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번역 Professionals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systems Europ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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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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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인]
이번 장은 Juses Palacios et al., Paloma Sainz de Vicuna, Irene Balaguer, Lurdes Molina와 Elena Lobo
Aleu가 국립 아동 교육과 연구소에 위임을 받아 제출한 보고서에 바탕을 둔다. 세부사항을 보려면 부가 물을 참조한다.
아동보호와 교육제도의 사회적인 환경
살펴보기
*학교입학의 의무 연령: 6세
*1960년대 유 소년층에 대한 조항의 확대, 1970년대 중반 이후 국영화의 확대.
*1975년부터: 지방분권 정책들.
*교육서비스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가진 6개를 포함한 17개의 지방자치 집단.
*1990년의 교육법령 개혁(LOGSE): 0-6세의 교육을 포함한 국가 교육제도의 재건축.
지방분권 - 유소년 교육의 경영상의 책임감
스페인은 유럽에서 오래된 국가 중 하나이다. 1975년 Franco의 죽음과 함께 찾아온 파시즘의 통치가 끝남은 지방 분권 운동이 일어남과 오랜 과정의 지방분권이 오늘날까지 미완성이 됨을 증명한다. 그 동안 스페인은 17개의 각자의 헌법을 가진 지방자치 집단이 있었다. 이 중 6개의 집단은 그 지역의 공교육 대해 전적인 책임을 갖고 있었다. 1990년 종합적인 교육제의 개혁 이래로 국립 교육부와 이들 6개의 자치 집단의 교육청은 아이들의 출생에서부터 의무학교입학 연령까지의 유소년 교육에 대해 책임을 갖게 됨을 뜻한다. 유소년 교육에 들어가는 공적자금 관리의 책임은 지방당국, 개인 혹은 비영리 단체에 위임되는데 교육당국의 동의가 있어야한다. 최근 사회용역은 사립회사에 위임되어지는 것이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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