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경북대 수학교육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제 어머니는 저를 ‘태평양 오지랖’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눈이 와서 집에 가지 못하는 친구가 있으면 제집에 데려옵니다. 저는 주말에 우리 가족과 함께 쉬고 싶지만, 집에 가지 못할 친구를 생각하면 안쓰럽기 때문입니다. 또 저는 언제든지 친구의 고민을 들어줍니다. 처음에 담임선생님께서는 제가 매일 친구의 고민을 들어주고 있는 것을 보고, 제가 자기공부를 못할까 봐 걱정도 많이 하셨습니다. 하지만 제가 친구들의 고민을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위로해 준다는 것을 아시고 저를 또래 상담원으로 추천해 주셨습니다. 제가 이렇게 남을 위하는 성격으로 바뀌게 된 원인은 어머니 덕분입니다. 어머니께서는 보건소에서 저소득층 홀몸노인들을 찾아 건강검진을 해주시는 일을 하십니다. 어머니께서는 언제든지 남들을 도우러 가셨고 홀몸노인을 도와주면서 보람도 많이 느끼셨습니다. 어머니께서는 그때 느낀 보람을 저희가 정에게 쏟아 부으셨습니다. 그 덕분에 저는 남들에게 사랑을 주고받는 것에 익숙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올라와서 힘들었던 시기가 있습니다. 저는 2학년 1학기 때 공부에 관해서는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제 성적은 엄청난 내림세를 걷고 있었습니다. 그 당시 저는 슬럼프에 빠져있었고 슬럼프를 극복하게 해 전신 분은 선생님이었습니다. 저는 성적 관련 얘기로 선생님들과 많은 상담을 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공부 방법을 알려주시거나 ‘노력은 배신하지 않아!’라고 격려도 해 주셨습니다. 선생님의 격려 덕분인지 저는 정신적으로 성숙해지고 힘들 당시의 심정을 누구보다도 잘 알게 되었습니다.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긍정적인 생각으로 공부에 임하다 보니 2학기 때는 성적도 많이 향상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힘든 시련을 겪을 당시 선생님은 제 인생에서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저는 선생님 덕분에 긴 슬럼프를 이겨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고 큰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때부터 저는 교사라는 간절한 꿈이 점점 더 커지게 되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혼자 하는 공부가 아닌 함께하는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수학 시간에 조언잘 맡아 상담자가 모르는 문제가 있을 때마다 친절하게 가르쳐 주었습니다. 처음 조별활동을 시작하였을 때 처음부터 가르쳐주어야 해서 답답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문제도 끝까지 놓치지 않고 열심히 노력하는 친구들을 보니 좀 더 잘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가르쳐 주기 위해 한 문제를 여러 방법으로 계속해서 풀어보게 되었습니다. 한 친구는 수학공부에 흥미가 없어 매일 수업시간을 헛되게 보냈습니다. 그 친구는 2학년을 올라오고 난 후 1등 한 조는 선생님과 함께 놀러 가기로 약속을 한 탓인지 친구들과의 멘토-멘티 활동에 적극 참여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나는 머리가 안 좋아. 나랑 수학은 맞지 않는 것 같아.’라고 하면서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멘토가 되어 상담자가 그날 수업에 배운 내용 중 모르는 부분을 하루도 빠짐없이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그 친구는 수업시간에 아는 내용이 많이 나오게 되자 조금씩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수학 시간에 좀 더 적극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 친구는 단원이 끝날 때마다 보았던 시험도 좋은 점수를 얻게 되어 선생님께 칭찬을 들었습니다. 그 후 그 친구는 성적이 오르고 있는 자신을 보니 수학공부에 주로 매진하게 되었고 멘토인 저에게 묻는 말이 점점 더 많아지게 되었습니다. 2학년을 올라와 첫 시험을 볼 때 저는 그 친구에게 ‘잘할 수 있어! 노력한 만큼 성과가 나타날 거야!’라고 말했습니다. 결국, 그 친구는 성적을 43등에서 8등으로 올리는 기적을 맛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멘토-멘티 모두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다 보니 저희 주는 1등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멘토-멘티 활동을 한 후로 수학 가르치는 것에 점점 더 흥미를 느끼고 수학이라는 과목에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제가 수학 1등급을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입니다. 무엇보다도 제가 수학 선생님이라는 꿈을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계기가 되었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저의 멘토는 조벽 교수입니다. 저는 ‘조 벽 교수의 인재혁명’을 읽고 조 벽 교수님의 팬이 되었습니다. 저는 교수님을 만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내 마음속 한 구석에 있는 다가가지 못하는 분이었습니다. 학교에서 수행평가로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직업인을 만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고 저는 조 벽 교수님을 면담하고 싶었습니다. 처음 이 과제를 시작할 때는 ‘내가 조벽 교수님을 만날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제가 생각한 것과 다름없이 교수님께 이메일을 보냈지만 묵묵부답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번 시작했으면 끝을 봐야 하는 성격이라서 하루에 1통씩 메일을 보내 교수님을 귀찮게 했습니다. 결국, 교수님께서는 저의 끈질긴 이메일에 답변해주셨고 우리는 만날 시간과 약속을 정했습니다. 제가 교수님을 처음 만났을 때 ‘내가 진짜 해냈구나!’라는 놀라움으로 꽉 차 어안이 벙벙했습니다. 저는 정신을 차리고 교수님과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 책을 읽으면서 궁금했던 점, 인간으로서의 조 벽 교수님을 면담했습니다. 꿈만 같았던 면담을 마치고 난 후 ‘미래에 꼭 학생을 위한 교사가 되어 교수님을 다시 만나 뵈러 가자!’라고 다짐을 했습니다. 우리는 만나지 못할 운명이었지만 매사에 끊임없이 노력하여 결국 무언가를 해낸 나 자신이 너무 자랑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무엇을 하든지 항상 온 힘을 다하면 언젠가는 자신에게로 돌아온다는 것을 알고, 저는 무엇이든 매사에 온 힘을 다하는 학생이 되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는 경북대를 목표로 하고 있고, 제 목표대학인 경북대를 탐방하러 갔습니다. 저는 경북대 수학교육학과에서 유윤재 교수님을 만나고 싶어 전화를 여러 번 드린 후에 교수님과의 약속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대구에 도착하여 처음 본 교수님의 인상은 매우 포근해 보였습니다. 저는 교수님께 이 학과에 온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를 하는지, 희망하는 인재상에 대해 여쭈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처음에는 다 같이 힘들어하지만 다 같이 잘 이겨내고, 우리가 원하는 인재상은 학생을 위한 선생님께서 배출되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교수님과의 면담을 통해서 대학교를 입학한 후 힘들어할 내 모습이 걱정되기도 했지만 모두 잘 이겨내서 대학이 원하는 인재상이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경북대를 탐방한 후 제 목표에 더욱 가까워진 것 같았지만, 한편으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수업시간에 졸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저는 수학을 좋아합니다. 현재 저의 수학실력이 어떤지 궁금했습니다. 그때 학교에서는 수학경시대회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었고 망설임 없이 대회에 참여했습니다.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어 수학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저는 하루에 수학 3문제씩 풀기, 멘토-상담자 활동하기로 수학실력을 조금씩이라도 높였습니다. 수학문제를 계속해서 풀다 보니 재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결국, 저는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저는 교내 수학경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4.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 학생을 위한 배려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의 위한 배려에는 학생을 무시하는 말을 함부로 하지 않는 것, 친구처럼 편하게 상담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저는 평소에 친구 고민을 들어주고 같이 해결책을 내보고 위로도 해봤습니다. 누군가의 고민을 들어주는 것이 그 사람에게는 큰 위안이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때 학교에서 또래 상담원을 뽑는다는 소식을 들은 저는 바로 또래 상담원을 신청하였습니다. 저는 면접을 거친 후 또래 상담원이 되었습니다. 저는 또래 상담가가 되어 첫 상담으로 제 후배를 상담했습니다. 처음에는 저는 ‘내가 정식상담가도 아닌데 내 후배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까?’라는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제가 고민을 직접 해결해주지는 못하더라도 제 후배에게 고민을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만으로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후배는 영어공부가 어렵다는 고민을 털어놓았고, 고민을 들은 후 저는 후배의 마음이 정말 이해가 되었습니다. 저도 영어슬럼프가 온 시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 당시에는 어떻게 극복했는지를 떠올리며 후배에게 해결책을 내주었습니다. 저는 그 당시에 선생님과 상담도 해보고 매일 아침 영어 문제 풀기도 해봤습니다. 그 순간 저는 영어 선생님과 제 후배가 서로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후배와 선생님을 매칭 시켜주고 앞으로 어떻게 영어공부를 해나갈 것인지 계획을 세웠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했던 고민거리가 조금씩 풀려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진로 선생님께서는 참신한 방법으로 상담을 잘 해결했다며 칭찬해주셨습니다. 몇 일후 저는 제 후배의 영어성적이 10점이나 올랐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 소식을 들은 저는 제 상담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에 기분이 매우 좋았습니다. 저는 상담을 하면서 누구에게나 시련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시련 속에서 겪는 아픔을 격려해주고 도움을 주는 조력자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업계획서] 동국대학교 약학전문대학원 자기소개서
  • 수학한다면, 저의 궁극적인 목표인 신약개발에 한층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2. 대학생활 중 학업 이외의 활동(봉사, 교내외 클럽활동, 단체활동, 취미활동 등)에서 경험했던 내용을 소개하고, 이러한 경험이 자신의 발전에 어떤 도움을 주었는지 기술하시오.(띄어쓰기 포함 600자 이내)저는 대학시절 중 제게 가장 의미 있는 모임이었던 토모(토론모임)라는 단체를 만들고 초대 회장을 맡았습니다.수학교육과 학생들끼리, 토론의 장이 없었던 것에

  • 한국교원대 유아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 유아교육과 대학원 연구계획서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연구실적 목록 수상경력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대학원 진학시 희망 연구 분야 및 연구계획
  • 한국교원대 유아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과 대학원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진학시 희망 연구 분야 및 연구계획 한국교원대 유아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학교 유아교육과 대학원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진학시 희망 연구 분야 및 연구계획 한국교원대 유아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학

  • 한국교원대 체육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학교 체육교육과 대학원 학업계획서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연구실적 목록 체육교육대학원 진학시 희망 연구 분야 및 연구계획
  • 한국교원대 체육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학교 체육교육과 대학원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진학시 희망 연구 분야 및 연구계획 한국교원대 체육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학교 체육교육과 대학원 자기소개서 연구계획서 수학계획서 지원동기 및 장래계획 진학시 희망 연구 분야 및 연구계획 한국교원대 체육교육대학원 자기소개서 수학 연구계획서 한국교원대학

  • [학업계획서] 대구대 유아특수교육과 자기소개서
  • 자기소개서 등 엄청나게 다양한 것이 많았습니다. 선생님께서 도와주는 공부계획보다는 자신이 스스로 할 만큼의 양을 정해 그것을 착실히 실천해가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 생각하고 실천했습니다. 제 꿈이 유아 특수교육인 만큼 어떻게 어린아이들을 가르쳐야 할지 어떤 방법으로 조금 더 아이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지도 세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계획을 세웠으면 이제는 직접적인 실천이 있어야 합니다. 비록 아동들은 아니지만, 친구들을 통해

  • 부경대 유아교육과 자기소개서
  • 교육과 뇌’라는 책을 추천해 주셨고, 저희는 그 책을 읽고 직접 면담 질문을 작성해 원장님과의 면담을 준비했었습니다. 서울 서초구에 있는 ‘아이들 세상의원’에 가기 위해서 저희는 서울로 수학여행을 가는 날에 시간약속을 잡아 면담을 하였습니다. 원장님이 추천해 주신 책과 직접 겪으신 경험담을 통해 제가 평소에 접하는 매체들로 알지 못했던 심층적인 정보들을 얻게 되었고, 원장님의 따뜻하고 희망이 담겨있는 말 한마디에 저에게 큰 변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