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독후감 유전자가 세상을 바꾼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전자가 세상을 바꾼다
유전자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이 조그마한 유전자가 과연 인간의 삶을 변형시킬 수 있을까? 라는 질문에서부터 시작하여 책을 읽게 되었다.
21세기는 생명공학의 시대가 될 것이라고 한다.
매스컴에서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내는 뉴스를 살펴보면 이 말을 충분히 실감할 수 있다. 또한 생명공학의 구체적인 성과들은 우리에게 끊임없는 선택을 요구한다.
유전자 조작 식품을 먹어야 할 것인가.
복제 기술을 이용해 아기를 얻겠다는 불임 부부의 주장을 받아들여야 할 것인가.
결혼 상대를 정할 때 상대방에게 건강은 물론 지능마저 알 수 있는 유전 정보를 달라고 요구해야 할 것인가 등등.
이 책은 이런 물음에 대답하기 위한 작은 시도로서 최근 생명공학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여러 쟁점들을 일선 기자의 눈으로 정리한 보고서다.
생명공학의 개념은 물론 각각의 주제에 있어 긍정적, 부정적 결과들 및 찬반 양쪽의 입장과 논리를 균형잡힌 시각으로 설명한다.
특허권이 소멸하는 시기는 허가가 난 날로부터 20년 후라고 한다. 개발에 성공하면 20년 동안 앉아서 막대한 이득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된다.
특정 유전자를 발견하는 데 쏟은 과학자들의 노력을 금전적으로 보상해 줌으로써 후발 연구를 더욱 독려하기 위한 것이 특허제도이다. 현재 세계의 생명공학 기업들은 좀더 많은 인간의 유전자에 대해 특허를 얻으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독후감)이 책을 읽으며 나는 두 종류의 갈매기 중 어디에 속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봤다. 현재 학생의 신분인 나는 학점을 위해 학교 공부를 하고, 취업을 위해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다. 결국 나는 보통의 갈매기로 살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나뿐만이 아니라 주변의 많은 친구들 또한 조나단보다는 보통의 갈매기에 가깝게 살아가고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살아가는 것이 정답인가?에 대하여 생각하게 되는데, 나는 정답은 없다고 생각한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학생부 기록 방식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침에 따르면 학생부가 대입 전형 자료로 충실히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 교과 영역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비교과영역 내용을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기말에 입력한다. ② 독서 분야, 독서에 대한 흥미, 이해

  • 글쓰기로 세계를 정복하라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독후감, 나의 견해, 나의 소감, 조사분석
  • 세상의 철학과 이론으로 혼탁하게 오염시키면 하나님의 말씀을 말씀 그대로 받을 수 없다. 결론적인 메시지에 이른 다음에는 적용의 단계로 들어간다. 본문의 메시지가 결론짓는 내용이 오늘 나에게 어떤 의미로 다가오는가 하는 문제이다. 적용은 실제적인 부분에 해당한다. 적용이란 성경의 메시지가 오늘날 우리에게는 어떤 의미인가 하고 실제적인 삶에 대입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적용에서 반드시 나의 문제만을 다루어야 한다는 법은 없다. 나의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세상은 다양한 색깔로 무지개를 펼쳐 더 아름다워질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끝없이 사랑해야 한다. 인상 깊었던 「문장」“신기해요. 그래도 봄이 온다는 게. 여긴 파괴된 거리이고 봄이 올 이유도 전혀 없어요. 그런데도 어디선가 제비꽃 향기가 나는 것 같아요.”- 책 속에서 -< 평균의 종말 >토드 로즈저자는 이 책을 읽는 독자가 만약 학생이라면 어떻게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로 이끌어낼 수 있는가 알 수 있고, 기업의 CEO는 물론 회사원도 회사의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세상 지식을 모두 지도하는 격이 되기 때문이다. 배경 지식 지도는 배경 지식이 없는 학생에게 배경 지식을 알도록 지도하는 것이 아니라, 배경 지식이 있으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게 하고 없으면 스스로 배경 지식을 찾아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ㅇ 초인지적 기능이나 전략 : 초인지(metacognition)는 앎에 대한 앎을 말한다. 따라서 초인지적 기능이나 전략이란 스스로의 앎의 과정을 점검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조정하는 기능이나 전략을 말한다. 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