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방문 한길 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사와의 아름다운 만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기관방문
한길 초등학교
학교사회복지사와의
아름다운 만남
-교육복지 특별지원사업-
목 차 C · O · N · T · E · N · T · S
1. 학교사회복지의 이해 -------------------------- 2
가. 학교사회복지의 정의와 목적
나. 학교사회복지의 종류
1) 교육복지특별 사업
2) We class
3) 지방자치단체 사업
2. 한길초등학교 소개 -------------------------- 4
가. 지역 특성
나. 한길초등학교 현황
1) 한길초등학교의 목표
2) 학교교육의 특색사업
다. 한길초등학교 사업소개
1) 학습영역
2) 문화영역
3) 심리·정서영역
4) 복지영역
5) 기타영역
3. 학교사회복지사의 인터뷰 -------------------------- 9
4. 코멘트 -------------------------- 10
1. 학교사회복지의 이해
가. 학교사회복지의 정의와 목적
- 정의
: 학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교-가정-지역사회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문제와 어려움을 사회복지의 방법론을 활용하여 해결하고, 궁극적으로 전인교육의 학교교육이념을 달성하도록 돕는 사회복지의 한 전문분야이다.
- 목적
: 기본적으로는 학교교육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인적인 문제나 가족 또는 대인관계상의 문제, 학교적응과 관련된 문제를 가지고 있는 학생들을 위해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정-학교-지역사회 간의 연계를 강화하여 학생들에게 최적의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것이다. 즉, 공평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심리·사회적 문제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나. 학교사회복지의 종류 학교사회복지의 이해 - 한국 학교사회복지사협회 사무국장 라미영
1) 교육복지특별 사업
- 사업 배경
: 교육·문화적 조건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도시 저소득지역 학생의 교육·문화·복지 수준을 총체적인 제고를 통해 교육기회를 실질적으로 보장
: 교육인적자원부 교육복지정책과에서 2002. 12. 3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선정 협의회’를 실시하여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을 선정·지원
- 사업 목적
: 저소득층 지역 영·유아 및 초·중학생의 학습 결손 예방과 치유를 통한 학력 증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