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 놀이 영역 활동 동물 학습지도안 동물 수업지도안 동물 공개수업지도안 동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 상
만 5세
주 제
동 물
활동주제
만들기
활 동 명
토끼 만들기
목 표
-토끼에 대해 흥미를 가진다.
-여러 모양으로 다양하게 만들고 창의적으로 토끼를 만들 수 있다.
놀이자료
토끼그림자료, 토끼만든자료, 점핑클레이(색깔별로), 점핑클레이 칼도구,
(똑같은 칼 모양 도구3가지씩), 기타도구(빗. 병뚜껑 등)




(조형영역에 점핑클레이 놀이자료들이 준비되어있고 유아들이 점핑클레 이로 토끼를 만들고 있다.)
유아1:여러 색깔들이 놓여있다. 어떤 색깔로 토끼 만들까?
유아2:난, 하얀 색깔로 토끼 만들 거야!
넌 무슨 색깔로 만들 건데, 결정했어?
유아1:음~ 난 파랑색. 하늘이랑 똑같으니깐~
유아3: 어~ 나는 토끼얼굴을 노란색으로 하고 토끼 귀는 하얀색으로 할 거야!
유아2: 이 뚜껑이 잘 안 열려. 이것 좀 열어줘~
유아1: 이렇게 하면 돼~ 이것 봐 난 열었잖아!
유아2: 선생님! 저도 뚜껑 열었어요!
교사: 그래~ 잘 열었구나! 그런데 뚜껑을 열고 그대로 사용하면 점핑
클레이가 어떻게 될까?
유아3: 딱딱해진다고 했어요!
유아1: 다음에 못쓴다고 했어요!
교사: 저번에 선생님께서 이야기해 준 내용을 잘 듣고 기억해 주었구나!
유아2: 애들아~ 이렇게 뒤집어 놓아야 돼~
유아3: 맞아, 그리고 이렇게 조금씩 데어서 쓰는 거야~ 맞지요!
선생님~
유아1: 우아~ 이것 봐 내가 이렇게 조금 잡아당기니 쭉~늘어나네.
재밌다.
유아2: 나 두~ 말랑말랑하고 이렇게 늘어나니 껌 같다.
유아3: 이렇게 양손으로 비벼서 동그란 모양으로 토끼 얼굴 해야지~
유아2: 나는 책상에 놓고 꽝꽝 쳐서 납작하게 한 다음 눈을 만들거야~
유아1: 두 손으로 이렇게 돌려서 한쪽만 살짝 눌러주면 물방울 모양이 됐다. 이건 물방울 토끼 귀야~
교사: 우리 친구들 토끼모양이 다양하구나! 선생님도 한번 만들어볼까?
유아3: 선생님도 우리와 함께 만드신데....
유아2:나는 선생님토끼보다 더 예쁜 토끼 만들어야지~
유아1: 너 가?
교사: 우리친구들은 선생님보다 더 예쁘게 만들고 있는데~
유아2: 선생님이 더 예쁘게 만들 수 있다고 하시잖아!
이 뾰족한 모양으로 꼭꼭 눌러서 토끼 입을 만들 거야~
유아3: 거기 오리모양 도구 좀 줘~
유아1:싫어~ 너 가 가져가.
유아3: 흥~ 나 삐졌어! 선생님! 얘가 안 준대요~
유아1: 알았어! 줄께~ 여기
유아3: 고마워~
유아2: 내 토끼 예쁘지?
나는 토끼 귀를 하얀색으로 했어. 그리고 중간엔 하얀색과 빨간 색을 섞어서 분홍 귀를 붙였어~
선생님! 토끼는 귀가길지요~
교사: 그래~ 멋진 귀를 가진 토끼구나!
유아1: 선생님! 저는 주황색을 만들려고 하는데 어떻게 만들어요?
유아3: 그건~ 노랑색과 빨강색을 섞으면 돼
유아2: 이렇게 노랑색과 빨강색을 조금 섞어서 살짝 잡아당겨서 하면
짜~짠 주황색이지!
교사: 그래. 친구들이 잘 알려 주었어~
연한 색(파스텔)을 만들려면 흰색을 사용 하면 돼요~
유아1: 나는 주황색으로 토끼 이빨을 만들어서......
선생님! 저는 토끼와 거북이에 나오는 토끼를 만든 거예요!
교사: 그래. 예쁘구나!
유아1: 토끼는 낮잠 자다 거북에게 졌는데......
자다 일어난 토끼 앞에 있는 이빨이 아주 커졌어요!
교사: 왜 앞에 있는 이빨이 커졌니?
유아1:토끼가 꿈을 꾸었는데 거북이 당근을 막 먹고 있었어요!
그래서 토끼가 빼앗아 먹었는데 이렇게 커 졌어요 ~
그래서 토끼가 거북에게 달리기시합에 졌어요!
유아2: 그래서 토끼이빨이 커졌구나!
유아1: 토끼가 당근을 먹어서 이빨이 주황색이 되었어!
교사: 주황색 이빨도 예쁘구나!
유아3: 나, 토끼 다 만들었다. 내 토끼 예쁘지?
유아2: 아니야~ 내 토끼가 더 예뻐 이것 봐~
유아1: 나는 토끼를 내가 만든 토끼집에 넣어야지~
(다 만든 유아들은 토끼 넣을 통도 유아들이 만들어 토끼를 넣는다.)
교사: 토끼 다 만든 친구들은 자유선택활동시간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감상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요!
유아들: 예~
주의사항-점핑클레이 뚜껑을 열었을 때는 항상 뒤집어 놓는다.
(딱딱해지면 사용하기 힘들다.)
- 하고자하는 색깔을 사용할 만큼 떼어서 쓴다.
- 한번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아서 조심해서 사용한다.
조 형 놀 이 영 역 활 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등임용고시 `2번 합격자`의 [교육학] 서브노트 자료
  • 영역의 관계들을 두루 바라볼 수 있는 능력. 피터스에게 있어서 인지적 안목이 결여된 과학자는, 교육받은 사람이 아니라 ‘훈련받은 과학자’에 불과.③과정적 준거-과정적 준거 : 교육의 방법은 학습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자발성’있게 가르치는 것.-교육내용이 아무리 가치로워도 방법이 부도덕하면 교육활동이라 부를 수 없음-학습자의 자발성을 무시한 강제적 행위는 교육의 개념과 공존할 수 없음-학습자의 자발성을 유도하기 위해서

  • [특수]특수교육학 개론 정리
  • 활동 시간의 충분한 배당d. 의사소통 양식의 선택권 부여e. 교과활동, 특별활동, 요육활동으로 편제f. 교육과정 운영의 융통성을 크게 부여g. 고등부 교육과정의 인문실업과정 중 선택하여 운영h. 고등부 직업준비활동 영역의 임의 설치i. 개별화 교육을 전제로 한 평가 및 형성평가를 강조j. 통합교류 교육의 실시 및 추후 지도 강조k. 인간 중심 교육의 강화l. 통합 교과의 운영9. 통합교육청각장애 아동을 통합시키고자 하는 경우에는 아동의

  • 장애통합 교육
  •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이는 일반아동과의 상호작용이 없기 때문에 엄밀한 의미에서의 통합교육이라고 하기 어렵다. 시간제 특수학급은 일반학급에 원적을 두고 수업의 일부는 일반학급에서, 또 일부는 특수학급에 가서 받는다. 다시 말해서 장애아동의 장애영역과 장애의 정도에 따라 원적학급과 특수학급을 오가며 수업을 받는 것이다. 특별지도는 수업의 대부분을 일반학급에서 받되, 장애의 내용에 따라 일부만 특별지도실에 배치되어

  • 세계여러나라 지구와 교육 계획안
  • 학습 지도안일 시20○○. 11 / 20(월)대상여 : 12명, 남 : 9명합 : 21명 지 도교 사○○○생 활주 제지구와 환경활동명쓰레기 바르게 처리하기활 동영 역이야기 나누기예상소요시간약 20분대상 연령만 5 세활 동형 태대집단 활동준 비 물지구 그림(우는표정, 웃는표정), 사진자료 4개, 폐 건전지, 실물화상기, 쓰레기 분리 수거통 4개, 쓰레기 실물 축소 사진 자료, 페이퍼, 숫자 스티커, 쓰레기 그림자료, 활동판.활동 목표환경의 소중함을 안

  • [초등미술과 교육학] 1학년 즐거운생활 학습지도안
  • 2004년도 2학기초등 미술 교육 및 실기1학년 즐거운 생활 학습 지도안 2. 동물은 내 친구-이야기를 듣고, 등장 동물 가면 만들기가. 단원의 개관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은 아동기에 접어들기 시작한 상태로 모든 면에서 왕성한 성장기에 있다. 그런 만큼 지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이 골고루 중요시되며 신체적 활동, 음악적 활동, 조형적 활동을 조화롭게 습득하여 이 시기의 학생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 단원에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