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부자성도 거지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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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부자성도 거지성도
부자 성도와 거지 성도는 크게 두가지 부분으로 나뉜다. 첫째 장은 ‘돈과 재물에 관한 성경적 지식’ 이며 두 번째 장은 ‘하나님과 재물 사이에 서 있는 그리스도인’ 이다.
첫째 장 ‘돈과 재물에 관한 성경적 지식’ 의 첫 번째 장인 ‘부자 성도 거지성도’ 에서는 하나님과 재물 사이에 있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인 재물이 있는 발람의 길이 아닌 하나님께서 성경에서 보여주신 좁고 험한 길을 가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 길이 비록 어렵고 힘들어도 하나님께 나아가 모든 것을 고하고 구하면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좋은 것으로 가르쳐 주실 것이라고 한다. 두 번째 장인 ‘인간의 타락의 산물인 돈’ 에서는 돈은 하나님이 만드신 것이 아니라 사단이 만들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래서 돈의 사악함이 하나님의 자녀와 교회에 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돈의 시작은 사단의 개입으로 인한 인간의 타락의 산물로 이루어졌으며 이후에 엄청난 능력을 가진 인격체로 하나님과 대등하게 비교될 정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한다. 세 번째장 ‘돈은 불의한 것이다’ 에서는 그리스도인이 돈에 대해서 자신있게 말하기 위해서는 돈에 대한 영적인 지식이 있어야 함을 말하고 있으며 돈으로부터 자유함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네 번째 장 ‘돈과 재물은 자살과 죽음이다’ 에서는 우리나라의 자살원인의 대부분의 돈과 관련되어 있다고 주장함으로써 (우울증도 돈과 관련된 부분이 많다고 한다) 돈은 사단이며사단은 죽음임으로 돈을 좋아하게 되면 사단의 마지막 목표인 죽음에 이르게 된다고 말하고 있다. 하나님은 인간의 생명을 매우 귀하게 창조하셨지만 오늘날 돈은 사람들로 하여금 그러한 귀중한 생명을 매우 하찮게 여기게 만들어 버리고 말았다. 성경에 나오는 가롯유다의 경우도 돈을 받고 예수님을 팔았던 인물이었다. 우리는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서 말씀으로 돈을 죽여야 한다. 돈과 돈의 세력에 관한 모든 것을 밝히 드러내어 없애는것은 성경의 검이다 우리는 항상 기도로 돈의 세력을 물리쳐야 한다.
두 번째 장 ‘하나님과 재물 사이에 서 있는 그리스도 ’ 에서의 ‘구약과 신약 시대의 드림’ 에서는 구약에서는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예물을 드릴때 신약시대와 달리 자연 소산물들을 헌물로 드리도록 말씀하셨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서 오늘날에는 자연 소산물이 아닌 돈으로 하나님께 드리게 되었으며 헌물로는 거의 드리지 않게 되었다. 이 말의 의미는 하나님께 드리는 예물조차 이제 서서히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자연 소산물이 아니라 사단의 작품인 돈으로 대치되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늘날 우리는 십일조를 통해서 하나님께 다시 우리의 신앙을 고백해야 한다. 두 번째 ‘신약시대의 헌금방법’ 에서는 오늘날 우리가 헌금을 낼때 아나니아와 삽비라와 같이 탐욕으로 드리는 것이 아니라 마음의 드림이 있는 신앙생활이 우선되어야 하고 먼저 기도함으로 구하고 주님의 말씀을 받고 순종을 할때야만 영적 법칙에 따라서 올바른 드림을 드릴수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것아 바로 신약시대의 드림의 법칙이다. 세 번째 ‘ 구약과 신약시대의 부자’ 에서는 구약시대의 부자는 주로 물질적인 부자를 나타내고 있으며 하나님이 소산을 증가시켜 주셨다. 반면에 신약시대의 부자는 돈이 많은 자를 부자라고 말한다. 하나님께서는 신약시대의 부자를 부정적으로 보고 계시는데 돈이 많으면 하나님이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이다. 우리는 하나님께 오는 올바른 지식을 받아서 부에 대해서 더 공부해야만 한다.
네 번째 ‘신약시대의 부와 가난 ’ 에서는 신약시대의 부는 크게 두 가지인 영적인 부자와 물질적인 부자로 나뉜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산상수훈에서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다고 말씀하시면서 영이 비워져 있음으로 가난해져야 한다고 말씀하신다. 만약 물질적으로 부유하고 영도 부유하다면 이것은 하나님께 매우 큰 은혜를 받은 사람이다. 이러한 사람들은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면 이미 부자가 아니며 하나님께서 주신 물질을 부관하고 있을 뿐인것이다. 그리스도인 중에서 부유한 자도 있고 가난한 자도 있지만 우리는 부유하든지 가난하든지 하나님의 길을 가도록 노력해야 하며 그 길을 가기 위해서 하나님께 은혜를 달라고 기도해야만 하는 것이다.
다섯 번째 ‘부자 교회와 부자 목회자 교회’ 에서는 겉으로 부자로 보이는 라오디게아 교회를 하나님이 책망하셨다. 이는 단지 교회만이 아니라 각 개인으로 볼수도 있을 것이다. 가난하고 환란을 겪고 있는 교회나 개인 그리스도인들을 하나님께서 특별한 관심을 갖고 계시며 영적으로 부요한 자인 것이다.
여섯 번째 ‘돈을 버는 것은 성경적인가’ 에서는 돈은 사단이 만들어 낸 것이며 돈에 있어서 우리는 영적인 안목으로 가지고 볼수있어야 한다. 우리는 필요에 의해서 돈을 만지고 있지만 돈 그자체가 축복은 아닌것이다. 신약시대의 우리에게 돈은 축복이 아니다.
일곱 번째 ‘ 심판과 상급’ 에서는 가난한자의 경우에 이미 그리스도의 영광에 이르는 장성한 분량이라는 최종목표에 도달하는데 있어서 부자들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말하고 있다. 성경에서도 특별히 가난한자에게 하나님께서는 특별히 더 은혜를 부어 주신다고 말하고 있다. 재물이 생기면 우리는 마음을 빼앗기므로 하나님 나라를 더욱 추구하지 않는 것이다. 성경은 재물이 있으면 화가 미칠것이라고 말한다. 이는 우리의 마음이 재물로 가기 때문에 하나님 나라를 추구하는 열망이 없어지게 되며 하나님의 나라에서 멀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이웃사랑을 실천함으로써 다른 이들에게 오히려 우리의 것을 나눠 줌으로써 진정한 참된 생명을 거둘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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