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개념 - 학령전기의 수능력 영유아 수-과학교육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수개념12
목차1.학령전기의 수능력2.영유아 수-과학교육이론
1.학령전기의 수 능력
1)수세기수와 관련된 가장 중요한 기술은 사물들의 수 파악사물의 수를 파악하는데 동원되는 과정 -직관적 수세기 사물들의 수 세지 X ⇒ 전체의 수 파악 -수세기(학습적)
수세기(학습적) -인지적 노력, 직관적 수세기보다 덜 정확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말로 세기 체계 -한자어에서 유래한 체계(일.이.삼-문어체) -한글에서 유래한 체계(하나,둘,셋-구어체) ⇒한글어 체계는 불규칙, 한자어는 원칙에 의해 다른 수 이름 만들기-물건을 세는 능력발달 (인지적 능력 요구) 숫자의 이름과 실제의 대상을 하나씩 일 대 일로 대응수세기를 정확히 하기 위해 배워야 하는 것들⑴ 각 수를 지칭하는 이름을 순서대로 기억(말로세기에서 잘 나타남)⑵ 이름과 사물을 차례대로 일 대 일로 대응(물건세기에서 잘 나타남)
수세기의 원리들(1)일대일 대응 원리- 하나의 사물에 하나의 수 단어를 할당 (2)일정한 순서 원리 –
(3)기수성의 원리(4)추상성의 원리(5)순서무관의 원리 34
수세기 원리를 이해하는것에 대한 이론태어났다!다양한 수세기를 수를 확인하기 위한 동일한 활동 으로 보게 하고,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수세기 기술을 발전시킨다는 원리주변 사람들이 세는 것을 보고 그 행동을 모방하여 수를 세지만, 수를 세는 경험을 통하여 수세기의 원리들을 점차 유추한다는 이론
수세기의 오류⑴ - 주로 수를 지칭하는 단어들을 잘 학습하지 못해서 일어남⑵ - 이름 붙이기와 나누기의 두 과정에서 발생·이름붙이기 : 세어야 할 물건에 수의 이름을 붙이는 과정·나누기 : 이미 센 사물과 아직 세지 않은 사물을 나누는 과정말로 세기에서의 오류 물건세기에서의 오류
1)수 개념수 개념수에 대한 표상수에 대한 보존능력유아들의 산수능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보육법 레포트
- 조기교육,조기교육의미,조기교육역사적변천,조기교육변천과정,조기교육장점,조기교육단점,조기교육개선점,조기교육방향,지적조기교육,신체적조기교육,조기교육역기능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의 이론적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0k
- 단체급식관리, 단체급식소는 급식대상에 따라 학교급식, 산업체급식, 병원급식, 영유아시설급식, 대학급식, 사회복지시설급식, 군대급식 등으로 나뉜다. 이 중 한 곳을 선정하여 다음에 대해 조사하고 설명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급식관리`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