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터널 선샤인 - 망각한 자는 복이 있나니 자신의 실수조차 잊기 때문이라 - 영화비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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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이터널 선샤인 - 망각한 자는 복이 있나니,
자신의 실수조차 잊기 때문이라
영화비평
선정 장르 : 멜로
선정 작품 : 이터널 선샤인 / 미셸 공드리 연출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주연
- 들어가는 말
영화는 film이나 cinema이기 보다 movie라고 생각한다. 관객과의 소통이 가장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객석에 앉아있는 사람이 존재할 때, 영화 역시 존재할 수 있다. 형식주의 영화도 좋지만, 보는 이로부터 공감을 이끌어내고 마음을 움직이게 하기에는 사실주의 영화가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며, 나의 취향 역시 그러하다.
현실에 맞닿아있는 영화들을 좋아하고, 그 정점에 멜로라는 장르가 있다고 생각한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SF 영화들은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편이다.
그런 면에서 보자면 선정작 <이터널 선샤인>은 예외적인 케이스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작품이 겉으로 표방하는 장르가 아니라 안에서 드러나는 감정들이 중심점에 있다고 보기에 선정했다.
기억을 지워주는 회사는 대단히 판타지적이지만, 사랑했던 여자와의 기억이 괴로워 송두리째 없애고 싶어 하는 인물의 감정이 지극히 현실적이라고 느끼는 까닭이다.
< 관 습 (Convension) >
우연, 사랑, 이별
< 논 점 (Critical Point) >
- 왜 멜로영화는 인물들의 첫s 만남부터 헤어짐까지를 보여 주는가
- 이터널 선샤인은 그 과정을 어떻게 담아내는가
< 목 표 (Objec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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