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분석 - 액트 오브 킬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다큐멘터리 분석
<액트 오브 킬링> The Act of Killing
- 연도 : 2013 (한국 개봉 2014.11)
- 국가 : 덴마크, 노르웨이, 영국
- 장르 : 다큐멘터리, 범죄
- 감독 : 조슈아 오펜하이머, 신혜수
- 길이 : 2시간 39분 54초
(1)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
‘다큐멘터리’라고 검색을 했다. 연관 검색어에 ‘액트 오브 킬링’이 있었다. 나는 클릭해서 줄거리를 읽었다. 학살자가 예전에 학살하던 모습을 재현하고, 또 학살을 당하던 자들의 입장이 되어보는 이야기였다. 이것만으로도 대단히 흥미로웠다. 그래서 나는 이 다큐를 선택했다. 그리고 생각해 보았다. 가해자가 피해자의 입장이 되어 본다면, 가해자의 심리는 어떻게 변화될 것인가. 또한 표면으로 드러나는 행동은 어떨 것인가. 분명히 피해자가 느꼈을 고통을 알게 될 것이다. 하지만 이로써 자신의 행동을 합리화 시켜서 죄책감에서 피할 것인가, 아니면 죄책감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것인가. 사회적인 문제의식을 넘어, 인간 내면의 선과 악의 충돌 혹은 공존에 대해 관찰해 보고 싶었다.
(2) 작품의 시퀀스 요약
01.
영화 촬영장. 안와르 콩고와 헤르만 코토가 푸르른 초원에서 평화를 표현하는 장면을 찍고 있다.
02.
새벽, 지저분하고 피폐한 인도네시아의 한 거리. 앞서 나온 초원과 대조적이다.
03.
같은 시각, 인도네시아의 도시를 보여준다. 화면에는 여백 없이 건물의 한 면이 꽉 찼다. 왼쪽에는 돌아가는 전광판이 있고, 오른쪽에는 맥도날드 전광판이 있다. 앞서 나온 초라한 거리와는 대조적으로, 세련되고 깔끔하다.
04.
공원의 바이크 묘기장 너머로 앞서 나온 건물이 보인다. 곧 한 남성이 자전거를 타고 바이크 묘기장의 경사를 내려간다. 이 다큐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라고 느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큐멘터리 - The Act of Killing 액트 오브 킬링
  • 분석상징적의미가 굉장히 많이 내포되어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정의란 결국 현재까지도 힘이고 폭력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조슈아 감독은 영화를 찍자고 제안만 했을 뿐이지 어디서 찍고 어떻게 찍을 것인지는 ‘그들’에게 다 맡겼다. 그들이 직접 만들어낸 학살의 자화상을 그로테스크한 영상으로 표현했다. 그리고 그 영화를 찍는 과정과 그들이 직접 자신들이 찍을 영화를 감상하는 걸로 총 세부분으로 나눠 구성했다. 안와를 콩고는 무려 1000명

  • 오리엔탈리즘 요소가 숨겨져 있는 영화 분석(시티오브조이를 중심으로)
  • 오브 조이≫는 원작과 같은 인물이 등장하지만, 원작과는 다른 결말이 나오게 된 것이라 볼 수 있다. 결국 이 영화는 감동적인 실화를 그대로 전달해주기 위한 영화이기 보다는, 이러한 감동을 이용하고자 한 목적이 존재했다고 받아들일 수 있다. 4. 영화 속에 등장한 그림의 의미는?←처음에 볼 때는 들라크루아의 인 듯 하였으나, 사실은 테오도르 제리코의이란 작품이었다.이 그림은 사회적 화제가

  • 영화로 보는 서양의 역사 비욘드 랭군 소개 비욘드 랭군 줄거리 비욘드 랭군 역사
  • 킬링필드, 시티오브조이 등에서 드러나는 백인주인공과 제 3세계사람들의 교류와 그들의 생활을 따뜻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있다. 존부어맨의 비욘드랭군 역시 저명한 교수인 우앙코와 그의 제자와 함께 탈출하는 미얀마 사람들에 대해 롤랑조페와 그다지 다르지 않은 시선을 느끼게 한다. 이처럼 두 영화에서 보여지는 감독의 시선은 흡사하게 느껴진다. 전개 시에도 미션의 경우 동생의 살인이라는 주인공의 개인적 고통으로 인해 영화에서 표현해가

  • [대중문화] 한국영화산업구조분석 - 할리우드 영화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 오브조이 캐나다 304,223 2.920% 삼호 1993/07/0112 씨스터액트 미국(직배) 303,996 2.917% 월트디즈니 1993/05/0113 드라큐라 미국(직배) 301,184 2.890% 콜럼비아 1993/01/0114 홍콩 272,326 2.613% 길영화 1993/02/0115 시티헌터 홍콩 269,443 2.586% 동아수출 1993/01/0116 홍콩 255,556 2.453% 우진 1993/01/0117 그대안의블루 한국 253,284 2.431% 세경 1992/12/0118 그여자그남자 한국 217,605 2.088% 익영 1993/07/0119 마지막액션히어로 미국(직배) 213,309 2.047% 워너브라더스 1993/07/0120 비터문 미국 211,550 2.030%

  • [중남미지역연구] `미션`으로 본 라틴아메리카 문화
  • 오브 조이’, ‘킬링 필드’ 에서도 즐겨 사용한 수법이다. 즉, 환경에 지배된 인간을 묘사하기 위한 롱 쇼트, 부감, 갈등관계를 한 장면에서 묘사하는 전경과 후경의 배치 등은 롤랑 조페 감독의 주요한 영상 스타일인 것이다.영화의 전체적으로 어두운 조명은 어둠 속에서 빛을 찾는 원주민들과 선교사들의 비참함과 희망을 간절히 묘사하고 있다. 3. 결론 : 과연 미션은 훌륭한 영화인가?(1) 미션을 바라보는 두 가지 엇갈린 견해1) 찬성의 입장 : 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