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 존 던의 시와 낯설게하기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낯설게하기
2. 존 던의 시 'The Flea'와 낯설게하기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존 던(John Donne)은 16세기 후반, 17세기 초에 활발한 활동을 보인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 중에 주도적 인물인 한사람이다. 형이상학적 시라 불리는 일군의 작품들의 특색을 보면, 전혀 관련이 없는 사물을 연관지어 비유한다든지, 매우 독특하고 새로운 사물에 상징을 부여한다든지 하는 방식으로 기발한 표현을 만들어 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표현들은 일견 얼토당토않거나 형식을 파괴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교묘히 성립되는 논리성에 탄복한 독자들을 끌어들이는 효과를 갖고 있기도 하다. 이러한 존 던의 시는 그의 선배 및 대부분의 동시대인들이 쓰던 엘리자베스 조의 시와 분명한 단절을 이루고 있다. 대다수 엘리자베스 조의 시는 장식적이고 화려한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조화를 이룬 이미지들과 물 흐르듯 흘러가는 시행이 거의 다음구절을 예상하게 할 정도이다. 그러나 존 단의 시에서 이러한 전통적인 글의 형식은 사라지고, 아주 작은 사물이 우주적인 질서를 담기도 하고, 아이디어뿐 아니라 운율의 패턴이나 문법에 있어서도 거칠고 새로운 느낌을 준다. M.H.에이브럼즈 외, 김재환 역, 1984, 노튼 영문학 개관 Ⅰ, 까치글방
(에이브럼즈, 1984, p. 18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