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the goal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The Goal을 읽고
목표가 무엇이냐?
독후감을 쓰기전에 한 가지 물음을 던져 본다. 목표가 무엇이냐? 우리는 목표를 가지기도 하고 그것을 잊은 채 그리고 포기하고 또 다른 목표를 세우기도 하면서 살아간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표를 가지지 못 한 채 살아 가고 있는 듯 보인다. 또 다른 경우는 목표는 가지고 있지만 그에 대한 노력을 하지 않는 목표를 가지지 못 한 채 살아가는 사람과 다를바 없는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도 대다수 이다. 이 책의 제목은 The Goal 이다. 목표라는 제목의 책을 읽고 이렇게 글을 쓰려 한다.
줄거리
알렉스라는 인물은 미국의 베어링톤이라는 지역에 3개월 전에 공장장으로 부임하여 이렇다할 성과를 못 내고 있는 인물이다. 알렉스는 본사 본부장으로부터 최후 통첩을 받게 된다. 앞으로 3개월 동안의 시간 동안 성과를 못 내면 공장을 폐쇠하겠다는 말을 듣게 되고 고민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우연히도 대학시절의 은사를 만나게 되어 자신의 현재 사정을 설명하게 되고 요나 교수는 선문답을 통해 알렉스에게 하나 씩 답을 찾게 해준다. 첫 번째는 기업의 목표를 명확히 알라고 주문한다. 알렉스는 기업의 목표는 돈을 버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다음으로 요나 교수로부터 종속적 사건과 통계적 변동 등 이런 저런 선문답 만을 얻고 주인공은 해결책을 강구 해 나간다.
1단계 : 시스템내 병목자원을 찾아낸다.
2단계 : 병목자원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한다.
3단계 : 위의 결정에 다른 모든 공정을 종속시킨다.
4단계 : 시스템내 병목자원을 향상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번역자료]모자이크1 해석 챕터 4_5_6_7_8_10
  • Chapter 4Eat Like a Peasant, Feel Like a King농부처럼 먹고 왕처럼 느끼다Research around the globe points to a recipe for well-being: Eat simple foods, not elite treats.전 세계적인 조사에 의해 웰빙에 대한 비결이 알려졌다: 정선되지 않은 간소한 음식들을 먹는다.Start with miso soup, a classically simple Japanese recipe.전통적인 간소한 일본 요리인 미소 수프(이하 된장국으로 표기)로 시작한다. For an appetizer, try a small plate of pasta al pesto.에피타이저로 파스타 알 페스토를 조금 먹는다.On t

  • [번역자료]모자이크1 해석 챕터 5_6_7_8
  • the latest year for which statistics could be obtained. 캄보디아에서는 가장 최근에 통계를 얻을 수 있었던 1996년 당시에 일만 명 당 단지 일곱 명만이 전화를 가지고 있었다.In highly wired Singapore, the government has set a goal of providing high-speed Internet access to every home, business, and school. 통신망이 아주 잘 되어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정부가 집집마다 고속 인터넷 망을 설치하려는 목표를 세워 놓고 있다.Thailands yearly growth rates in Internet use have reached 1,000 percent. 타일랜드의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The road ahead. Educational Leadership, 51(6), 58-62.Bearne, E.(1996). Differentiation and diversity in the primary school. London: Routledge.Berk, R A., Ed.(1986). Performance assessment: Methods and applications. Baltimore, Md.: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Birenbaum, M.(1996). Assessment 2000: Towards a pluralistic approach to assessment. In M. Birenbaum, F.J. R.C. Dochy(Eds.), Alternatives in assessment of achievements, learning processes and prior knowledge. Boston: Kluwer Academic Pub.Bloom, B. S.(1974). Learning for Mastery. In M. Mohan & R. R. Hull (Eds.), Individualized ins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The World Bank 저;해외경제협력기금개발문제연구회 역 동경 : 동양경제신보사, 1994청구기호 : 338.95 W937e 언어 : JAP 형태사항 : xi, 398 p. ; 22 cm4 시장の예상と 경제정책の유효성 : 국제금융정책のゲ-ム논적분석 / 도변노 저동경 : 동양경제신보사, 1994청구기호 : 332.042 ㅇ351ㅅ 언어 : JAP 형태사항 : 229 p. ; 22 cm5 시민と정부の경제정책 / 가등관 외편 동경 : 경초서방, 1978청구기호 : 338.9 ㄱ279 언어 : JAP 형태사항 : 386 p. ; 21 cm6 도시 및 지역 경제 : 분석과 예

  • [공무원교육 훈련의 중요성] 한국 공무원 교육 및 외국의 공무원 교육 비교 분석 문제점과 개선 방안을 위주로 고찰
  • 감상문을 쓰거나 평가서식에 기입을 하게 하는 경우도 있으나 실제보다 후하게 평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유의해야 할 것이며, 그의 감독자, 훈련담당관으로 위원회를 조직하여 훈련의 효과에 관한 솔직한 평가를 집단적으로 같이 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고, 공무원에 대한 불평의 통계를 조사하여 훈련을 받은 공무원에 대한 불평의 수를 훈련을 받지 않은 사람의 경우와 비교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를 위해, 질의를 하거나 위원회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