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 34’
마이클 솔로몬 지음
예전 마케터들은 카우치포테이토 소비자들(감자칩을 먹으면서 아무 생각 없이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끈질긴 판매술을 활용해 집중 공략했다. 그러나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자신 혹은 타인을 정의하는 데 제품을 사용한다. 또한 기업에서 제작하는 광고에 더 이상 좌우되지 않고 경험을 통해 생성되는 입소문에 열광한다.
기업들은 단방향 마케팅에서 쌍방향 마케팅으로 중심을 이동해 소비자와 함께 브랜드 개성을 개발하고 상호작용적인 판타지를 창조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들이 단지 기능적 특성 때문만이 아니라 내재된 의미에 의해 제품을 구매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이제는 시장점유율을 높이는 것보다 소비자의 마인드점유율을 높이는 것이 더 중요하다.
기존의 마케터공간에서 기업들은 성별, 인종 등과 같은 인구 통계학적 변수를 이용해 소비자를 크고 동질적인 집단으로 분류했다. 그 결과 이뤄진 무차별적 광고 집행은 제로섬게임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소비자를 무비판적이고 순종적인 대상으로 바라보는 것은 20세기적 관점이다. 소비자공간에서 개별적인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의미 있는 브랜드를 선택함으로써 정체성을 표현한다. 또한 이러한 브랜드에 충성심과 경외감, 때로는 사랑이라는 감정까지 가진다. 마케터공간에서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제품을 판매했지만, 소비자공간에서는 기업이 소비자와 함께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이책은 브랜드화된 현실에 관한 것이다. 이제부터 우리는 꿈을 사는 사람과 꿈을 파는 사람 양자에게 있어, 브랜드화된 현실이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살펴볼 것 이다.
01. 마케터 공간을 떠나 소비자공간으로!
이제 소비자 공간으로 전환하라
마케터공간의 옛 영광은 잊어라
구매 이유가 아닌 소비 이유에 주목하라
브랜드에 사랑의 감정을 구축하라
02. 소비자 공간에서 제품은 제품 그 이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마케팅 업체인 바바리안그룹(TBG)을 차례로 인수한 데 이어 헤레지를 직접설립해 글로벌 광고회사로 변신을 꾀하고 있다.김낙회 제일기획 사장은 “제일기획의 글로벌 성장전략의 핵심은 현지화”라면서 “세계 25개국에 있는 29개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거점 상황에 맞는 전략을 추구하면서 세계적인 광고인들의 영입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낙회(우측) 제일기획 사장과 헤레지 안드레아 스틸라치 CEO가 조인식 후 기념촬영

  • [리더십] 국내 기업 CEO의 리더십 비교 - 안철수 사장 VS 박성수 회장
  • 유혹에도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지켜가고 있다. ④ 사회성과 조직력(협조성, 활동성, 언변, 우정, 설득력, 책임감) - 달변가는 아니지만 그의 신중함이 남을 설득시키는 힘으로 작용한 것 같다.⑤ 정신력이 뛰어나다. < 박성수 회장 >①박성수 회장의 리더십은 카리스마적 리더십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사원들을 이끌고 회사를 성장시키는 데 이바지 했다.②그러나 회사가 안정을 찾고 성장을 하는 지금 이러한 카리스마적 리더십은 여러 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어 ‘스포츠 마케팅(강기두)’, ‘스포츠 마케팅 전략(김화섭)’ 등의 서적을 꾸준히 읽어 관련 분야의 이해력이 높음.10. 인문학과 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매혹과 열광(한스U. 굼브레히트)’을 읽고 독후감을 통해 작가와는 다른 방식의 스포츠에 대한 고찰을 시도함.11. ‘실패를 두려워 말고 1등에 도전하라(김대환)’을 읽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드는 스포츠 스타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하고자

  • 2017년도인천공무원면접대사전
  • 마케팅전략으로 스포츠서울의 경우 지하철에서 연매출 4200억을 올린적도 있다. 지하철에서도 눈을 마주치기 싫어하며 심지어 수업시간에 앞자리를 싫어 하는 것도강사와 눈을 마주치기 싫어하는 심리적 행동결과라는 연구 결과도 있다.ÿ 솔직하고 자신 있는 태도로 임하자. ★질의응답 응답자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솔직하고 자신 있는 태도로 대답하는것이다. 만약 질문내용을 모를 시에는 얼버무리지 말고 면접관에게 다시 한번 물어본 다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전략비전김동천 : 상공경제 : 1979: 167(′79.3):34-36132 79년 하반기 의 한국경제 , 정부 의 경제운용과제 와 대책 을 중심으로 ,79년 하반기 의 우리경제 송기철 : 울산상공 : 1979: 25(′79.9):8-14133 정부 는 물론 업계 도 새로운 각오 를 , 대형경제 로의 정책방향 , 기계공업금련규 : 산정연구 : 1978: 18(′78.2):108-111134 정부 의 해외투자관계규정 개정내용한국은행 편: 주간내외경제: 1978: 877(′78.11):1-7135 자유경제하 의 정부 와 기업 의 역할 , 자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