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 초등교육 - 아픔 없이 피는 꽃은 없다 - 이야기를 통한 인내의 가치 배우기 -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픔 없이 피는 꽃은 없다’
- 이야기를 통한 ‘인내’의 가치 배우기 -
1. ‘인내’의 개념 정의
인내는 괴로움이나 어려움을 참고 견딘다는 의미이다. 여기서 인내란 단순히 어떤 일이든 상관없이 무조건 참고 견딘다는 것은 아니다. 인내란 자신의 꿈을 실현시키는 과정에 있어서, 자신이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는데 있어서, 부딪치는 갈등과 시련을 해결해나가는 것이다. 또한 인내란 자신이 견디고 싶은 만큼 견디는 것이 아니라, 목표를 성취하는 그 순간까지 지속적으로 견디어 내는 것이다.
2. ‘인내’ 선정 이유
고난과 인내를 통해 얻는 수확의 기쁨은 돈으로는 결코 살 수 없는 행복의 또 다른 이름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요즘 어린이들을 보면 인내의 소중함을 알지 못하는 것 같다. 편한대로만 생각하고 조금만 힘들어도 쉽게 포기하고, 자신과 맞지 않는다는 핑계로 해야 할 일을 외면하는 어린이가 많다. 게다가 숨 돌릴 틈 없이 바쁘고 돌아가고 있는 현대 사회는 사람들에게 능률과 효과만을 강조하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러한 시대 속에서 참고 견디는 ‘인내’의 소중함에 대해 눈을 돌려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힘든 일이라면 쉽게 포기하는 어린이들에게 ‘인내와 용기를 가지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면 할 수 없는 일은 없다’라는 것을 깨우쳐주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요즘엔 특히 용기만을 강조하는 경향이 있는데, 가치 있는 일에는 참고 견디는 것 또한 용기 못지않게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용기가 있어 어떤 일을 시작했다고 해도 인내가 없다면 결과를 얻어낼 수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결과에 있어서도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라는 말의 의미를 어린이들에게 다시금 느끼게 해주고 싶다.
3. 이야기를 통해 ‘인내’의 가치 배우기
♣ 이야기 본문
♣ 여뀌와 달개비
박숙희
맑은 물살이 쉬임 없이 흐르는 강가에 풀씨들이 날아왔습니다. 씨앗을 날리는 바람이 커다란 손으로 풀씨들을 훨훨 날릴 때 여뀌씨는 황급히 말했습니다.
“바람님, 전 목마른 곳은 싫어요. 절 물가에 떨어뜨려 주세요.”
“넌 물풀도 아니잖느냐? 물가에 바싹 붙어 사는 일은 위험할텐데, 괜찮겠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없이 심어주는 대목이 되어야 한다.많은 자기소개서에서 저는 , 혹은 나는 .이라는 어구로 평범하게 시작하여 처음부터 지리한 인상을 심어주는 경우가 있다. 그것보다는 자신을 핵심적이고 뚜렷하게 부각시킬 수 있는 유년기의 에피소드나 가족관계에 얽힌 이야기, 혹은 자신이 가진 고향의 얘기 등을 글의 전개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신선하게 끌여들여 말문을 여는 것이 더 참신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좀 더 깊이 있게 자신을 내

  • [경영학] 기업가 정신을 통한 혁신적인 격언과 명언 조사(A+자료)
  • 교육 관련 집회가 수십 년 동안 매년 열리고, 그 밖에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중소 규모의 유관 집회가 성황리에 이어져 오는 것을 보면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 그리고 이런 엄청난 행사들을 존속하게 하는 미국의 저력 등을 다시 한번 실감하지 않을 수 없다. 이임자, KLC 올해의 주제는 Get Inspired - Get Connected - Get Results 교육이 단순히 교육 자체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열정을 가지고 집중하여 영감을 받고, 팀웍을 위해 서로 협동하며, 그랬을 때 비로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없다. 그는 개인주의자 였다. 그러나 그 누구라 할지라도 그만큼 자유방임주의의 지나침에 대해 적의를 품은 사람도 없었다 고 말한 것처럼 그에 대한 엄밀한 평가가 어려운 측면도 있다.8. 서평밀의 자유론은 의지의 자유가 아니라 시민적 또는 사회적 자유, 즉 개인에 대해서 정당하게 행사할 수 있는 권력의 본질과 권력행사의 한계를 다루고 있다. 특히 그는 민주주의가 확대될 때 교육 없는 다수자의 횡포를 억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으며 이것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이야기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자신이 추구하는 철학, 비전 등을 회사의 특성과 구체적으로 비교해 입사지원동기를 밝히는 것이 좋다. 동기가 확실치 않으면 성취의욕을 적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자신과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충분한 분석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치관과 기업에서 바라는 인재상이 이러 이러한 점에서 유사하기 때문에 지원했다고 설득력 있게 설명해야 한다. 또한 자신의 전공과 희망 등과 연결시켜 지원 동기를 명확히 밝히는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적절성 92 독서교육에 대한 현행 교육과정 체제와 운용방식의 부적절성의 원인 92 독서의 교과 채택 여부 93 교과내용으로서의 독서교육에 적절한 교과 93 구미 여러 나라 방식에 대한 견해 94 독서교육에 대한 국어 이외의 교과에서의 다양한 수업의 효과 94 독서교육에 적합한 수업방식 95 독서교육에 적합한 평가방식 95 수학능력시험이나 대학입학전형을 통한 독서의 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