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디자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가구의 기원과 발생
1. 가구의 기원
2.가구의 형성과 발달
제 2장 가구의 역사
1.고대
2. 중세
3. 르네상스 시대
4. 바로크 시대
5. 로코코 시대
6. 신 고전주의
7. 현대

본문내용
1. 가구의 기원
가구의 최초 제작-
스코틀랜드, 오크니제도의 스크라 브래에서 발굴된 신석기시대의 주거지에 있던 의자와 침대가 통합된 가구
(=인간이 정착생활을 하면서 거주공간의 필요에 의해 자연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추측)
가구의 발생과 유래
첫째. 인간은 자신의 보다 나은 신체적 안락을 추구하기 위해 가구를 제작하였다.
둘째. 농경생활로 인해 일정지역에 정착하면서 점진적인 문화의 발전과 더불어 의식주에 필요한 여러 가지도구와 기구를 마련하게 되었다.
셋째. 특별한 범주의 가구로는 상징적이거나 의식적인 의미에서 제작되었다.
2.가구의 형성과 발달
좁은 의미 : 계급적 분화가 일어난 역사 이후의 시대부터 당시의 문화를 반영하는 조형물
넓은 의미 : 각인종과 민족의 독특한 정서와 미학을 내재하고 있는 사상과 종교의 역사적 전통성
1)자연환경의 영향
가구의 발달에 있어서 자연환경은 가구의 지역적 특성을 형성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
가구의 지역적 분포상태는 나무의 생장조건에 적절한 온대지방에서 두드러지고, 한대지방과 열대지방에서의 가구발달은 미약 : 사막기후 지대와 건조한 초원지대인 스텝 기후 지역을 제외한 각 지역에서 발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산업]디자인과 생활 - 환경디장인에 대하여
  • 레포트1쪽: 1.환경디자인의 뜻2. 필요성3.환경디자인의 조건2쪽: 4.가정의 실내장식 디자인5.사무실의 실내디자인3쪽: 6.교실 환경 디자인7.사무실 디자인8.전시장 꾸미기4쪽: 9.실외 환경 디자인10.도시 계획11.환경 구조물1. 환경 디자인의 뜻- 환경디자인은 건축 디자인, 옥외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산업 디자인, 공예 디자인등 디자인 분야를 종합적인 시점에서 통합하여 하나로 묶는 디자인 개념이다. 인간이 생활하는 실내 공간과 여러 가구

  • [생산관리] 한샘의 `제 3공장` 생산전략
  • 가구업체들은 일반적으로 다품종 소량생산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제조공정의 특성상 수작업비중이 높은 편내수산업제품특성상 장거리 운송에는 상당한 제약을 받고 있으며 수출대상국과의 문화․기호․체형 등의 차이로 수출품과 내수품의 대체가 곤란하여 생산량의 90% 이상을 내수시장에 의존하고 있다.다양한 수요층수요자의 소득이나 선호의 차이에 따라 디자인이나 품질에서 다양한 제품이 요구됨. 저소득층은 가격을 위주로, 중산층은 실용

  • [생산관리] 디자인 경영의 성공(기아자동차와 Apple을 중심으로)
  • 디자인을 잇따라 출시할 정도로 직선형 일변도의 평판 TV 시장에 새로운 스타일 표준을 제시하였다.월드 프리미엄 제품들은 기능과 기술은 물론 감성의 벽까지 넘기 위해 디자인과 브랜드 등 소프트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소비자도 제품 구매시 기술이나 기능보다 디자인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소비 목적이 기능적 필요성에서 라이프 스타일의 표현으로 변화되고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의류, 자동차, 식품, 가구, 가전제품 등)에 문화

  • [한국미술과 문화]벽지에 담긴 인문적 제스쳐
  • 디자인의 시작, 1798-석판인쇄술의 발명, 1836-영국 산업형 surface벽지생산, 1840-동력에 의한 기계인쇄벽지 생산시작(영국 랑카시아 인쇄회사 ), 1861-윌리엄 모리스 Morris,Marshell, Faulkner & Co.라는 회사설립, 1874-산업혁명으로 인한 다색인쇄 엠보스 벽지생산 가능, 1930-미국 Sanitas사 식탁용 비닐을 비닐벽지로 판매시작 영국 Flexo벽지 생산, 1945-런던 벽지 전시회, 1962-영국 Vymura(ICI 계열)실크벽지생산, 1965-영국 Vymura(ICI 계열)동조벽지생산, 1978-독일 Doctor shute 발포

  • [마케팅원론] 크라운 베이커리 마케팅 분석 및 전략 - 베이커리 산업
  • 디자인이나 가맹점 인테리어 측면에서 타 경쟁업체에 비해 많이 부족한 편이다. 이것 또한 젊은 층을 끌어오지 못하는 또 다른 큰 이유가 되고 있다. 현재의 경쟁구도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매장의 획기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가맹점주들의 연령대가 높은 편이고, 본사의 입장 또한 가맹점주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려는 입장이 강하기에 매장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가 힘들다. 자본력 또한 대기업의 자본규모를 등에 업은 경쟁업체에 비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