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보고 가장 쉽게 읽는 일본문화 사진으로 보고 가장 쉽게 읽는 일본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사진으로 보고 가장 쉽게 읽는 일본문화
이 책은 일본인교수와 한국인교수가 함께 만든 책으로 누구나 쉽게 사진을 통하여 일본의 여러 가지 모습을 볼 수 있는 좋은 책이다. 우리는 일본에 대해서 누구나 한마디 씩 하는데 거의 본인이 여행했던 일부분의 파편만 가지고 마치 일본을 제대로 안다고 허풍 치는 모습을 주위에서 가끔 목격을 한다. 이 책은 일본의 일상생활에서 문화에 이르기 까지 전체 11부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일본문화를 통해 일본어 학습효과 까지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가까운 곳에 있는 섬나라이다. 일본하면 무엇이 떠오르는지 생각해보았다. 일본하면 내 머릿속에는 일본어, 일본드라마, 애니매이션, 기모노, 사무라이 등등이 떠오른다. 가까운 나라이지만 일본 문화에 대해 아는 것은 별로 없었다. 하지만 사진으로 보고 쉽게 읽는 일보문화를 읽고 일본에 대해 많은 것을 알았다. 이 책은 일본의 일상생활에서 문화에 이르기까지 일본에 대한 각종 기초상식을 쌓을 수 있는 아주 괜찮은 책이다. 그리고 키워드 중심의 사진자료와 해설을 곁들어 지루하지 않고 보는 재미가 있으며 고유명사를 일본어로 직접 표기하여 초급 일본어를 듣는 학생으로서 일본어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 이제 본격적으로 일본문화에 빠져 보도록 하자.
이 책의 구성을 보면 일본의 지리, 사회, 정치, 음식, 예술, 건축, 문화로 이루어져있다. 일본열도와 지역사회 정치체제와 사회제도 등은 쉽게 접할 수 없는 내용인데 이 책에서는 쉽게 다루려고 노력하였다. 하지만 아직 이해하기에는 벅차고 어려운 내용들이었다. 그 중 일본의 연중행사에 관한 내용이 자세하게 잘 정리되어있다. 일본의 연중행사를 살펴보면 먼저 오쇼가츠라는 행사가 있다. 이 날은 정월, 우리나라의 설날과 같은 날이다. 기간은 1월1일에서 3일까지로 일본의 연중행사 중에서 가장 중요한 명절이라고 한다. 이때 하츠모데라고 새해를 맞이하여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절이나 신사를 찾아가 참배를 한다고 한다. 일본의 문화라고 할 수 있을 진 모르겠지만 일본을 보면 절이나 신사 등이 각 지역에서 많이 찾아 볼 수 있는 것 같다. 이를 보면 우리나라도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성당이나 절에 가서 기도를 드리지만 일본처럼 일상생활처럼 여기지는 않는 것 같다. 이를 보면서 가까운 나라이지만 다르구나를 느꼈다. 그리고 이외에도 일본의 연중행사는 많다. 세츠분이라는 행사는 일본은 입춘, 입하, 입춘, 입동 중에 입춘을 새해의 시작으로 제일 중요시 여긴다고 한다. 그리하여 2월 3일이나 4일 귀신을 쫒는 전통행사로 세츠분이라는 행사를 하는데 이는 우리나라의 동짓날 팥죽 먹는 것과 비슷한 것 같다. 또 하나미로 올해도 지나갔지만 벚꽃놀이 행사이다. 우리가 전주 동물원에 가서 벚꽃을 보듯 일본도 3월말에서 5월 말까지 벚꽃놀이를 즐긴다. 그리고 일본의 어린이를 위한 연중행사는 우리나라와 살짝 달라 신기하다. 하나마츠리와 단고노셋쿠라는 행사가 있는데 하나마츠리는 매월 3일 여자어린이의 날이고 단코노셋쿠는 5월 5일 남자어린이의 날이다. 우리나라는 5월 5일 어린이날로 남며 구분 없이 행사를 진행하는 데에 반해 일본은 이렇게 나누어져있어 신기했다. 그리고 단고노셋쿠에 고이노보리라는 사진을 봤는데 이것은 종이나 헝겊으로 마든 잉어 모양 깃발로 우리에게 익숙한 물건이다. 이렇게 이 책은 사진 자료가 많아 일본문화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일본의 연중행사는 많다. 일본의 연중행사를 보면 우리나라와 비슷한 행사도 많고 시기도 비슷비슷하다. 하지만 그들의 연중행사와 풍습을 보면 비슷하면서도 확실히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다. 가까운 나라이지만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는 일본을 보면서 신기하고 알면 알수록 더 가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한다. 사진으로 보고 가장 쉽게 읽는 일본문화는 사진을 통해 일본 문화를 쉽게 이해하게 하고 여행갈 때의 팁도 많은 책인 것 같다.
책을 보면서 몇 가지 아쉬운 점은 책을 업그래이드를 하지 않아 낡은 정보가 많다는 것이다. 또한 “사진으로 보는 일본문화” 인데도 불구하고 사진이 생각보다 부족하고 가끔 사진의 선명도가 떨어진다. 이 책은 일본의 관광산업이 왜 선진국인지를 보여준다. 사실 우리나라에도 한류에 힘입어 관광객들이 많이 오고 있으나 일본과 비교하면 도대체 우리는 구경거리가 없다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서울이나 제주도에서 몇일 지내고 훌쩍 떠난다. 여행 중 가장 중요한 음식만 보아도 별로 색다를 게 없다. 요우커의 제일의 불만사항이 음식문제라고 말한다. 또한 바가지 상술은 여전하여 한국관광을 먹칠하는 일등공신이다. 언제까지 한류만 기대를 할 것인가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으니 관광 인프라와 세계적인 관광국으로 거듭날 수 있게 밑바닥서부터 조용한 관광혁명을 기대해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학생 고등학생 독후감 모음집 중학생 고등학생 독서감상문
  • 읽는다면 여러번 보던 책이다. 옛날에 이 책을 감상할때는 김 첨지의 우스꽝스러운 행동과 억양에 이끌려서 이 책을 좋아했지만, 지금 대시 이 책을 읽어보니 그 당시의 하층민들의 삶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잘 알수 있었고, 급변화된 사회상에 대해서도 잘 파악할 수가 있게 되었다.이 이야기의 저자인 현진건은 전근대적 사회로부터 근대 사회로 전환되는 시기를 살아가면서 전통적 요소와 근대적 요소 사이의 부조화를 겪고 사회적 존재로서의 자신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읽는 독자가 곧 주인공으로서 공감할 수 있는 현재를 살아가는 일반적인 3~40대 가장의 이야기를 통해서 쉽게 다가갈 수 있었기 때문이고,둘째, 매일매일 돌아가는 바쁜 업무속에서도 아이와 함께 하려는 아빠의 마음, 그리고 아내와 부모님에 대한 이야기는 나도 모르게 고개를 끄덕이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었으며,셋째, 저자의 이야기를 통해 나를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음. 제목부터 정말 마음에 와 닿고, 아마 모두가 공감하는 문장으로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일본의 경우도 수입절차를 거치지 않고 PC통신 등을 통해 외국상품을 직접 수입해 쓰는 소비자들이 늘고있다. 그러나 혼자서 전자쇼핑이나 우편쇼핑을 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DIY 개인수입포럼, 마이크로 로지스틱스같은 개인수입 대행 전문업체도 다수 생겨났다.3. 사업전략 및 전망구매대행업의 가장 큰 잇점은 질좋은 상품을 값싸고 쉽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므로 대행업자는 상품구매에 대한 빠른 정보를 갖추어야 할 뿐 아니

  • [현대문학사] 김소월 시의 생명력과 삶
  • 가장 소중한 사람은 가슴에 묻는 심정으로 소월을 미뤄 두고 이상화를 보고, 이육사를 보고 윤동주를 보았습니다. 그럴 때마다 언제 찾아 왔는지 항상 제 곁에 소월은 먼저 와서 말없이 기다리고 있습니다.소월의 시를 읊으면 「망부석」, 「여자의 일생」, 「꿈속의 사랑」같은 전통가요의 분위기 마저 떠오르는 것을 보면 아마 우리의 정서는 「가시리」부터 오늘날까지 이어져 오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철없는 문학소녀였을 때부터 내

  • About Barnes Noble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조화 반스앤노블 기업소개
  • 가장 위에는 제품의 군을 나뉘어져 있어서 고객이 쉽게 사이트를 접근하게 한다. 사이드 왼쪽에는 책의 종류가 나열되어 있다. 화면 중앙의 위쪽에는 광고가 움직이고 있으며 그 아래에는 추천 상품들이 열거되어있다. 위쪽의 상품군, 왼쪽 사이드의 서류 구분, 중앙, 오른쪽 사이드, 네 개로 구분되어 사이트를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있다. 그로 인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에 대해 접근하기 쉽게 도와준다. ㉡ 컨텐트 (Content)교보문고는 고객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