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기아자동차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013 하반기 기아자동차 마케팅
자기소개와 함께 기아자동차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서술하시오 (2000자 이내)
동기: 도전에 두려워 하지 않는 인재
예전엔 잘 몰랐습니다. 거리에 보였던 차가 기아차인지 다른 회사의 차인지 구별이 가지 않았습니다. 이제야 잘 알겠습니다. 기아차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아이덴티티가 지금은 기아다움을 말해주고 있다는 것을.
과거엔 획일화된 성능과 기능으로 인해 어떤 차를 사던 비슷한 만족을 얻을 수 있을 거라던 어른들의 말씀이 떠오르곤 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난 지금 회사마다 전략이 있고 중요시하는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알았을 때 그들의 방식은 모두 다르지만 목표는 하나 고객을 사로잡는 것이 공통된 목표입니다. 기아차가 국내 1등의 시장이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의 외제차가 국내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이상 앞으로는 더 힘들어질 것도 변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이에 기아차는 위기를 맞았습니다. 하지만 혁신적인 디자인을 내세우며 과감한 전략으로 지금은 어느 회사와 어깨를 겨뤄도 뒤지지 않을 만큼의 고객을 확보하며 세계시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최고의 회사는 아니지만 언제든지 시장의 판을 뒤집을 수 있는 도전정신과 저력을 가지고 있는 회사라 자신합니다. 이런 역사에 저는 기아차에 대한 매력을 느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기아차는 제 꿈을 실현하는데 적합한 곳이라 느꼈기 때문입니다. 제 꿈은 외국인친구를 많이 만드는 것입니다. 이런 꿈을 생각하게 된 계기가 있습니다. 저는 해외에 한번도 나갈 일이 없었습니다. 수학여행도 제 학년까지 경주로 갔으며, 친척들 또한 국내에 있었기 때문에 외국에 나갈 일이 없었습니다. 제 인생에 외국인을 만나는 일은 생각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 있는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프로젝트를 하고, 호기심 반 재미 반으로 인해 외국인과의 모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유창하진 않지만 자신감 있는 영어회화를 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유지하기 위해 지금도 짧은 시간이지만 꾸준히 모임을 가지며 소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재가 되는 제 꿈이 세계적인으로 발돋움하는 기업인 기아에서 이루는데 이보다 더 좋을 순 없을 것 입니다.
직무를 위해서: 두명이 할 수 있는 일을 나 하나로
제가 지원한 상품전략 부서를 지원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노력한 경험으로, 주전공인 산업공학과는 어떤 현상에 대해 과학적인 방법으로 최적해를 찾아내는 학과입니다. 작업장의 기능에 따른 장비들을 최소의 비용으로 최적의 장소에 배치하는 품질경영, 다양한 자료를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통계학, 자원을 최적으로 배분하여 최대의 수익을 예측하는 OR등의 다양한 과목을 통해 거시적인 관점에서 현상을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길렀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 복수전공인 언어문화컨텐츠학과는 사람의 이야기, 즉 사람과 소통하기 위해 이해하고 전달하는 능력을 배웠습니다. 다수의 토론경험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것은 물론이며, 사람에게 말을 전달할 때 분명한 말하기로 와전없는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화용론의 수업도 이수하였습니다. 이러한 점들이 고객이 어떤것을 원하는지 빠르게 이해하고 품질에 발빠르게 반영할 수 있는 자질입니다.
이런 학과의 경험들은 최근의 시장에 대해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강화하고 노력해야 할 점들을 냉철하게 찾아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 대해서 그들이 먼저 피드백을 주기 이전에 그들의 입장에 먼서 서서 원하는 바를 빠르게 찾아내 적용할 수 있는 소통을 할 자신이 있습니다. 이런 경험들이 기아차 상품전략에 큰 힘이 될 것이라 약속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기아자동차 현 기업 경영상황분석과 현대자동차 국내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2013년 국내자동차 업체의 판매량을 살펴보면 한국GM과 르노삼성, 쌍용차 등의 판매량은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는 반면, 현대기아차는 전체적으로 하향세를 기록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기아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1.3%가량 떨어졌지만, 나머지 국내 3사는 모두 큰 폭으로 증가했다. 그 이유로는 현대기아차의 신차효과의 감소로 볼 수가 있는데 현대차가 대대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PYL (벨로스터, i30, i40) 신차에 대한 판매량 증가가 미미

  • 현대자동차 기업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현지화전략 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 글로벌전략 제안 PPT
  • 마케팅도 가능)*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 제안재제조품의 활용미국시장에서의 재제조품의 활용 재재조품이란?중고제품을 잘손질해 새것처럼 만든 제품을 재제조품이라 한다 손질중고제품재재조품* 정품못지 않은 성능* 새제품의 반값 가격미국인은 가격과 품질만 좋다면 구매할 의지가 높음*현대자동차 글로벌전략 제안친환경 경영전략.브랜드 이미지 컨설팅 기업 Cohen &Wolfe사는 친환경 상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자동차산업이 수많은 중소기업의 중심에 위치한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완성차 업체가 성장하면서 부품산업이 육성되어 수출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자동차산업이 규모의 경제로 성장하기 때문에 막대한 시설투자와 기술개발, 그리고 디자인과 마케팅에 이르는 광범위한 연관 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끊임없는 반도체 기술의 개발과 각종 신소재의 개발이 자동차산업으로부터 촉진되고 있는 것이 이를 말해준다. 아울러 막대한 기술개발

  •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연구] 기아자동차 기업분석과 경영전략,성공사례분석및 기아자동차 향후전략제언
  • 경영전략국내전략성공사례향후전략제언CONTENTS기아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철학2.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자동차산업의 특징4. 기아자동차 국내상황과 전략(1) 기아자동차의 현황(2) 외국자동차 브랜드 동향분석(3) 현대기아자동차의 국내시장 대응전략5. 기아자동차 경영전략사례(1) 디자인경영(2) 브랜드전략(3) 품질경영(4) 친환경경영6. 기아자동차의 성공사례(1) K5의 성공요인(2) 소울의 성공요인7. 기아자동차 향

  • 올 뉴 카니발 마케팅전략
  • 마케팅야구장 캠핑존을 활용한 옥외 광고 및 이벤트를 통한스포츠 마케팅 진행5. Marketing Plan 이후전략현장전시 및 체험기회 제공대한민국 아빠들이 모이는 장소(직장인 인구유동이 많은 장소)에 차량 전시 및 체험기회 제공장소예시)강남역 일대여의도공원, 한강공원 등차량전시 예시5. Marketing Plan 이후전략‘올 뉴 카니발’ 만의 새로운 사용설명서새로운 컨텐츠 제작 및 제공캠핑 노하우, 야외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요리책, 카니발과 함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