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바람 경주 바람과 우리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놀이지도 본시수업계획안
활 동 명
바람 경주
활동유형
대집단
활동영역
게임
연령
만 4세
생활주제
환경과 생활
주제
바람과 우리 생활
소주제
바람과 놀기
활동일시
활동목표
▣ 바람의 힘으로 움직이는 물체를 탐색한다.
▣ 친구들과 한 게임에 필요한 약속을 지킨다.
교육과정 구성요소
▣ 탐구생활 :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 - 사물과 현상에 지속적인 관심 가지기
▣ 사회생활 :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기 - 질서와 규칙 지키기
활동방법
활 동 내 용
사전 활동
【 동화 - 바람이 불었어 】
▣ 「바람이 불었어」동화를 듣고 바람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 언어 - 바람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것과 움직이지 않는 것 】
▣ 바람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것과 움직이지 않는 것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이야기 나눈다.
준비한 여러 가지 물건을 바람으로 움직일 수 있는 것과 움직이지 않는 것으로 나누어 본다.
활동자료
바람으로 움직일 수 있는 물건, 바람을 만들 수 있는 도구(부채, 빨대, 휴지 속대 등),
상자로 만든 골대 2개, 규칙판, 점수판
본시활동
(20분)
도입
동기유발
활동 자료를 탐색해 본다.
- 이것은 무엇일까? 어디에서 보았니?
- 이것들을 이용하여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여러 가지 바람을 만들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하여 물건을 움직여 본다.
- 어떤 것으로 불면 더 빨리 보낼 수 있을까?
- 어떤 물건이 더 빨리 움직이니?
- 바람을 세게 불 때와 약하게 불 때 어떻게 다르니?
전개
두 편으로 나누어 앉는다.
- 어떻게 두 편으로 나누어 볼까?
- 팀 이름을 정해보자.
어떤 물건과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을 할 것 인지 정하여 본다.
- 어떤 것으로 불었더니 더 빨리 보내졌니?
- 어떤 물건이 더 빨리 움직였니?
- 이 물건과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을 해 보아요.
게임 방법을 설명한다.
- 각 팀의 한 명씩 바람을 만들 수 있는 도구를 이용해서 출발선에 있는 물건을‘출
발’ 신호에 맞추어 바람을 만들어 골대에 먼저 넣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 이예요. 먼저 넣은 팀의 점수판에 그림카드를 붙여줄 거예요. 점수판에 그림카드가 많이 붙
힌 팀이 이기는 것 이예요.
게임을 하면서 지켜야 할 약속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게임을 재미있게 하기 위해서는 어떤 규칙이 필요하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리교육 수업지도안 구성주의] 세계지리수업지도안 - 구성주의 교육관을 바탕으로한 여행코스정하기 수업
  • 바람이 심하고 일교차가 매우 크며 비가 전혀 내리지 않았다.2. 창은이가 (가)지점에서 다음 사진과 같은 거대한 댐을 관 광하고 난 후, 이 댐의 건설 이후 나일 강 유역에서 발생하였 을 현상과 영향을 생각해 보았다. 동현이가 추론한 내용 중 타당하지 않은 것은?① 나일 강의 선박 통행이 안전해져 내륙 수운이 증가하고 관 광업이 진흥되었다.② 댐의 하류 유역에는 범람이 잦아진 탓에 경지의 염분이 줄 어들고 토양이 비옥해졌다.③ 수력 발전을

  • [교과교육론] ICT의 기본 개념과 그 활용
  • 생활에 응용 가능한 학습능력에 중점을 두고 교수-학습 진행② 주요 학습 능력에 ICT 통합 : 학교수업이 졸업 후 활용될 수 있도록 학습에 ICT 통합③ 맥락 학습 강화를 위한 ICT 활용 : 교수-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실제 접할 수 있는 상황을 투영한 ICT 교육자료 활용 강화④ 신 교과개념 도입 ⑤ ICT 활용 평가 : 학생 개개인의 시의 적절한 평가를 통한 교수-학습 극대화 방안의 일환으로 CBT 도입 (4) e-러닝 인적자원 개발미 연방 교육부의 ‘2002

  • [가족생활교육론, 프로그램개발] 남성돌봄 프로그램
  • 우리들의 원그리기- 이 활동은 통하여 개인의 만다라를 표현해 보고 개인별로 만다라를 만들어 봄으로써 자신이 무의식 중에 생각하는 가정을 표현해 보고 인식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사회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가정에서의 힘든 일들 또는 맞벌이 생활로 지쳐있을지도 모르는 남성들을 위해서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다시 한번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이러한 표현미술은 예술 매체를 통한 심리치료라

  • [사범대] 초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 우리 나라에서는 이러한 교육의 동향을 교육 과정에 반영할 만큼 깊이 있는 연구가 충분하지 못하였다. 따라서, 새로운 사조를 수용한 제 6 차 교육 과정(1992~1997)은 시대적 변화에 대처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생활인으로서 필요한 과학적 탐구 활동을 통하여 과학의 기본 개념의 이해, 과학적 사고력의 신장, 그리고 자기의 생각과 타인의 견해를 비교하여 바르게 판단하고 옳은 것을 받아들이려는 긍정적인 태도를 길러 주는 데 역

  • [학습지도안] 사회과 교수 수업지도안 개발 및 모의 수업
  • 수업 선정 (1) 단원(2) 학습 목표 (3) 지도 및 평가 상의 유의점Ⅴ. 지식의 구조화 Ⅵ. 학습지도안 Ⅶ. 첨부자료Ⅷ. 평가Ⅸ. RationaleⅩ. 참고자료Ⅰ. 교과 선정 이유 사회과는 사회현상을 올바르게 인식하고 사회생활에 필요한 기능 및 지식을 습득하며,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육성하는 교과라는 점에서 그 어떤 교과보다 중요하며 우리 삶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고등학교는 우리 학생들이 자신들의 가치관을 확립하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