때 기업의 관심과 목표를 함께 추구해야 한다. 모든 산업 생산과 기업의 정책은 제품을 소비하는 시장의 상태에 달려있다. 시장의 상태에는 크게 세가지가 있는데 포화되지 않은 시장, 포화된 시장, 완료된 시장 이 있다.
1.디자인 과정 중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계획 ⓑ조사 ⓒ분석 ⓓ종합 ⓔ평가의 단계
2. 해결할 문제와 관련된 아이디어, 자료, 분석결과를 모아 해결안을 내놓는 단계는 디자인 조사 단계 중 어떤 단계인가?
① 조사 ② 종합 ③ 분석 ④ 관리 ⑤ 평가
디자인하면 미적인 요소도 증대될 것이다. 미는 디자이너가 가지고 있는 보고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로 그 형태나 색상은 우리를 아름답고 흥미롭고 기쁘게 하며 우리를 감동시켜 의미 있는 실체로 만들어 내는 데 돕고 있는 도구라는 것이다. 디자인의 목표는 인간의 필요에 맞는 사물과 환경을 만들거나 제공하며 그들의 복지를 증진시키는데 있다. 따라서 디자이너는 디자인의 전개과정을 통해서 인간의 모든 면 즉, 그가 갖고 있는 기본적
건축가 피터 아이젠만에 관해서목차1. 피터 아이젠만2. 연혁3. 목표4. 디자인 프로세스의 개념5. 아이젠만의 작품 분석 및 특성6. 주택 시리즈의 기하학적 다이어그램 전개과정의 특징7. 피터아이젠만 작품에서의 프랙탈 기하학 적용분석8. 결론9. 참고문헌우리 정치사에 한 때 40대 기수론이 등장하여 새로움, 참신함, 그리고 관행으로부터의 탈 피를 외쳤던 시절이 있었던 것처럼 현대건축사에서는 30대 기수론이 등장했던 적이 있었 다. 1970년대
디자인 관리체계의 결함커뮤니케이션의 효율이 얕은 원인을 규명해가는 동안에 커뮤니케이션 아이템의 제작 그 자체를 다시 고려하지 않으면 안 될 경우가 있다. 개개의 아이템의 디자인을만들어내는 조직에 문제가 발견되는 일이 있기 때문이다. 이럴 때 CI의 도입이 필요하게 된다.II. 경영전략으로서의 CI, BI1. 경영전략과 CI(1) 의 의정보화 시대의 진전에 따라 소비자는 물건 자체의 정량적인 물적가치보다도 자신이나 사회에 있어서의 존재
전개과정마을만들기 이전의 마을만들기 운동 흐름(1990년대 중반 이전)- 우리 사회에는 마을만들기를 위한 오랜 역사가 존재해 왔다. 계, 두레 등과 같이 지역주민들의 자조적인 협동적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모두 마을만들기의 역사에 포함- 1978년 양평동 철거민들이 현 시흥시 신천동으로 집단이주하여 건설한 공동체 마을‘복음자리’- 금호․행당․하왕지역 철거민들이 철거 이후의 공동체 마을에 대한 비전을 수립하고 이를 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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