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자동화 실무 지도 계획안 - 사무자동화 실무 지도 학습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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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사무자동화 실무 지도 계획안 >
Ⅰ. 단원명
가. 대단원
Ⅱ. 워드야 놀자!
나. 중단원
2. 기본 문서 작성하기
다. 소단원
(3). 표 작성하기
(4). 차트 만들기
Ⅱ. 단원설정의 이유(단원의 개관)
오늘날 우리의 삶에 있어 컴퓨터는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사무 업무 환경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된 것이 워드 프로세서이다. 워드 프로세서는 수많은 사무 기능들을 제공해 주는 사무 처리 프로그램이다. 이 단원을 통해서 컴퓨터의 기초 사용법과 효율적인 문서 작성을 위한 워드 프로세서의 운영 및 편집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있으며, 다양한 편집기법 등을 통해 배운 내용을 응용하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수준이 향상될 것이다.
Ⅲ. 단원 학습 목표
가. 지식면(인지적 영역)
워드프로세서의 기능 중 표와 차트를 작성하는 법을 이해한다.
나. 태도면(정의적 영역)
표 만들기와 차트 만들기의 다양한 활용방법에 대해서 안다.
다. 기능면(심동적 영역)
표 만들기와 차트 만들기 기능을 활용하여 데이터를 정리하고 작성할 줄 안다.
Ⅳ. 지도상의 유의점
① 학생들의 사고를 유도해 내기 위한 발문을 많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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