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문과 독서 삶과 이야기 인생은 B와 D사이의 C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R/E/P/O/R/T
‘삶과 이야기’
-인생은 B와 D사이의 C다-
목 차
1.서론
·인생은 B와 D사이의 C다.
2.본론
2-1Choice, 현명한 선택과 성공
-빌 게이츠
2-2Change, 변화의 시도
-박진영
2-3Challenge 삶이란 고난과 역경의 연속
-이승복
2-4Chance- 매 순간이 기회이다.
-박지성
3.결론
[참 고 문 헌]
서 론
우리는 삶과 이야기라는 주제를 철학자 사르트르의 명언을 통해 생각해 보기로 하였다.
프랑스 철학자 장 폴 샤르트르는 ‘’삶은 B와 D사이의 C다‘’ 라고 이야기 했다. 이 문장을 풀이하자면 B는 Birth(태어남)이다. 그리고 D는 Death(죽음)이다. 마지막으로 C는 Choice의 C를 의미한다. 문장 전체를 해석하자면 인생은 B로 시작해서 D로 끝난다는 것이다. 간단하면서도 명료한 이 말은 모든 사람은 태어난 순간부터 한시도 멈추지 않고 죽음을 향해 돌진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정의를 삶의 객관적 정의로 내린다면 모든 사람은 절망할 수밖에 없지 않은가? 하지만 다행히도 샤르트르는 이러한 우리에게 C라는 것을 한 가지 더 부과 시킨다. 그 것은 즉 Choice. 사람이 인생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선택의 기로에 서서 끊임없이 그것을 실천하며 그것을 통한 선택으로 사람들 각자의 인생과 미래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사르트르의 선택이라는 것은 매 순간 바뀌는 상황에 사람들이 정해진 보기에서 선택을 한다는 것 보다 자신이 직접 문제를 만들고 그 문제의 답을 선택하여 행복이든 불행이든 각자의 인생을 스스로 창조하고 발전시켜 나간다는 것이다.
하지만, 삶이 이렇듯 Choice 라는 단어 하나로 규정될 수 있는 것인가? 삶을 Choice라는 단어 하나로 규정하기에는 우리 각자의 삶에는 너무나도 많은 이야기가 있다. 그래서 우리는 ‘C’ 가 가지는 의미를 Choice, Chance, Challenge, Change 네 가지로 나눠 해석해 보고 그리고 그 안에 각각의 단어에 맞는 이야기를 담아 보고자 한다.
본 론
1.Choice, 현명한 선택과 성공
우리는 삶을 살아갈 때에 수없이 많은 문제에 부딪치고 그때마다 올바른 선택을 해야 한다. 그 선택이 삶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수 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매순간순간이 선택의 시간이라면 현명한 선택을 위한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합리적인 기준을 위한 질문은 다음과 같다. (객관적 질문)
1. 내게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말하기지도,읽기지도전략(교육전략), 독서지도,창의성계발지도전략(교육전략), 작문지도,탐구력신장지도전략(교육전략), 텍스트구조지도전략 분석
  • 작문지도전략(교육전략)1. 계획하기 전략계획하기는 쓰기 과제의 핵심적인 요소를 파악하고 독자와 목적을 고려하여 자기 주장을 주제로 세우는 과정이다. 계획하기 전략은 작문 과정 전체에서 계속적으로 인식되면서 작문 과정 전체를 스스로 조정하고 점검하는데 사용될 수 있어야 한다.논술문 쓰기에 있어서의 계획하기는 수필과 다르다. 특별한 목적 없이 붓 가는 대로 쓰는 수필과는 달리 어떤 문제 상황을 파악하고 자기와 다른 입장에 있는 독

  • 전자작문의 양상 연구
  • 이야기라면 비속어나 구어체의 표현도 서슴지 않고 쓰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또한 직설적으로 비판하기도 하고 공격받을 것을 염려해 우회적으로 표현하지도 않는다. 이는 보다 손쉽게 써내려갈 수 있는 전자 작문의 특성과 직설적인 것이 익숙한 현대인들이 성향이 조합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2005.6.26 (일) 16:17하재근 컬럼 교육을 잡아야 강남불패신화 깬다난 전에 부동산 폭등과 수요-공급은 하등 상관없는 문제라고 주장했다. 왜? 투기니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B. CA. B. CTOEIC : ( )번 응시/최고( )점TOEFL : ( )번 응시/최고( )점기 타 : ( )번 응시/최고( )점일 어A. B. CA. B. C기타 ( )A. B. CA. B. C국내외연수국 명체류기간(일간)여행목적해외여행 결격사유?유( ), 무( 무 )있는 경우 사유는?( )당사를 알게된 동기당사의 채용정보를 알게된 동기성장과장및학교생활입사지원동기성격의장단점경력사항생활신조 및인생관본 지원서에 기재한 사항은 사실과 틀림없음을 확인하오며 만일 기재사항의 누락 또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인생’, ‘길버트 그레이프’ 같은 성장 영화와 연계해서 쓴 감상문이 인상적임. 2. (1학기) ‘희망의 이유(제인 구달)’, ‘어머니는 나에게 하고 싶은 일을 하라고 하셨다(데즈카 오사무)’, ‘ET 할아버지와 두밀리 자연학교(마가을, 채규철)’, ‘정글에선 가끔 하이에나가 된다(조선희)’와 같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며 지나온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정립해 감. 3. (1학기) ‘어느 안티미스코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B)■교사의 정보를 적극적으로 경청(C)통제적(2)■교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장학담당자가 말해줌(D)■참여를 가장(假裝) : 교사가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있다고 믿게 만듦(E)■교사 자신이 의사결정을 하고 있다고 조작(操作)함(F)(1) 정보 제공적 환경 : 장학담당자는 교사가 선택을 할 기회를 주고, 문제 해결에 있어서는 교사의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에 따라 정보의 원천과 양을 변화시켜 정보를 제공한다.① 1-A, 지시적 정보적 접근 : 장학담당자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