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 일본 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 음악
1. 일본 음악의 역사
* 70년대
- 세계 2차 대전이 끝나고 해방된 한국과 패전국 일본은 트로트와
엔카로 시작하였다.
* 80년대
- 일본음악이 본격적으로 급상승되어 각종 장르가 공유하는 시장을
형성하였다.
- 아이돌 가수의 상승과 록큰롤의 대세
* 90년대 초반
- 밴드 붐의 최고조 시기였고
- 사운드 중심의 음악이 주류를 이루었다.
- 빙 사운드의 J-POP시장 석권
- 장르의 과도기적 한해
- 복고풍의 COLLEAGE ROCK 대세
* 90년대 후반
- X-JAPAN의 해체로 비주얼 락의 장르화
- 흑인음악의 태동
- 언더 밴드의 활성화
* 2000년~현재
- 여성가수들의 시대 (모닝구 무스메, 우타다 히카루, 하마사키 아유미)
- 노장들의 선전(쿠와다)
- 베스트앨범의 대세
2. 일본과 한국의 특색비교
1) 장르의 다양화
·한국: 주로 댄스와 발라드가 주류
·일본: 수많은 장르 존재(힙합,R&B,Rock,헤비메탈,재즈,펑크,발라드,댄스,엔카,
포크,뉴에이지 등..)
2) 인디음악의 활성화
·한국: 단지 배고픈 음악정도로 인식하고 있다. 별 관심이 없어한다.
·일본: 충분한 수요층이 존재한다.
3) 강력한 마니아층의 존재
·한국: 유행이 급변함에 따라 유동이 심하다.
·일본: 고정된 팬들이 존재해서 꾸준한 음반활동을 가능하다.
4) 우리나라에 비해 세련된 멜로디와 가사
·한국: 알게 모르게 일본영향이 많다.
·일본: 시적인 가사와 개성이 강하다.
5) 음악시장
·한국: 불법다운로드와 빈약한 자본으로 인한 불황
·일본: 개인소장문화의 발달과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활발한 음반시장.
3. 일본 음악의 성공비결
1) 일본음악계의 또 하나의 세상 인디
우리나라는 언더나 인디음악에 대한 수요가 극히 적지만 일본의 다양한 매니아 층들에 의해 인디음악 또한 사랑받고 수요가 되는 만큼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 이 크다.
2) 춘추전국 시대를 방불케 하는 다양한 장르의 공존
일본은 셀 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장르가 존재한다. 락, 댄스, 알엔비, 발라드, 힙합과 같은 친숙한 장르부터 접하기 힘든 연주곡이라든가 Pez같은 펑키재즈, 포크음악, 에니 음악이라고 분류하는 음악군까지 매우 다양하다.
3) 수십 만의 관객 동원을 자랑하는 콘서트 문화
다양한 장르가 존재 할 수 있는 이유는 그만큼의 수요가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일본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에 열광적으로 반응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특목고
  • 인문사회계열의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해 설립되었다. 2007년 9월 현재 전국에 2개 고등학교가 있다. 특히 최근에는 특목고를 일반적으로 과학계열인 과학고등학교와 외국어계열인 외국어고등학교를 지칭할 때 주로 쓰인다. 하지만 이 학교들은 최근 들어 입시 위주의 기관으로 변질되는 경향을 보여, 많은 사람들이 특목고를 명문 입시 고등학교로 보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된 내용과 개선방안을 간단하게 살펴본다.II. 특목고 운영실태특목고는

  • [선택중심교육과정]선택중심교육과정의 개념,기본방침,편성,운영,절차 선택중심교육과정의 일반선택과목,문제점,내실화방안,제언
  • 인문과정, 자연과정보다 훨씬 세분화되어야 하고 학생의 진로 수정이 용이하도록 운영되어야 한다.Ⅸ. 결론 및 제언무엇보다도 먼저, 연수와 홍보의 기회가 확대되어야 할 것이다. 교육인적자원부와 지역 교육청은 그동안 나름대로의 방법으로 선택 중심 교육과정의 홍보에 주력해 왔고 작년보다는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도 현장 교사들과 학생들의 반응은 냉담하다. 학생들의 경우는 자신들이 실험대상에 불과하다는 피해의식, 교사들의 경우는 고용

  • [일본지역화교육][일본지역화교육 학습지도요령][일본지역화교육 활용][일본지역화교육 실천사례]일본지역화교육의 학습지도요령, 일본지역화교육의 활용, 일본지역화교육의 실천사례, 일본지역화교육과 중학교
  • : 지역화 교육과정의 학습 내용 조직 모형의 구안, 한국교육과정학회노기호(2007) : 일본교육기본법의 개정 내용과 특징, 한국비교공법학회박순경(2010) : 교육과정 지역화의 흐름과 자리매김, 한국교육과정학회오만록(1993) : 교육과정 운영의 지역화 방안, 동신대학교인문사회과학연구소조성욱(1999) : 교육과정의 지역화와 지역학습의 역할, 서울대학교 사회교육연구소전철 외 1명(2004) : 일본 지역화 교육의 실천 사례 연구, 한국일본어교육학회

  • [일반생물학] 진화론의 영향에 관해서
  • 과학적인 것이었다. 하지만 에서 확실한 것이라고는 아직 원리뿐이었다. 그리고 그에 입각하여 기존의 원리와 규칙들을 일관되게 통합할 수 있다는 걸 보여 주었을 뿐이다. 이런 분류 원리를 바탕으로 진정 자연적인 체계를 구성해 나가는 것은 이후의 과제였다. 단, 작업을 해나감에 있어서 언젠가는 완벽한 계통도를 그릴 수 있다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 다윈의 분류학은 초자연적인 질서나 법칙을 찾는게 아니라, 오직 자연 안에서 발생한

  • [일본문화] 일본전통문화 소개
  • 일본인에 있어서는 소수라 한다. 전통적인 대중예능으론 부가쿠(舞樂), 나니와부시(浪花節), 라쿠고(落語), 민요 등을 들 수 있는데 다수의 일본인들은 오히려 이 예능 분야에 심취하고 있다.그 중 부가쿠(舞樂)는 궁중의식에 관련된 무용으로 다른 것들과 구별되는데 음악이 주가 되고 연극적인 요소를 최소한으로 하고 있다. 부가쿠에는 8세기에 널리 유행된 예술적, 구조적 원리가 적용되어 있다. 즉 중앙아시아, 인도, 조선의 가무적인 요소가 중국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