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학 보고서 -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을 갔다 온 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을 갔다 온 후
장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일산KINTEX
주제
바람으로 만드는 깨끗한 전기
실험장소
F나-08
이름
준비물
약통 1개, 네오디늄 자석 6개,
글로건, 가위, 칼, 발광다이오드,
베어링2개, 꼬치, 우드락,
에나멜선, 플라스틱 병, 포맥스
실험
방법
1.약병에 칼집을 내어 몸체를 만든다.
2.회전축이 통과할 부분에 구멍을 내고 포맥스를 이용하여 베어링을 고정시킨다.
3.포맥스를 약병에 양쪽 구멍이 뚫린 곳에 맞게 고정시킨다.
4. 회전축의 양쪽 몸체에 에나멜선을 감는다.(한쪽에 500번 이상)
5.발광다이오드를 약병에 고정시킨다.(에나멜선 끝부분의 피복을 먼저 벗겨내고 연결한다.)
6.이런 식으로 꼬치 중앙에 우드락이 들어가게 꼬치를 약병에 고정시킨다.
7.플라스틱 병으로 프로펠러를 만들어 가운데 구멍을 뚫고 약병에 고정되어 있는 꼬치에 고정시킨다.
8.네오디늄 자석을 붙인 후 완성한다.
실험
원리

결과
이 원리는 ‘도선 주위의 자기장의 변화가 도선에 전류를 발생시킨다.’
라는 패러데이의 전자기유도 법칙이다.
실험에서는 N극과 S극을 네오디늄 자석으로 하고, 에나멜선으로 전류가 발생하는 것과 흐르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풍력을 이용해 전류를 생산시키게 도와준 다음 발광다이오드에 전류가 발생하여 발광다이오드에 불이 들어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온라인 이력서 등 이력서의 형식에 따라 이력서를 작성하는 방법 그리고 영문 이력서 양식 및 작성법, 구직 형태에 따른 이력서 작성법을 설명하고 내게 맞는 이력서 찾기, 이력서 스스로 평가하기를 통해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 후에 이력서를 잘 작성하였는지에 대해 자체평가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글이력서, 영문이력서, 일문이력서, 중문이력서 35선을 표준이력서 양식샘플로 추천하여 실제 이력서를 작성하는데 양식을 활용할 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후 그에 적합한 내용으로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어 회사에 꼭 필요한 인재임을 인식시키도록 해야 한다.3) 헤드라인 형식 •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다 보면 하고 싶은 얘기가 많을 것이다. 인자한 부모님 얘기도, 나쁜 길로 안 빠지고 역경을 잘 헤쳐 나온 얘기도, 잘 나가던 학창시절 얘기도. 그러나 인사담당자가 수많은 응시자의 가족사와 개인 자서전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고자 하지는 않는다. 입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중요한 사항만 적어야 한다.

  • 대한민국 과학축전 견학보고서
  • 과학축전은 나에게 신선함을 가져다 줬고, 재미도 주었다. 비록 오가는 길이 좀 힘들었긴 했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이었다. 처음에 과학축전에 갈 때는 우리 같은 과학 동아리 들이나 학교에서 선별된 팀들만 가서 부스를 진행하는 줄 알았었는데 대기업들도 오고 국가에서도 나와서 부스를 진행하는 것을 보고 생각한 것과 달라서 놀랐다.그리고 ‘슈퍼페스’라는 좌석에 앉는 사람의 정체가 궁금했었다. 아마 예약자일 것이라고 추측은 하는데, 그중

  • 대한민국 과학 축전 견학 보고서
  • . 두 번째 날에 원래 @@도 오기로 했었는데 못 와서 @@랑 얘기를 하며 “너 안 왔으니까 이거 만들어다줘~”라고 말했는데 개학을 하고 나서 학교에서 @@가 나를 부르더니 정말로 만들어 온 걸 보여주면서 가지라고 했다. 농담 반 장난 반으로 한 말이었는데 진짜로 만들어 와서 @@가 무지 귀여웠다.이번에 대축에 가서 다른 실험도 많이 못 해보고 부스에서 일만 열심히 많이 해서 모두 수고했다. 이번에 가서 힘들었던 만큼 보람차고 뿌듯한 날들이였다~

  •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의미와 유형,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목적,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중요성과 논리,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과정과 방법, 현장체험학습(현장학습)의 사례와 문제점 및 제언 분석
  • 창의적으로 적용되어야 함은 물론 단순한 지식의 축적보다는 체험활동이 강조되는 학교풍토가 조성되어야 한다. 그러면 학교는 마냥 즐겁고 신나는 곳이며 유익한 곳이라는 인식이 확산될 것으로 믿는다. 참고문헌경남종합고등학교(2000), 현장 체험학습장 활용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함양대구 봉덕초등학교(1999),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한 자기 주도적 학력신장연구학교 운영보고서벌교상업고등학교(2000), 교과별 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