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 여름방학 독후감 숙제 마지막 잎새 독서감상문 - 마지막 잎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마지막 잎새
나는 초등학생때 이 책을 보고 다음엔 이거 읽어야지라고 생각했던적이있었다. 그런데 다른 책들을 읽다보니 이 책에 대한 생각은 잊고 있었다. 나는 이제라도 이렇게 책을 읽고 독후감을 쓰려고한다. 책의 지은이인 오 헨리는 가족들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다. 오 헨리의 아버지는 병원 의사였는데 사람들에게 미치광이 취급을 받았고 어머니는 글쓰기에 대한 남다른 재능을 보였는데 서른이라는 젊은 나이에 돌아가셨다. 이런 가족사 때문에 오 헨리의 소설이 슬픈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게됬다. 마지막 잎새는 총 12편의 단편소설로 구성되있다. 나는 그 중에 떡갈나무 숲 속의 왕자라는 책을 읽었다. 주인공은 레너라는 꼼 많고 마음씨 고운 꼬마 소녀이다. 레너는 구두쇠인 아버지 때문에 마을에서 30마일이나 떨어진 석공 숙송에서 허드렛일을 해야 하는 불쌍한 소녀다. 날마다 어른이나 할 수 있는 힘든일에 시달리면서도 레너는 언젠가는 그림책 속의 왕자님이 나타나 자신을 구해 줄 거라 믿기에 참는다. 어느 날 주인 아줌마에게 유일하게 자신을 쉴 수있게 해주던 그림 동화집을 빼앗긴다. 레너는 엄마에게 내일 자신을 데리러 와주지 않으면 강물에 빠져 죽겠다는 편지를 엄마에게 씁니다. 그런데 프리츠라는 우편배달부가 그 편지를 전해 주러 가던 중 혼도 빌 일당에게 습격당하게된다. 혼도 빌 일당은 레너의 편지를 읽어보더니 레너의 불쌍한 처지를 동정하고, 부하들과 의논을 한 후에 레너를 다른 사람들에게서 구해주게 된다. 나는 나보다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어른들이 하는 일을 꿋꿋하게 해내고 다른 사람들의 구박에도 잘 참아내는 레너가 존경스러웠다. 내가 레너였다면 나는 분명 일을 시작하자마자 울면서 뛰쳐나왔을 것이다. 하지만 이렇게 어른스러운 레너에게도 어린 소녀 같은 마음은 있었다. 바로 그림동화를 보며 자신을 구해줄 왕자님을 기다리는 것, 나는 그런 레너가 더욱 안쓰러웠다.
그래도 나중에 꿈에 그리던 자신을 구원해 줄 왕자님인 혼도와 그 일당인 기사들이 나타나서 다행이였다. 물론 나는 레너를 구해줬다고 혼도 빌 일당에게 잘 했다고 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이들을 착한 영웅으로 볼 수도 있지만 사회를 혼란하게 만드는 강도 집단의 우두머리라는 것과 처음부터 레너를 구해주기 위해 편지를 보게된 것이 아니라 귀중품을 훔치기 위해 우체부인 프리츠씨를 잡아뒀던거기 때문에 벌을 받아야만 한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다른 소설들도 모두 재미있었지만 그래도 나한테는 힘든 삶을 살고 있던 공주에게 멋지게 나타나서 공주를 구해주는 왕자님과 기사들이 나오는 책이 아직까지는 재미있는 것 같다.
앞으로 힘든 일이 있거나 하기 싫은 일이 있을때 이 책을 떠올리면 레너에게 쉽터 같은 왕자님이 나타난 것처럼 나한테도 이제 쉴 시간이 있겠지 라는 생각을 하며 더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목차=1. 자유론2. 1만 시간의 재발견3. 19호실로 가다4. 82년생 김지영 5. 90년생이 온다6. 19847. 갈매기의 꿈8. 감시와 처벌9. 감정의 안쪽10.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11. 개인주의자 선언12. 걸리버 여행기13. 공중그네14. 구운몽15. 국부론16. 국화와 칼17. 군주론18.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19. 그릿20. 기획의 정석21. 꽃으로도 때리지 말라22. 꾸뻬씨의 행복여행23. 꿈꾸는 다락방 24. 꿈의

  • [자기소개서예문, 자소서예문] 좋은 자기소개서(자소서) 예문과 취업성공 자기소개서(자소서) 샘플 모음집(자기소개서(자소서) 사례1 ~ 자기소개서(자소서) 사례8)
  • 여름방학 때 어머니의 권유로 처음으로 수화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는 장애인 봉사에 대한 막연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수화를 배우며 여러 가지를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보다 좋지 못한 신체적 불편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생각은 저로 하여금 부모님께 감사하도록 하였고 수화가 우리들의 시각에서는 손을 이용한 아름다운 동작에 불과하지만 그들에게는 우리의 혀와 같은 자신의 생각을 나타내는 유일한 것이라는 점은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목록 및 선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독서와 생활(1) 생활 속의 독서독서는 우리의 일상 생활 구석구석에 들어와 있다. 사람들은 하루의 일과를 신문을 보는 일로 시작한다. 그리고 학교나 직장으로 나가서 그곳의 일을 한다. 그런데 학교에서 하는 일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이며, 직장에서 하는 일은 서류를 검토하고 작성하고 보고하는 것 등이다. 이런 일 모두가 바로 독서의 연장이다. 그리고 집에 돌아와서는 숙제를 하거나 평상시 읽고 싶은 책을 읽는다. 이런 행위 모두가 또한 독서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FILE:knd.hwp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기초자료 개발 연구연구책임자: 김남두 (서울대학교)공동연구자: 강충렬 (한국교원대학교)박낙규 (서울대학교)우한용 (서울대학교)허경철 (한국교육과정평가원)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1999. 1. 목 차서문Ⅰ.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2. 연구 내용 23. 연구 방법 및 절차 34. 연구의 기대 효과 6Ⅱ. 국내외 독서교육의 실태 분석 71. 국내 독서교육 실태 7가. 국내의 초중고등학생용 독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