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생들의 레저활동형태와
레저제약협상과정연구
제1장 연구의 서론
1. 연구의 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대학생들의 일반적인 레저활동의 형태를 파악하고, 기존 Jackson, Crawford & Godbey등이 제시한 레저제약협상과정모델(Models of the Leisure Constraint Negotiation Process)을 이해하고 적합성을 확인하는데 있으며, 이를 위하여 다음에 제기된 문제를 연구하기로 한다.
- 기존 레저활동의 연구에 사용된 변수들의 상관관계는 합당한가?
- 4가지 레저제약협상과정모델 중 적용이 가능한 모델이 있는가?
- 지금까지 대부분의 실증적 연구가 특정레저활동에 국한되었던 반면, 일반적인 레저활동에도 모델의 적용이 가능한가?
2. 용어의 설명
변수
1)제약요인(Constraint)
-레저참여를 억제하는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써 개인적 제약(Intrapersonal), 대인적 제약(Interpersonal), 구조적 제약(Structural)의 하부개념을 포함.
2)협상요인(Negotiation)
-레저참여를 촉진하는 영향을 끼치는 요인으로써 인식적인 전략(Cognitive Strategy)와 시간조정, 능력습득, 경제적 개선 등의 행동적인 전략(Behavioral Strategies)의 하부개념을 포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활동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스포츠관광의 매력4.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과(1) 정치, 외교적 효과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경제

  • [취업분야별 자기소개서] 취업분야별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 활동했습니다.제가 관심을 갖고 도전한 분야에서는 일의 과정과 결과 모두를 성취하려는 욕심을 가지고 있으며 일의 진행에 있어서는 적극적으로 임하고, 결과에 있어서는 강한 승부욕으로 최고의 성과를 내려고 합니다.한번 결정한 일은 반드시 해내는 성격 때문에 자칫 잘못된 결과를 초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일을 할 때 강한 추진력, 결단력과 함께 심사숙고하며 신중한 태도로 임하려고 노력합니다.또한 고등학교 때 PC통

  • [스포츠심리학]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형태에 관한 연구』중앙대 신문방송대학원 ⑧ 송소아, 『뮤지컬 VOD 서비스 도입에 대한 연구 :블루오션 전략의 관점에서』한국과학기술원⑨ 최주환, 『문화산업의 관점에서 본 한국뮤지컬의 문제점 연구』중앙대학교⑩ 이지희, 『공연관람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탐색적 연구 :뮤지컬공연 관람객을 중심으로』중앙대 예술대학원 2. 저서① 유인경, 한국 공연예술의 조망, 한국문화사, 2005 - 792.0951 유인경ㅎ E594328 중앙도서관 사회과학예체능실(

  • [국제마케팅]GS칼텍스의 마케팅전략
  • 과정GS칼텍스는 세계 정유업계 최초로 2000년에 위에서 소개한 6시그마 운동을 시작했다. 제품 100만 개 중 불량품 수를 3, 4개 이내로 제한하는 99.99966%의 순결 품질을 의미하는 6시그마 운동은 모든 부문에서 발생하는 결함 원인을 통계적으로 측정, 분석해 원인을 제거하는 혁신 활동이다. 이 부문 고급 과정인 BB(Black Belt) 소지자는 현재 249명이며, 2000억원 이상의 재무성과를 창출했다. 끊임없는 혁신운동이 GS칼텍스의 경쟁력을 높이는 원천 중 하나인 셈

  • [케이블티비(케이블TV)]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정의, 도입배경, 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발전과정, 요금정책, 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수용자지향, 성과, 향후 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정책과제 분석(케이블티비)
  • 형태를 띠게 된 것이다. 물론 케이블 TV 역시 대폭적인 규제완화를 통해 몇 개의 MSO가 전체 시장의 40% 이상을 장악하는 수준에 이르렀고 MPP 역시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또한 여기에는 못 미치지만 수직적으로 결합된 MSP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2차 SO를 포함해 자가망을 소유하고 있는 SO도 생겨나고 있다. 아마 파워컴과 협상이 완료되고 나면 자가망을 소유한 SO 역시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김호진(2005) : 디지털 케이블TV 지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