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 한국인 VS 세계 시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경제 성장
한국인 VS 세계 시민
1. 수업 흐름도
소단원명
세계로 뻗어가는 우리 경제
제재명
② 세계 속의 우리 경제
제재의 목표
무역의 이점을 알고 세계 여러 나라와 무역하고 있음을 이해한다.
- 우리나라 무역의 변화모습과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
- 해외에 진출한 우리 기업의 사례를 알아보고 경제 발전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
1,2차시
수업 목표
무역의 개념필요성을 알고 세계 여러 나라와의 관계에서 무역이 이루어지는 것을 이 해한다.
수업 전개
□ 활동을 통해서 무역의 필요성 인식하기
첫 번째 활동에서는 자원의 교환 없이 자신이 가진 자원으로만 제품을 만들어 보고 어떤 제품이 얼마만큼 만들어 지는지 알아본다.
두 번째 활동에서는 만들어야 할 제품에 따라 어떤 자원이 부족한지, 어떻게 교환해 서 제품을 만들어낼 지 토의하고 활동에 옮겨보도록 한다.
□ 활동1, 2를 통해서 만들어낸 제품을 비교해 보고 활동지를 작성해 본다. 활동을 통해 서 느낀 점을 발표하고 무역의 필요성에 대해서 인식할 수 있도록 유도해낸다.
□ 무역의 개념과 필요성 이점을 알 수 있도록 설명해 주고 세계 여러 나라들과 우리나 라 사이의 무역이 이러한 원리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3
차시
수업
목표
도표와 그래프 등의 통계 자료를 보고 우리나라 무역의 특징을 알고, 세계 여러 나라 중 우리나라와 무역이 이루어지는 나라를 살펴 볼 수 있다.
수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생활교육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대상과 문제를 정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이론적, 실천적 개입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심리] 프로이트, 에릭슨, 피아제, 콜버그의 이론과 교육적 의의
- [사회복지실습] 실습소감문 - 지역아동센터
- [연간계획서] 중학교 종교 수업 연간 계획안
- 유아들의 놀이 - 1 놀이의 의미 2 유아기 놀이의 중요성
- [지리교육 수업지도안 구성주의] 세계지리수업지도안 - 구성주의 교육관을 바탕으로한 여행코스정하기 수업
- 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의 권리성 조항을 설명하고, 기본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수정 또는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논하시오
- [학습지도안] 고등 세계의 종교 수업지도안
- 보육교사론_행복한 보육실의 의미와 보육실이 행복한 공간이 되기 위한 조건을 서술하시고 교사로서의 효능감을 높이기 위한 개인적 전략을 포함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