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생활 교수_학습 과정안 - Ⅱ 단정한 옷차림 - [2]상황에 알맞게 옷 갈아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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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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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생활 교수학습 과정안
단 원
2. 상황에 맞게 옷 갈아입기
일 시
장 소
1 학년 3 반 교실
대 상
1학년 3 반
재 적
남 1 명 / 여 3 명 / 계 4 명
지도교사
목차
Ⅰ. 단원의 개관
1. 단원명
2. 단원 설정의 이유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지도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의 평가 계획
Ⅱ. 본시 전개 계획
1.학생실태
2.본시 학습 지도안
3.본시 평가계획
4.교실 배치도
Ⅰ. 단원의 개관
1.단원명
Ⅱ. 단정한 옷차림 - [2]상황에 알맞게 옷 갈아입기
2. 단원설정의 이유
본 단원은 기초 및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의 식 주생활 중에서 ‘의’ 부분에 해당하는 활동을 직업생활에 초점을 맞춰 학생들이 성인이 되어서 지역사회에 적절히 통합되기 위해 필요한 직업과 관련된 기술을 익히는데 필요한 기능들로 내용을 구성하였다. 특히 작업복을 스스로 입고, 바르게 입기 위한 기능은 학생들이 직업을 가지고 영위하기 위해 익혀야 할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며, 작업복 뿐만 아니라 실제 직업을 가진 후의 생활과 일상생활에서 의복을 선택하여 몸 단장하는 것은 직업준비단계에서 익혀야 할 중요한 기능이라 생각되어 이 단원을 설정하였다.
3. 단원의 목표
가. 옷에 달린 단추, 지퍼를 바르게 사용할 수 있다.
나. 평상복과 외출복을 상황에 알맞게 입을 수 있다.
다. 작업복을 작업 환경에 맞게 갈아입을 수 있다.
라. 자신의 장래희망을 알 수 있다.
4. 단원의 지도계획
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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