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아동 수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4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일계획안 (생활주제 - 건강한 몸과 마음) 만 5세
일일계획안 (생활주제 - 도구와 기계) 만 5세
일일계획안 (생활주제 - 전통의상 한복) 만 5세
일일계획안 (생활주제 - 태극기 이야기) 만 5세
일일계획안 (생활주제 - 동물) 만3세
본문내용
..FILE:일일계획안 (생활주제 - 동물) 만3세.hwp
생활주제
동물
활동주제
여러 가지 동물
대상연령
만3세
목 표
여러 가지 동물에 대해 알아본다.
동물의 명칭을 안다.
활 동 명/ 활동시간
활동내용
자료 및
유의점
등원 및
실내자유 선택 놀이 활동
(08:40~10:00)
목표
* 유아의 심리상태,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 유아가 스스로 계획하여 놀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출석카드
날짜카드
개인수건
가방정리하고 손 씻기
등원이름표 붙이고 오늘 날짜 확인하기
자유롭게 영역별 놀이 활동하기
정리 및
화장실 다녀오기
(10:00~10:20)
목표
* 영역별 활동을 스스로 정리한다.
* 질서를 지켜 화장실을 다녀온다.
화장실 사용 그림판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정리정돈하기
차례대로 화장실가서 용변보고 손 씻기
간식자리에 바르게 앉기
오전간식
(10:20~10:35)
목표
* 간식 먹고 난 후 스스로
* 간식그릇을 정리하고 간식자리를 정돈한다.
도우미
목걸이
도우미를 뽑아 간식을 나누어 준다.
간식을 맛있게 먹은 후 유아 스스로 정리하도록 돕는다.
대그룹활동
-이야기 나누기
(10:35~11:00)
목표
* 동물들이 먹는 먹이에 대해서 안다.
* 동물카드와 동물의 먹이를 보고 연결할 수 있다.
동물카드
동물먹이
카드
선생님이 동물에 대해서 설명해주신다.
동물과 동물의 먹이들을 연결해 본다.
이야기를 정리 할 때 다시 한번 동물과 먹이에 대해 연관하며
생각해 본다.
화장실 다녀오기
(11:00~11:10)
목표
* 질서 지켜 화장실 다녀올 수 있다.
* 예절을 지키며 화장실 사용한다.
화장실 사용 그림판
화장실 예절 생각하며 차례대로 용변보고 손 씻기
동시
(11:10~11:25)
목표
* 동시 내용을 알고 주의 깊게 듣는다.
* 다람쥐의 대해 생각해 본다.
동시 자료
동시를 듣고 동시 판을 보며 동시내용을 생각하고 말하기
동시를 통해 가을 동물 다람쥐에 대해 생각해 본다.
미술
(11:25~11:40)
목표
* 동물의 다람쥐를 상상하거나 생각하여 색칠할 수 있다.
* 선생님의 이야기에 따라 도토리를 접어 붙일 수 있다.
색종이
다람쥐 그림 활동지
색연필

만들기 재료를 탐색하며 사용방법을 알고 안전하게 사용한다.
선생님 이야기를 듣고 도토리를 접는다.
동물 다람쥐를 색칠하고 종이접기 한 도토리를 붙인다.
완성된 작품 감상하기
게임 (11:40~12:00)
목표
* 같은 그림끼리 나눌 수 있다.
* 크기가 큰 것과 작은 것을 나눌 수 있다.
동물들이 그려진
게임판
교구를 탐색 하여 사용방법을 알고 재미있게 활동한다.
차례를 지키며 게임을 한다.
선생님 질문을 통해 결과를 알고 마무리 한다.
화장실 다녀오기
(12:00~12:20)
목표
* 질서 지켜 화장실 다녀올 수 있다.
* 예절을 지키며 화장실 사용한다.
화장실 사용 그림판
화장실 예절 생각하며
차례대로 용변보고 손 씻기
점심 및
양치질하기
(12:20~13:20)
목표
* 감사하는 마음으로 맛있게 먹는다.
* 점심 먹고 식판과 자리를 정리할 수 있다.
* 양치질 순서에 맞게 깨끗하게 양치질을 한다.
칫솔
치약
개인수건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순서대로 식판을 받는다.
모두 받으면 점심 기도를 한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다 먹는다.
식판과 자리를 정리 한다.
차례대로 양치질 순서에 맞게 깨끗이 양치질을 한다.
자유 선택놀이 활동
(13:20~14:00)
목표
* 영역별로 유아가 스스로 계획하여 자유롭게 놀이를 한다.
오전에 못 다한 놀이를 한다.
유아체육
(14:00~14:30)
목표
* 체육 선생님의 이야기에 따라 안전하게 활동 한다.
체육선생님과 준비 운동(체조)을 한다.
선생님의 이야기에 따라 활동한다.
화장실 다녀오기
(14:30~14:40)
목표
* 질서 지켜 화장실 다녀올 수 있다.
* 예절을 지키며 화장실 사용한다.
화장실 예절 생각하며 차례대로 용변보고 손 씻기
낮잠
(14:40~14:10)
목표
* 편안히 휴식을 취한다.
개인이불
배게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낮잠을 통해 휴식을 취한다.
화장실 다녀오기
(15:10~15:20)
목표
* 질서 지켜 화장실 다녀올 수 있다.
* 예절을 지키며 화장실 사용한다.
* 화장실 다녀옴으로 잠을 깬다.
낮잠에서 깨면 화장실을 다녀온다.
간식자리에 앉는다.
오후 간식
(15:20~15:40)
목표
* 간식 먹고 난 후 스스로
간식그릇을 정리하고 간식자리를 정돈한다.
도우미 목걸이
도우미를 뽑아 간식을 나누어 준다.
간식을 맛있게 먹은 후 유아 스스로 정리하도록 돕는다.
하루일과 평가 및 귀가지도
(15:40~15:55)
목표
* 하루 원에서 했던 일들을 생각하고 말할 수 있다.
* 선생님 이야기를 듣고 안전하게 귀가 한다
* 스스로 겉옷을 입고 가방을 챙길 수 있다.
선생님과 이야기 하며 하루 원에서 있었던 일들을 정리하고 평가 해본다.
선생님 이야기를 듣고 안전하게 귀가한다.
하원 및 자유선택 놀이 활동
(15:55~18:00)
목표
* 영역별 놀이 활동을 하면서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귀가한다.
평가계획
여러 가지 동물에 대해 알아보았는가?
각 동물의 명칭에 대해 알았는가?
일일계획안
..FILE:일일계획안 (생활주제 - 건강한 몸과 마음) 만 5세.hwp
학급명
사랑반
날짜
20○○년11월 26일
생활주제
건강한 몸과 마음
대상연령
만5세
목표
- 나의 몸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일일
시간표
08:00~09:00 등원
09:00~10:00 자유 선택 놀이 활동
10:00~10:20 정리정돈 및 손 씻기
10:20~10:50 오전간식
10:50~11:20 이야기나누기
11:20~11:30 정리정돈
11:30~12:00 수·조작활동
12:00~12:10 정리정돈 및 손 씻기
12:10~13:10 점심식사
13:10~13:30 이닦기 및 화장실
13:30~14:30 휴식 및 낮잠
14:30~14:50 정리정돈 및 화장실 다녀오기
14:50~15:20 조형 활동
15:20~15:40 정리정돈 및 손 씻기
15:40~16:10 오후간식
16:10~16:40 실외활동
16:40~17:00 정리정돈 및 화장실
17:00~17:30 자유선택활동
17:30~18:00 귀가지도
시간
활동명
활 동
활동내용
준비물
08:00~09:00
등원
친구와 교사에게 인사한다.
-반갑게 영아를 맞이한다.
-온도계로 영아의 체온을 체크한다.
손 소독제,
체온계
출석카드, 도장, 자유선택활동 교구
09:00~10:00 자유 선택 놀이 활동
-교실의 각 영역(언어 휴식영역, 수·소작 영역, 과학영역, 쌓기 영역, 음률영역. 역할영역, 미술영역, 블록놀이)에서 자유롭게 활동한다.
10:00~10:20 정리정돈 및 손 씻기
-모두제자리 피아노 반주에 맞추어 장난감을 정리한다.
-간식을 먹기 전 손 씻기
피아노
10:20~10:50 오전간식
-간식을 골고루 다 먹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을 위한 교육계획안2
  • 아동을대상으로 한 5일 계획서10월1일주제송편만들기영역만들기대상4~6학년학습목표 추석날마다 먹는 송편이 어떡해 만들어지며 다양한 모양의 송편을 만들어보자.준비물 쌀반죽(당근,부추,쌀) 세가지 색깔의 반죽,설탕,깨,콩단계학습의 흐름학습내용도입학습동기 유발 선생님이 미리 해 놓은 작품이나 우수한 학생 작품을 미리 아이들에게 보여준다.활동만들기1. 반죽을 가지고 어떡한 송편을 만들지 생각해 보자.2. 여러색의 반죽을

  • 2003년도 정부의 모 부자 복지사업 추진방향
  • 수업료 지원 * 해산 급여: 출산 시 * 장제급여* 아동 양육비 지원:보조비 * 학자금 지원 * 시서거주자는 방과후 지도와 아동 급식비 추가지원 받음* 보육비용 차등 지원 * 자녀학습지도 및 방과 후 프로그램 지원심리 정서적 지원* 한부모가족 사회적 기능강화위해 홍보, 상담, 교육, 결연 사업 추진* 여성 단체, 자원 봉사단체 중심활동 지원저소득 모.부자가정 지원 모.부자가정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강화되고는 있지만아직까지는 한부모가정에 대해

  • 사회조사방법론3B) 청소년교육과 관련한 자유주제-청소년 성교육-로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시오00
  • 계획서를 작성하였다. 우리나라의 성문화는 전통적으로 유교적 성문화가 주류를 형성하고 있는바, 철저한 남존여비의 성가치관과 성을 남성만의 유희 수단으로 고정시키고 여성과 청소년은 성을 알아서는 안 되고 만약 알게 되면 탈선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기초적인 성지식마저 차단시키는 이른바 백치적 성문화가 가정과 학교에 뿌리내리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성향은 국민소득이 향상되고 사회 문화적 형태가 현저하게 변화된 오늘날에도 그 근

  • [ICT]미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영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스페인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캐나다와 스웨덴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일본과 한국의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분석
  • 수업에서 10% 이상 컴퓨터(정보통신기술) 활용을 목표로 한다.∙ 각 교과별 정보통신기술 활용 내용을 개발하여 교과서 편찬시 반영∙ 초․중․고 정보통신기술 활용 지도자료를 개발, 보급 완료4) 초․중등학교 정보통신기술 교육 운영 지침∙ 정보통신기술 교육이 제7차 교육과정부터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 마련 ∙ 소양 교육과 활용 교육간의 연계를 통하여 효과적으로 목표 달성 ∙ 시․도 교육청, 지역교육청, 학교에서 수행해야

  • [사업계획서]아동복지 사업계획서
  • 수업을 듣고 또래문화에 적응하게 된 것이다. 특히 어휘 구사력이 부쩍 늘고 무리에서 벗어나지 않게 된다. 통합교육의 수혜자는 장애아만이 아니다. 일반 아이들도 장애인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지고 자신보다 약한 사람을 돕는 것이 자신에게도 좋다는 점을 저절로 배우게 됐다. 통합교육은 걱정하는 것처럼 모든 아동에게 불편을 끼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아동이 동등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이라고 생각한다.Ⅱ.사업 계획서1) 대상자 선정대 상 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