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창제의 BSC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글창제의 BSC분석
한글창제의 BSC분석
1. BSC란?
BSC(Balanced Score Card: 성과관리시스템)는 조직의 비전과 경영목표를 4가지 관점-재무적 관점, 고객관점, 내부 프로세스관점, 학습과 성장관점-에서의 목표와 재무적인 성과측정지표로 전환해 전략 실행을 최적화하는 경영관리 기법이다.
현재 미국과 유럽의 많은 기업들이 도입한 시스템으로 미국 포천지 1000대 기업 중 45%가 이미 도입했거나 도입중이다. 92년 미국 하버드 경영대학원 로버트 카플란 교수와 컨설턴트인 데이비드 노턴에 의해 최초로 제시되었다.
나는 CEO-세종대왕, 제품-훈민정음, 고객-백성으로 매치시키고 한글창제와 보급에 대한 BSC적 분석을 하려고 한다.
2. 성과 목표의 설계
성과 목표란 전략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정도를 명확히 정의한 기술서이다. 설정한 목표는 상위수준의 전략과 전사 목표의 진행 과정을 결정하는 성과지표를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1) 재무적 관점
보통 기업에서는 원가절감이나 효율성 전략을 추구하는 경우 ‘직원 일인당 수익의 극대화’ 또는 ‘간접비의 최소화’를 목표로 채택할 수 있다. 여기에서 기업은 왕실을 뜻하며 왕실에서는 글자를 만들어 백성이 쉽게 익힐 수 있고 쓰는데 편하게 하기위한 전략을 가지고 있으므로 ‘국가 경쟁력 확보’ 과 ‘국가의 문맹률 감소’ 두 가지 목표를 설정하였다.
2) 고객 관점
기업에서 고객과의 친밀성을 추구하는 경우 ‘고객유지율의 증가’나 ‘고객 구매패턴에 대한 정보 개선’을 목표로 설정할 수 있다.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 향상이라는 목표는 고객 관점에서 자주 사용되는 목표이다. 여기에 고객은 백성을 말한다. 우리의 목표고객은 백성이며 그들에게 제공하는 가치는 ‘쉬운 언어 사용으로 인한 만족의 극대화’가 될 수 있겠다.
3) 내부 프로세스 관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