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생활 교수_학습 과정안 - Ⅱ 단정한 옷차림 - [2]상황에 알맞게 옷 갈아입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직업생활 교수학습 과정안
단 원
2. 상황에 맞게 옷 갈아입기
일 시
장 소
1 학년 3 반 교실
대 상
1학년 3 반
재 적
남 1 명 / 여 3 명 / 계 4 명
지도교사
목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의 평가 계획
Ⅱ. 본시 전개 계획
1.학생실태
2.본시 학습 지도안
3.본시 평가계획
4.교실 배치도
Ⅰ. 단원의 개관
1.단원명
Ⅱ. 단정한 옷차림 - [2]상황에 알맞게 옷 갈아입기
2. 단원설정의 이유
본 단원은 기초 및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의 식 주생활 중에서 ‘의’ 부분에 해당하는 활동을 직업생활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 지역사회에 적절히 통합되기 위해 필요한 직업과 관련된 기술을 익히는데 필요한 기능들로 내용을 구성하였다. 특히 작업복을 스스로 입고, 바르게 입기 위한 기능은 학생들이 직업을 가지고 영위하기 위해 익혀야 할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며, 작업복 뿐만 아니라 실제 직업을 가진 후의 생활과 일상생활에서 의복을 선택하여 몸 단장하는 것은 직업준비단계에서 익혀야 할 중요한 기능이라 생각되어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3. 단원의 목표
가. 옷에 달린 단추, 지퍼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나. 평상복과 외출복을 상황에 알맞게 입을 수 있다.
다. 작업복을 작업 환경에 맞게 갈아입을 수 있다.
라. 자신의 장래희망을 알 수 있다.
4. 단원의 지도계획
단원
주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과 교수-학습 과정안] 중학교 `옷 세탁과 관리하기`
  • 직업과 교수-학습 과정안결재지도교사부 장교 감교 장전결Ⅰ. 단원의 개관1. 단원명 : 옷 세탁과 관리하기2. 단원 설정의 이유제 7차 교육과정에서는 직업교과가 중고등학교에서만 실시되고 있었으나, 2008 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을 보면, 초등학교부터 진로 인식과 기술발달에 대한 이 해, 가정생활의 기반을 익힐 수 있도록 5~6학년에서 실과를 신설하여, 초등학교의 실과가 중고등학교의 직업과정으로 연결되도록 직업교과의 중요성을

  • 조직경영론 - 리더십에 관한 모든 자료
  • 옷차림과 몸가짐*옷차림과 몸가짐*바른 몸가짐은 모든 행동의 기본이며 교양의 척도입니다. 단정하고 우아한 몸가짐을 한 사람은 인품이 더욱 돋보입니다. 몸가짐이 바르면 어떠한 상황에서도 여유가 있습니다. 청결한 몸가짐으로 모든 사람으로부터 호감을 받도록 합니다.1. 옷차림(남자 직원)- 양 복 . 유행에 민감하고 야한 디자인은 피합니다.. 감색이나 회색을 기본으로 하고 화려한 원색은 피합니다.. 바지는 줄이 잘 서 있어야 합니다.. 바지

  • [치매]치매의 개념과 치매에 대한 예방과 교육
  • 2. 『치매노인의 심리사회적 재활을 위한 집단프로그램개발에 관한 연구』 - 한국노년학회 3. 『치매노인 주부양자를 위한 스트레스 관리훈련의 효과』 - 김양이 4. 『치매환자와 함께하는 작업요법』- 김기웅 / 원 / 2003년5. 『치매와 가족』- 권중돈 외 / 학지사 / 2002년 6. 『치매에 대한 통합적 접근법』 - 김영숙 / 교육과학사 / 2002년7. 『치매』- 오병훈 / 무지개사 / 2002년8. 『치매노인 환자를 위한 장기간호시설에 대한 고찰』 - 김신미 9. 『치매를

  • 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 깨끗이 씻어요
  • 생활․목욕탕에서 목욕하기․놀이 활동 후 손 씻기․외출 후 머리 감기미술색Ⅰ단계4. 색칠하기1)주어진 면에 색칠하기․손, 얼굴, 이, 샤워하는 순서를 차례대로 색칠하기직업직업생활Ⅰ단계2. 단정한 옷차림1)몸 깨끗이 하기3)몸치장하기․몸을 깨끗이 유지하는 법 알기6. 단원의 차시별 지도 계획차시소주제제 재교수 ․ 학습 내용교수․학습형태학습 자료관련교과1손 씻기더러운 손과 깨끗한 손◦ 더러운 손 살펴보기◦ 더

  • [특수아교육] 유아특수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장애별 유아특수교육의 과정의 비교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연구>
  • 학습은 장차 성공적 과업 수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더욱이 신체, 지각, 언어, 인지 및 사회, 정서 영역 중 어느 하나 이상에 발달이 지체된 특수 유아들에게 있어서는 생후 5∼6년간이 특히 더 중요하다. 이 기간이 조기 중재에 의해 발달의 촉진, 장애의 감소, 2차 장애의 예방에 가장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음과 동시에 장차 특수 교육비 절감 효과를 크게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특수 유아의 잠재능력을 최대로 개발하여 장래 이들 생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