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 놀이 영역 활동 동물 학습지도안 동물 수업지도안 동물 공개수업지도안 동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대 상
만 5세
주 제
동 물
활동주제
만들기
활 동 명
토끼 만들기
목 표
-토끼에 대해 흥미를 가진다.
-여러 모양으로 다양하게 만들고 창의적으로 토끼를 만들 수 있다.
놀이자료
토끼그림자료, 토끼만든자료, 점핑클레이(색깔별로), 점핑클레이 칼도구,
(똑같은 칼 모양 도구3가지씩), 기타도구(빗. 병뚜껑 등)
활
동
내
용
(조형영역에 점핑클레이 놀이자료들이 준비되어있고 유아들이 점핑클레 이로 토끼를 만들고 있다.)
유아1:여러 색깔들이 놓여있다. 어떤 색깔로 토끼 만들까?
유아2:난, 하얀 색깔로 토끼 만들 거야!
넌 무슨 색깔로 만들 건데, 결정했어?
유아1:음~ 난 파랑색. 하늘이랑 똑같으니깐~
유아3: 어~ 나는 토끼얼굴을 노란색으로 하고 토끼 귀는 하얀색으로 할 거야!
유아2: 이 뚜껑이 잘 안 열려. 이것 좀 열어줘~
유아1: 이렇게 하면 돼~ 이것 봐 난 열었잖아!
유아2: 선생님! 저도 뚜껑 열었어요!
교사: 그래~ 잘 열었구나! 그런데 뚜껑을 열고 그대로 사용하면 점핑
클레이가 어떻게 될까?
유아3: 딱딱해진다고 했어요!
유아1: 다음에 못쓴다고 했어요!
교사: 저번에 선생님께서 이야기해 준 내용을 잘 듣고 기억해 주었구나!
유아2: 애들아~ 이렇게 뒤집어 놓아야 돼~
유아3: 맞아, 그리고 이렇게 조금씩 데어서 쓰는 거야~ 맞지요!
선생님~
유아1: 우아~ 이것 봐 내가 이렇게 조금 잡아당기니 쭉~늘어나네.
재밌다.
유아2: 나 두~ 말랑말랑하고 이렇게 늘어나니 껌 같다.
유아3: 이렇게 양손으로 비벼서 동그란 모양으로 토끼 얼굴 해야지~
유아2: 나는 책상에 놓고 꽝꽝 쳐서 납작하게 한 다음 눈을 만들거야~
유아1: 두 손으로 이렇게 돌려서 한쪽만 살짝 눌러주면 물방울 모양이 됐다. 이건 물방울 토끼 귀야~
교사: 우리 친구들 토끼모양이 다양하구나! 선생님도 한번 만들어볼까?
유아3: 선생님도 우리와 함께 만드신데....
유아2:나는 선생님토끼보다 더 예쁜 토끼 만들어야지~
유아1: 너 가?
교사: 우리친구들은 선생님보다 더 예쁘게 만들고 있는데~
유아2: 선생님이 더 예쁘게 만들 수 있다고 하시잖아!
이 뾰족한 모양으로 꼭꼭 눌러서 토끼 입을 만들 거야~
유아3: 거기 오리모양 도구 좀 줘~
유아1:싫어~ 너 가 가져가.
유아3: 흥~ 나 삐졌어! 선생님! 얘가 안 준대요~
유아1: 알았어! 줄께~ 여기
유아3: 고마워~
유아2: 내 토끼 예쁘지?
나는 토끼 귀를 하얀색으로 했어. 그리고 중간엔 하얀색과 빨간 색을 섞어서 분홍 귀를 붙였어~
선생님! 토끼는 귀가길지요~
교사: 그래~ 멋진 귀를 가진 토끼구나!
유아1: 선생님! 저는 주황색을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요?
유아3: 그건~ 노랑색과 빨강색을 섞으면 돼
유아2: 이렇게 노랑색과 빨강색을 조금 섞어서 살짝 잡아당겨서 하면
짜~짠 주황색이지!
교사: 그래. 친구들이 잘 알려 주었어~
연한 색(파스텔)을 만들려면 흰색을 사용 하면 돼요~
유아1: 나는 주황색으로 토끼 이빨을 만들어서......
선생님! 저는 토끼와 거북이에 나오는 토끼를 만든 거예요!
교사: 그래. 예쁘구나!
유아1: 토끼는 낮잠 자다 거북에게 졌는데......
자다 일어난 토끼 앞에 있는 이빨이 아주 커졌어요!
교사: 왜 앞에 있는 이빨이 커졌니?
유아1:토끼가 꿈을 꾸었는데 거북이 당근을 막 먹고 있었어요!
그래서 토끼가 빼앗아 먹었는데 이렇게 커 졌어요 ~
그래서 토끼가 거북에게 달리기시합에 졌어요!
유아2: 그래서 토끼이빨이 커졌구나!
유아1: 토끼가 당근을 먹어서 이빨이 주황색이 되었어!
교사: 주황색 이빨도 예쁘구나!
유아3: 나, 토끼 다 만들었다. 내 토끼 예쁘지?
유아2: 아니야~ 내 토끼가 더 예뻐 이것 봐~
유아1: 나는 토끼를 내가 만든 토끼집에 넣어야지~
(다 만든 유아들은 토끼 넣을 통도 유아들이 만들어 토끼를 넣는다.)
교사: 토끼 다 만든 친구들은 자유선택활동시간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유아들: 예~
주의사항-점핑클레이 뚜껑을 열었을 때는 항상 뒤집어 놓는다.
(딱딱해지면 사용하기 힘들다.)
- 하고자하는 색깔을 사용할 만큼 떼어서 쓴다.
- 한번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아서 조심해서 사용한다.
조 형 놀 이 영 역 활 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19세기 고대 근동학을 비평하고 개혁주의 관점으로 어떻게 고대 근동 연구를 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_노인복지 이슈와 관련한 한편의 양적 연구를 선택해 활용하거나 직접 관련 연구를 계획하는 다음의 내용 중 최소한 2가지 이상을 포함하는 간단한 연구계획서 작성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복지 분야 또는 지역사회복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 1인의 경험을 통해 해당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배경 주요업무와 업무상 보람된 점과 힘든 점 전망과 과제 자신의 소감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보고서 작성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