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레져스포츠용품 대여사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2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업 개요
1-1. 사업 아이디어
1-2. 사업 전망
2. 사업 아이템의 내용
2-1. 아이템의 특성
2-2. 레저사업 성장요인
2-3. 레저사업 전망
2-4. 대여사업 전망
2-5. SWOT 분석
3. 운영 전략
3-1. 목표 고객
3-2. 인력 확보 계획
3-3. 마케팅 전략
3-4. 재무 계획
3-5. 도난방지 대책
4. 결론
- 본문내용
-
2-1. 아이템의 특성
우리나라는 1996년에 국민소득이 1만 달러를 넘어섰고, 최근 들어서는 토요일 격주휴무제, 주5일근무제, 자동차보유대수의 증대 등 레저환경을 급격히 변화시키는 요소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 레저시장 규모는 2000년 14조 8,851억원에서 더욱 성장하여 2004년에는 20조원을 돌파하고, 2010년에는 35조 5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1인당 레저비용은 2004년에는 43만 5천원, 2010년에는 70만 1천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레저시장은 고급화․고령화․여성화의 특징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 된다. 이처럼 레저 사업은 앞으로 발달이 무궁무진한 영역 이고 이에 따른 시장규모도 엄청나게 클 것으로 예상 된다.
그러나 아직 우리나라는 소득에 비해 레저를 이용하는 비용 이 높은 편이여서 일반 대중들이 레저를 즐기기에는 비용적으로 다소 부담이 되는 면이 있다. 또 단지 몇 번의 레저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장비를 모두 소유한다는 것은 경제적으로도 크게 부담이 될 뿐 아니라 보관 유지하는 것이 바쁜 현대인에게 큰 비용으로 대두되고 있다. 그래서 레저사업에 대여사업을 연계한 레저용품 대여업은 소비자들에게 주어진 소득에서 보다 높은 레저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